[‘도깨비’ 촬영지] 공유 김고은의 설레는 로맨틱 촬영장소...캐나다 퀘벡, 강릉 정동진, 강문해변 안변해변, 인천센트럴파크 청라호수공원, 평창 용평리조트, 고창 학원농장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
[‘도깨비’ 촬영지] 공유 김고은의 설레는 로맨틱 촬영장소...캐나다 퀘벡, 강릉 정동진, 강문해변 안변해변, 인천센트럴파크 청라호수공원, 평창 용평리조트, 고창 학원농장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
  • 승인 2016.12.16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공유 김고은의 ‘도깨비’는 캐나다 퀘벡에서 로케이션이 진행됐다.

공유 김고은 ‘도깨비’ 방송 3회만에 시청률 10% 돌파 ‘신드롬’

tvN 10주년 특별기획 금토드라마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이 시청률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공유(김신), 이동욱(저승사자), 김고은(지은탁), 육성재(유덕화), 유인나(써니), 이엘(삼신할매)가 출연하는 ‘도깨비’는 첫방송이후 3회만에 시청률 10%를 훌쩍 넘기며  '응답하라 1988(응팔)'의 열풍을 넘어설 기세를 보이고 있다.

배우 공유, 김고은과 '태양의 후예'(2016) '상속자들'(2013) 김은숙 작가의 만남으로 주목받는 드라마 '도깨비'(연출 이응복)가 2회 만에 10% 시청률에 육박하며 시청자를 사로잡는 데 성공했다.

‘도깨비’는 첫 방송된 지난 12월 2일 6.3%의 전국 시청률로 금토드라마를 평정한 이후 2회(7.9%), 3회(12.47%), 4회(11.3%)의 시청률로 대박드라마로 입지를 굳혔다.(AGB 닐슨 자료)

‘쓸쓸하고 찬란하神-도깨비’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면서 벌어지는 神비로운 낭만설화다.

‘도깨비’는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 등 대한민국 대세 배우들이 총출동해 환상적인 ‘판타지 로코’를 선보이고 있다.

‘도깨비’가 인기를 얻으며 공유 김고은의 설레는 로맨틱 촬영장소인 캐나다 퀘벡, 강릉 정동진, 강문해변 안변해변, 인천 자유공원, 배다리, 용평리조트, 고창 학원농장등이 드라마 촬영지 여행코스로 가볼만한곳, 맛집, 숙박숙소펜션이 주목을 받고 있다.

   
캐나다 퀘벡에서 촬영된 공유와 김고은이 황홀한 ‘낙엽 데이트’

공유와 김고은의 ‘가을빛 낙엽 데이트’ 장면은 캐나다 퀘벡에서 촬영

‘도깨비’는 첫방송부터 배우 공유와 김고은이 황홀한 ‘낙엽 데이트’를 펼친 아름다운 캐나다 로케이션 현장이 첫 공개하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공유와 김고은은 울긋불긋한 가을빛이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낙엽 가득한 거리를 걷고 있는 모습으로 시선을 강탈했다. 정갈한 블랙 슈트를 차려입은 공유와 교복 위에 후드티셔츠와 빨간 목도리를 두른 김고은이 나란히 발걸음을 옮기는 모습은 서정적이고 운치 있는 가을 풍경 속에서 한 편의 화보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냈다.

공유와 김고은의 ‘가을빛 낙엽 데이트’ 장면은 캐나다 퀘벡에서 촬영됐다. 퀘벡은 아름답기로 유명한 캐나다 속의 유럽으로 공유와 김고은은 촬영에 각별한 설렘을 드러냈다.

공유와 김고은이 황홀한 ‘낙엽 데이트’를 펼친 퀘벡시티(Quebec City)는 퀘벡 주의 주도이자 도시 전체가 1985년 유네스코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역사 도시이다. 북미에서는 유래 없이 성곽으로 둘러싸여 요새화되어 있는 성곽도시이기도 하다.

‘작은 프랑스’라는 별명이 있을 만큼 퀘벡시티는 프랑스의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인구의 90%가 프랑스 출신이고 길거리의 간판과 상품들, 이 곳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도 모두 프랑스어다.

퀘벡시티는 어퍼타운(Upper Town)과 로어타운(Lower Town), 신시가지, 구시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 규모가 그리 크지 않으므로, 각각 반나절정도면 충분히 둘러볼 수 있고 모두 걸어서 다닐 수 있는 거리이다.

퀘벡시티는 도시만의 매력을 담은 골목골목을 직접 걸어 다니며 구경하기 참 좋은 곳이다.. 대표적인 관광명소는 페어몬트 샤또 프롱트낙 호텔, 쁘티 샹플랭 거리, 플레이스 로얄, 뒤프랭 테라스, 시타델, 아브라함 평원, 퀘벡 주의사당, 부티크 노엘, 비아레일 기차역이 가볼만한 곳이다.

   
쁘티 샹플랭 거리는 아기자기한 상점과 카페, 레스토랑, 퀘벡의 토산품을 판매하는 가게로 가득 들어선 로어타운 내에서도 가장 볼거리가 많다.

‘작은 프랑스’ 퀘벡시티, 쁘티 샹플랭 거리, 플레이스 로얄등 인기 여행코스

세인트 로렌스 강이 내려다 보이는 퀘벡시티 어퍼타운의 중심에 우뚝 솟은 샤또 프롱트낙 호텔은 청동지붕과 붉은 벽돌로 지어진 퀘벡시티의 랜드마크이다. 도시 어디에서나 그 모습을 볼 수 있는 최고의 건물로 퀘벡시티 여행의 기점이 된다.

쁘티 샹플랭 거리는 아기자기한 상점과 카페, 레스토랑, 퀘벡의 토산품을 판매하는 가게로 가득 들어선 로어타운 내에서도 가장 볼거리가 많다. 건물의 창과 상점의 테라스는 다양한 꽃들로 장식되고 상점마다 걸어놓은 개성 있는 간판을 구경하는 것만으로도 시간이 훌쩍 지난다.

플레이스 로얄은 퀘벡 시티의 살아있는 역사로  프랑스 식민지 시절 초기 거주지 였던 곳이다. 뒤프랭 테라스는 세인트 로렌스 강을 따라 400m 길이의 나무데크 산책로로 사랑하는 사람의 손을 잡고 천천히 산책하고 싶은 길이다.

시타델은 별 모양의 이색적인 도시 속 요새 탐험 여행지로 여름에는 근위병 교대식을 볼 수 있으며, 여름과 가을동안은 저녁 투어도 진행된다. 아브라함 평원은 퀘벡 사람들의 편안한 휴식처인데 하이킹이나 조깅을 즐기는 평화로운 장소로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공원 중 하나이다.

퀘벡 주의사당 고풍스러움의 지존으로 내부로 들어가면 두 눈을 뗄 수 없을 정도로 찬란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일년내내 만나는 크리스마스, 부티크 노엘은 크리스마스와 새해를 제외한 363일 크리스마스 용품을 판매하고 있는 마법과 같은 크리스마스의 설렘과 함께 멋진 겨울을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비아레일 기차역에서는 중세 유럽을 만날 수 있다. 비아레일 기차역 청동 지붕에 벽돌 외관이 고풍스러운 아름다움을 더해. 중세 유럽 느낌이 물씬 풍겨난다.

   
'도깨비' 촬영장소로 등장한 송도 국제도시 센트럴파크.

송도 국제도시 동북아트레이드센터(NEATT), 청라호수공원 주요촬영지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의 ‘도깨비’ 국내 촬영지는 강릉 주문진, 정동진, 강문해변, 안목해변, 강릉 중앙시장, 용평리조트, 고창학원농장, 안양시 동안구 동편마을, 인천 송도 동북아트레이드센터(NEATT), 서운고등학교, 자유공원, 배다리 헌책방, 드림파크, 창라호수공원에서 촬영장소로 등장한다.

‘도깨비’ 1회에서 공유(김신)이 세상을 바라보던 곳은 송도 국제도시의 68층 높이의 동북아트레이드센터(NEATT) 옥상이다. 공유는 송도 신도시 인천타워대로에서 서운고등학교를 다니는 김고은(지은탁)을 만난다.

이어서 공유(김신), 이동욱(저승사자), 김고은(지은탁)이 잇따라 만나는 곳이 인천 자유공원과 송현동, 수도권 매립지 내부도로(드림파크), 배다리 헌책방 거리가 등장한다.

4회에서 공유와 김고은이 맥주 두 캔에 취해 걷던 장소는 청라호수공원이다. 청라호수공원에서 공유는 김고은에게 "도깨비 신부만이 자신의 심장에 꽂힌 검을 뽑을 수 있다"고 비밀을 털어놓는다. 지은탁과 사랑에 빠진 김신은 한겨울에 벚꽃을 피우는 기적을 보여주기도 한다.

인천은 ‘도깨비’ 촬영지 말고도 근·현대 역사가 어우러진 여행코스와 송도 국제도시등 가볼만한 곳이 많다.

   
인천광역시 실미도. 영화 '실미도' 촬영장소이다.

인천 가볼만한 곳, 차이나타운, 신포국제시장, 소래포구, 월미도 등

인천과 송도 신도시의 가볼만한 곳은 수인선 신포역, 인천아트플랫폼, 신포국제시장, 답동성당(답동성바오로성당), 싸리재, 소래포구, 차이나타운, 월미도, 배다리 헌책방거리, 송도국제도시 센트럴파크, 인천 컴팩·스마트시티, 송도컨벤시아, 청라호수공원, 갯벌타워, 미추홀공원, 연안부두, 인천종합어시장, 인천시립박물관, 배다리공예상가, 달동네박물관, 인천 섬여행지로 하나개해변, 호룡곡산, 소무의도,  국사봉, 을왕리해수욕장 등이 추천 여행코스 이다.

인천 맛집으로 가볼만한 곳은 카페 팟알, 신포닭강정, 신승반점, 송도 국제도시의  BURGERROOM 181(버거룸181), 그리다디저트, 애플삼겹살, 사천해물요리, 태화원, 태운각, 더 테라스 스테이크, 경복궁,  한양, 어담, 샤브젠, 무의도 맛집으로   무의도데침쌈밥, 광명식당, 까치노을 등이 추천맛집이다.

인천숙박숙소 펜션 추천은 시드니호텔, 하버파크호텔, 파라다이스호텔 인천, 오크우드프리미어인천, 호텔아마레,  쉐라톤인천호텔,  송도 파크호텔, 송도 브릿지호텔, 하버파크호텔, 호텔샾, 호텔썬플라워,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 오라카이 송도파크호텔, 무의도 섬여행 숙소로 무의소나무펜션, 빌리쉬펜션,  씨사이드호텔 등이 있다.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는 지난 9일 방송된 3화에서 공유가 바닷가에서 김고은의 머리를 다정다감하게 ‘쓰담’하고 있는 모습을 방영했다. 특히 애잔한 눈빛을 한 공유는 눈물이 그렁한 채 바라보고 있던 김고은의 머리를 살포시 어루만져 눈길을 끌었다.

   
공유와 김고은의 ‘애틋한 쓰담쓰담’ 장면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에서 촬영됐다.

강릉 주문진 바닷가에서 공유가 김고은의 머리를 다정다감하게 ‘쓰담’

공유와 김고은의 ‘애틋한 쓰담쓰담’ 장면은 강원도 강릉시 주문진에서 촬영됐다. ‘도깨비’ 강원도 강릉, 주문진 촬영지는 강원도 강릉, 주문진, 정동진, 강문해변, 안목해변, 강릉중앙시장 등이 촬영장소로 등장한다.

‘도깨비’ 촬영지인 강원도 강릉과 주문진 일대는 드라마나 영화 촬영장소로 인기가 높다. ‘도깨비’ 촬영지를 중심으로 강릉 주문진 일대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경포대, 경포해변,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 커피거리, 경포호(철새도래지), 강릉 이광노가옥, 경포도립공원, 초당순두부마을, 강문해변, 정동진, 오죽헌, 하슬라아트월드, 강릉선교장, 안목해변, 강릉 주문진수산시장, 안반데기, 경포아쿠아리움, 강릉솔향수목원 등이 있다.

강릉 맛집, 주문진 맛집, 정동진 맛집은 동화가든, 보헤미안, 고분옥할머니순두부, 원조초당순두부, 초당할머니순두부, 소나무집초당순두부, 농촌순두부, 조씨네해물짬뽕, 교동반점, 그린횟집, 주문진 대게나라, 경포대 경해, 기사문, 철뚝소머리국밥, 서지초가뜰, 반월당고로케, 테라로사, 미락식당이 유명하다.

강릉숙박숙소 펜션 추천장소는 대명리조트 쏠비치, 하슬라아트월드, 한옥스테이 휴심펜션, 경포우성펜션, 경포수모텔, 모텔시즌, 베니키아 경포비치호텔, 경포에메랄드, 강릉게스트하우스, 썬크루즈호텔, 나이아드펜션, 메이플비치리조트, 강릉선교장(명품고택), 아띠랑스펜션,  경포에메랄드, 강릉펜션, 더샵, 더블루힐, 소금강자동차야영장, 바닷가 펜션, 브이브이호텔, 썬크루즈호텔, 나이아드펜션, 메이플비치리조트, 아띠랑스펜션등이 있다.

   
겨울 용평 가볼만한 곳. 대관련 눈꽃축제 행사장.

용평리조트, 강원도 겨울의 웅장한 자연 풍광이 ‘도깨비’ 촬영 배경

이밖에 ‘도깨비’에는 용펑 리조트와 고창 학원농장이 등장한다.

 

용평리조트는 한국의 백두대간 한가운데 위치한 고원 리조트로 인간의 신체에 가장 이상적인 생체리듬을 제공하는 해발 700~1,500m의 청정고원에 자리 잡고 있다.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용평리조트는 새하얀 눈밭이나 신비로움을 느끼게 하는 장면 연출이 필요한 배경지로 등장한다. 강원도 겨울의 웅장한 자연 풍광을 배경으로 ‘도깨비’의 매력을 한껏 살리고 있다.

‘도깨비’ 촬영지 용평리조트와 함께 연계관광지로 평창 가볼만한 곳은 대관령, 양떼목장, 삼양목장,  오대산,  월정사, 흥정계곡, 선자령, 이효석 문학관, 로하스가든, 이효석가산공원, 효석문화마을 메밀음식거리가 있다.

평창 용평 맛집은 평창한우마을, 황태회관, 황태덕장, 대관령한우타운, 고향막국수, 물레방아 막국수, 풀내음, 메밀먹거리, 봉평막국수, 진미식당, 미가연, 현대막국수, 봉평촌막국수, 남촌막국수, 메밀꽃필 무렵, 부일식당등이 있다.

평창 용평 추천숙박숙소 펜션은 샬레리조트, 오리엔트호텔, 알펜시아, 벤치하우스펜션,  숲속의요정 펜션, 아트인아일랜드 펜션, 용평리조트, 보광 휘닉스파크, 풀빌라펜션 펜트하우스, 켄싱턴 플로라호텔, 대관령가는길, 홈게스트하우스, 에피소드게스트하우스, 통게스트하우스, 벚꽃엔젤게스트하우스, 봄날의집, 로얄장, 벨라게스트하우스등을 많이 찾는다.

   
‘도깨비’에서  공유는 눈부시게 새하얀 메밀밭을 홀로 거닐며 생각에 잠긴 듯한 모습으로 한 폭의 그림 같은 자태로 드러냈다.

고창 학원농장  눈부시게 새하얀 메밀밭의 공유는 한폭의 그림

고창 보리밭으로 유명한 학원농장도 공유와 김고은의 주요 촬영장소로 등장했다. tvN 금토드라마 ‘도깨비’에서  도깨비 김신 역 공유는 눈부시게 새하얀 메밀밭을 홀로 거닐며 생각에 잠긴 듯한 모습으로 한 폭의 그림 같은 자태로 드러냈다.

고창은 지난 6월 방손된 tvN 예능 ‘삼시세끼’ 시즌3의 촬영지로 구시포가 등장하며  국내여행 가볼만한 곳으로 눈길을 끌었다.

배우 차승원, 손호준, 남주혁이 함께하는 '삼시세끼' 어촌편 시즌3의 촬영지 구시포의 가장 큰 여행테마는 갯벌이다. 구시포 갯벌은 서해안 개펄 중에서도 가장 광대한 규모를 자랑한다. 이웃한 동호해수욕장까지 치면 삼십리의 바닷길이 폭 1km쯤의 개펄로 죽 이어졌으니 아홉개의 저자가 충분히 들어설 만했다.

‘도깨비’ 촬영장소 전라북도 고창 학원농장은 봄에 열리는  청보리밭축제가 유명하다. 고창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선운사, 고창읍성, 석정온천휴스파, 문수사, 나래궁, 상하농원, 고창고인돌박물관, 선운산도립공원을 추천한다.

고창맛집으로 학원농장 안의 보리비빔밥을 비롯하여 산장회관, 호수가든, 아산가든, 미향, 우리회관, 우리풍천장어, 한국관, 우진갯벌장어, 조양관, 청림정금자할매집, 신덕식당, 정자나무횟집, 미풍정 등이 고창 추천맛집이다.

고창숙박숙소 펜션은 고창읍성 한옥마을, 동백장호텔, 힐링카운티 펜션, 선운산관광호텔, 히든모텔, 고창코지테마펜션, 골든캐슬펜션, 세레노펜션, 메르팡펜션, 그랜드모텔, 워커힐모텔, 황토한옥민박, 넥스텔 등이 있다.

 [스타서울TV=이수민 기자 / 자료 및 사진=한국관광공사, 캐나다관광청 공식 웹사이트, 화앤담픽처스, 인천광역시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