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바다의 전설’ 15회] 이민호, 전지현 이끌림 속 친모 나영희와 재회(풀버전)
[‘푸른 바다의 전설’ 15회] 이민호, 전지현 이끌림 속 친모 나영희와 재회(풀버전)
  • 승인 2017.01.06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푸른 바다의 전설’ 15회 줄거리 : 이민호, ​전지현 이끌림 속 친모 나영희와 재회

 

지난 5일 방송된 SBS 수목 드라마 ‘푸른 바다의 전설’(연출 진혁/극본 박지은) 15회에서는 허준재(이민호 분)가 심청(전지현 분)의 우연한 도움으로 자신의 친어머니 모유란(나영희 분)과 재회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우선 준재와 청은 서로의 비밀을 알게 됐고, 이를 인정하며 조금 더 가까워지는 모습이었다. 준재는 청이 '인어'라는 사실을 알고 있었고 모든 기억이 돌아왔다고 고백했다. 준재의 고백에 놀란 청 또한 자신의 심장이 굳어가고 있음을 알렸고, 준재는 마대영(성동일 분)이 아닌 자신이 청을 죽일 수도 있었다는 사실에 당황했다.

 

청은 준재에게 조남두(이희준 분)가 자신의 정체를 알고 완전 다른 사람이 된 모습에 실망하며 기억을 지웠다고 고백하며 "넌 어땠어?"라고 물었다. 준재는 "아무렇지 않았다. 원래부터 희한한 애니까"라고 담담하게 답했다. 이어 "나에게 가장 무서운 꿈은 모든 게 반복되는 꿈"이라며 청을 담령(이민호 분)의 그림이 전시된 박물관으로 데려갔다. 청이 누구냐고 묻자 준재는 "인어를 사랑했었던 한 남자"라고 답했고, 담령의 이야기를 청에게 들려줬다.

 

"어렸을 때 헤어진 인어와 담령은 어른이 되어 재회했고, 함께 눈을 바라보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고 전하며 "그 둘은 잘 살아. 다치지도 않고. 예쁜 아이들도 낳고, 아주 오래오래 행복하게 함께 늙어가"라고 전하며 진실을 숨겼다. 그 얘기를 들은 청은 눈물을 흘리며 의아해 했고 "그게 왜 무서운 꿈이냐" 물었지만 준재는 제대로 답하지 못했다. 집에 돌아온 청은 준재에게 키스를 시도하며 반나절만 기억을 지우겠다고 했고, 두 사람을 쳐다보던 남두와 태오(신원호 분)는 자리를 떴다. 준재는 청을 피해 다니다 결국 함께 침대에 누워 잠을 청했다.

 

한편 유란은 자신의 전남편과 재혼한 강서희(황신혜 분)가 자신의 친아들 준재를 버렸다는 사실에 본격적으로 그를 찾아 나설 준비를 했다. 준재 또한 홍형사(박해수 분)와 함께 대영의 뒤를 쫓는 와중에 나온 의문의 이름에 관해 조사를 시작했고, 남두는 “'강지연' 주변 남자들이 모두 의문사 했었더라”고 전했다. 또 준재에게 친어머니를 찾던 중 같은 고등학교 출신이었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고도 전했다. 서희는 남편 허일중(최정우 분)의 새 운전수라며 대영을 소개해 보는 이들을 경악하게 했다.

 

차시아(신혜선 분)는 진주가 알려준 유란의 정체에 충격을 받고 클럽에서 술을 마셨다. 그리고 자신을 짝사랑하는 줄로 알고 있는 태오에게 데리러 와 달라 전화를 걸었다. 클럽을 간다는 태오의 말을 들은 남두와 청 또한 함께 클럽으로 향했고, 뒤늦게 집에 온 준재는 청이 클럽을 접수했단 소식을 듣고 곧바로 클럽으로 향했다. 청을 데리고 나온 준재, 두 사람이 클럽을 나서자 비가 쏟아졌고 물을 맞으면 안 되는 청을 위해 장화를 준비해 함께 빗속을 걸었다.

 

특히 이번 방송에서는 소름 끼치는 악행이 시작됐다. 준재의 호적상 형 허치현(이지훈 분)은 병실에 누운 남부장을 찾았고, 남부장이 알고 있는 마대영과 관계된 사람이 자신의 어머니냐 물으며 그의 산소마스크를 빼 버린 것. 악행의 현장에 나타난 대영은 그를 데리고 자리를 떠났고, 치현은 대영의 등장에 혼란스러워했다.

 

남부장 부인의 전화를 기다리던 유란에게 청은 자신의 생일파티에 초대하는 전화를 걸었고, 유란은 태어나 처음 생일파티를 한다는 그녀를 위해 초대에 응했다.

 

청에게 줄 꽃다발을 사 들고 행복감에 휩싸인 준재. 청의 생일파티를 축하해 주러 집으로 돌아가던 길, 청 또한 자신을 찾아준 유란을 만나 집으로 향했다. 횡단보도에 마주선 준재와 청, 청은 "허준재"를 외쳤고, 유란은 준재를 발견하고 눈물을 흘렸다. 유란이 자신의 아들 이름도 '허준재'라고 하자 청은 준재가 들려준 엄마와의 추억 얘기를 꺼냈다.

 

그리고 청은 건널목 반대편에 선 준재에게 속으로 "헤라클레스 등대, 그곳에서 헤어진 사람들은 꼭 다시 만난다고, 축하해 너 엄마를 만나게 됐어"라며 미소 지었다. 청의 마음속 이야기를 들으며 유란을 발견한 준재, 드디어 재회한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해 건널목을 건너며 감동의 재회를 예고했다.

◆ 명장면&명대사

   
 

#1. 나영희-황신혜 재회

강서희(황신혜 분)는 모유란(나영희 분)이 안진주(문소리 분)의 입주 도우미로 일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집에 기습 방문했다.

강서희 : 아줌마. 아줌마 솜씨가 보통이 아니세요. 우리 그동안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아줌마 일 그만두신다면서요? 갈 때는 정했어요? 아직 안 정했으면 우리집 어때요?

모유란 : 그래? 나 가도 되니 너희 집? 너희 집가서 음식해도 돼? 안방은 안돼도 주방을 내줄거야? 여기 왜 왔는지 뭘 확인하고 싶어서 왔는지 모르겠는데. 너 잘 못 짚었어. 내가 그동안 없는 사람처럼 지낸건 우리 준재한테 피해가 갈까 그거 한 가지 때문이었어. 이제 난 눈에 뵈는 게 없다.

그때 그러셨죠? 쫓겨난 원래 부인이 나에요. 나에요. 쫓겨난 원래 부인. 그리고 이쪽이 못돼 처먹은 년.

   
 

#2. 클럽에 간 전지현

심청은 태오, 조남두와 클럽에 놀러갔다. 그의 등장에 원래 있던 손님들은 깜짝 놀랐다.

   
 

#3. 이민호-전지현, 비 속 산책

허준재는 클럽에 빠진 심청을 데리고 밖으로 나왔고, 비가 많이 내렸다.

심청 : 내가 너랑 못하는 여러 가지 중에 한 가지가 이거네. 비 오는 날 같이 걷는 거. 난 안 되잖아.

이민호 : 안되는게 어디있어. 여기 잠깐 있어. (레인부츠를 주며) 너 앞으로 안한다 못한다 그런 말 하지마. 여기 사람들 하는거 하나도 빠짐없이 다하게 해줄게. 너도 그렇게 생각해.

   
 

#4. 홍진경-전지현의 가방론

홍진경은 비오는 날 여자들이 가방을 가지고 다니는 모습을 보고 짝풍과 진짜 구별법에 대해 논했다. 이에 전지현은 반박하며 자신의 생각을 전했다.

심청 : 그렇지만 가방 주인 중에서는 진짜던 가짜던 자기 가방이니까 좋아하고 아껴주고 있는 사람이 있을 수 있잖아. 나도 이 세상에서 가짜인 것 같다. 그렇지만 나도 누군가에도 사랑받을 자격 있는 거 아닌가 생각이 들어서.

   
 

#5. 이민호-나영희의 재회

모유란 : 내 아들 이름도 그 이름이에요. 허준재. 어렸을 때 헤어져서 오랫동안 못 만난.

심청 : 헤라클레스 등대? 헤어진 사람들은 꼭 다시 만난다고. 허준재. 등대의 전설이 맞았어. 그곳에서 헤어진 사람들은 다시 만난다고. 축하해. 너 엄마를 만나게 됐어. 

◆ 시청포인트 : 나영희의 새로운 모습

나영희는 상반된 모습으로 클래스가 다른 연기를 선보여 극의 재미를 더했다.

나영희는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목소리 톤과 표정 연기로 극 중 서희의 악행에 대한 시청자들의 답답함에 사이다 같은 통쾌함을 선사하는가 하면, 시간의 흐름에 따라 조금씩 변화하는 섬세한 감정 연기를 통해 오랫동안 기다려온 아들을 눈앞에 둔 엄마의 심정을 고스란히 보여줌으로써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먹먹하게 만들며 극의 몰입도를 높였다.

한편, 6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푸른 바다의 전설’ 15회는 상승세 속에서 수도권 기준 20.1%의 높은 시청률 수치를 기록하며 15회 연속 수목드라마 동 시간대 1위를 이어갔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푸른바다의 전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