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여행] 겨울가족여행 최고의 테마...강화석모도 미네랄온천, 아산스파비스, 스타필드하남 아쿠아필드, 이천테르메덴, 백암온천, 수안보온천, 설악워터피아, 오션월드, 캐러비안베이, 1월 추천여행지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펜션
[온천여행] 겨울가족여행 최고의 테마...강화석모도 미네랄온천, 아산스파비스, 스타필드하남 아쿠아필드, 이천테르메덴, 백암온천, 수안보온천, 설악워터피아, 오션월드, 캐러비안베이, 1월 추천여행지 가볼만한 곳, 맛집, 숙박펜션
  • 승인 2017.01.06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온천이 그리워 지는 겨울이다. 포근한 소한 (小寒)이 지나고 대한과 설날을 앞두고 있지만 동장군은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소한추위는 꾸어다가라도 한다’고 할만큼 정초한파(正初寒波)가 맹위를 떨치지만 올해는 실종돼 버렸다.

그러나 온천이 그리워 지는 것은 어쩔수 없는 겨울이다. 또, 방학을 맞은 자녀들과 집안에서만 지낼수는 없는 일. 자녀들과 부모들이 함께 할수 있는 가족여행이 온천여행일 것이다. 부모들은 온천을 하며 건강을 돌보고 아이들은 워터파크에서 물놀이를 즐기면 가족 전체가 만족하게 된다.

특히 알싸한 겨울바람을 맞으며 실외에서 즐기는 노천탕은 온천여행의 백미이다. 전국의 추천 온천여행지나 가볼만한 곳은 무수히 많다. 최근 온천 여행은 온천 본래의 특징을 살린 전통온천과 스파와 물놀이 개념을 살린 워터파크 온천으로 크게 나뉜다.

건강을 생각하는 전통온천은 온양온천, 아산온천, 도고온천, 덕산온천, 백암온천, 덕구온천, 수안보온천, 지리산온천랜드, 담양온천, 율포해수녹차탕,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제주 산방산탄산온천, 오색탄산온천, 김해 장유온천랜드, 척산온천휴양촌, 화성 하피랜드, 무주 덕유산리조트 노천온천탕,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온천 등이 유명하다.

   
경북 울진 덕구온천스파월드 노천탕

물놀이를 테마로한 워터파크 개념의 온천은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 이천테르메덴, 리솜스파캐슬(천천향), 오션월드, 캐러비안베이, 설악워터피아, 경산스파월드, 경주 스프링돔, 경주스파월드, 서울 용산 드래곤힐스파,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 대구 스파밸리, 이천 스파플러스, 아산 스파비스, 부산 호텔아쿠아팰리스 스파&리조트, 덕구온천스파월드, 센텀시티 스파랜드를 추천할만하다.

겨울에 가볼만한 곳으로 지역별 추천할만한 온천여행지와 연계관광지 여행코스, 지역별 맛집, 숙박, 숙소, 펜션등을 소개한다.

가장 최근에 개장한 워터파크 핫플레이스는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이다.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에서는 노천온천과 함께 알싸한 겨울바람을 맞으며 겨울 수영을 즐길 수 있다. 특히 물놀이 뿐만 아니라 쇼핑, 외식, 레저, 문화생활을 한 공간에서 해결할 수 있어 최고의 강점으로 꼽힌다.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의 하이라이트는 풀 너머 한강을 바라볼수 있는 동남아 휴양지의 고급 리조트를 연상케 하는 인피니티풀이다.

스타필드 하남 ‘아쿠아필드’는 혈액순환에 좋은 족욕을 즐길수 있는 풋스파와 물놀이 종합선물세트인 실내 워터파크, 유수풀,  아이들의 물놀이 천국 '키즈존,  8가지 테마의 찜질스파, 미디어아트룸, 피톤치드를 내뿜는 편백나무방등이 완비되어 있다.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강화도 석모도 미네랄 온천, 보문사·'서해 3대 낙조'를 함께 즐긴다

강화도의 동생 격인 석모도는 '서해 3대 낙조'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이다. 그중에서도 '3대 관음사찰' 중 한 곳인 보문사가 자리한 보문산(해발 457.6m) 중턱 '눈썹바위'를 최고로 친다.

온천을 즐기며 해넘이를 감상하는 호사도 누릴 수도 있다. 강화군이 직영하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이 7일 개장한다. 강화군이 42억원을 들여 만든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실내탕, 노천탕, 족욕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열과 태양광 등 친환경에너지로 운영된다.

강화군은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 개장기념으로 27일까지 실내탕을 무료로 개방한다. 주변에  민간기업이 운영하는 4000여 평 규모 리안월드도 있다.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은  미네랄이 풍부해 아토피나 피부염, 관절염,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은 지하 700미터 암반층에서 나오는 70도의 고온으로, 이 물에 익힌 달걀을 사 먹을 수도 있다. 석모도 일주도로는 19km 정도의 길이로, 도로포장이 되어 있어 차를 가지고 섬에 들어가 드라이브를 즐기는 것도 좋다. 석모도에 있는 민머루해수욕장에서는 갯벌체험이 가능하다.

강화 석모도 미네랄 온천과 함께 강화도 가볼만한 곳은 전통적인 여행코스인 ‘강화8경’인 전등사, 석모도 보문사, 연미정, 갑곶돈대, 마니산, 광성보, 초지진, 초지진등과 민머루 해수욕장동막리 갯벌, 강화역사관 등을 추천한다.

강화도 펜션 숙박숙소로는 석모도자연휴양림, 석모도 아일랜드펜션, 바다향기펜션, 엔젤펜션, 강화도동막해수욕장 밀물때민박, 강화도펜션 어디어디가봤니, 마니꼴똥돼지, 라르고빌, 허브하우스, 별장아원, 강화도스파펜션 갑비고차펜션, 천사의아침 펜션등이 있다.

강화도 맛집으로는 왕자정묵밥, 별미정숯불장어, 광성보숯불장어, 황토옛집, 등대참숯불장어, 신아리랑집, 장수촌, 서울횟집, 강나루 숯불장어, 어부네꽃게탕, 진영호 횟집, 토속손두부마을, 명품한우, 서해복집, 장어마을, 석모도회센터, 춘하추동, 남산포 충영호 등이 있다.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

오색탄산온천, 척산온천휴양촌,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 설악산3대 온천

우리나라 최고의 절경을 자랑하는 설악산을 중심으로 오색탄산온천, 척산온천휴양촌,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 등 설악권 3대온천이 있다. 설악산 등산을 하고 온천을 즐기면 더 할수 없는 힐링코스가 된다.

설악산 주전골 끝자락에는 다섯 가지 맛이 난다는 ‘오색약수’가 있다. 오색온천은 탄산온천과 알칼리온천을 즐길 수 있어 특별하다. 해발 650m남설악 온정골에 자리한 온천원수는 만병통치 온천수로 유명했단다. 톡 쏘면서 철분의 비린 맛까지 갖춰 맛있다고 할 수는 없지만 속이 더부룩할 때 오색약수 한 모금이면 단박에 해결될 정도로 소화불량에 탁월한 효능을 갖추고 있다.

척산온천과 한화호텔앤드리조트 워터피아가 들어선 속초시 노학동과 장사동 일대는 예부터 땅이 따뜻해 겨울에도 풀이 자라던 마을이다.  ‘온정리’ ‘양말’이라는 이름으로도 잘알려진 척산온천휴양촌,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는 건강과 놀이를 함께 즐길수 있는 곳이다. 날개를 다친 학 한 마리가 이곳에서 나오는 뜨거운 물로 상처를 치료했다는 ‘학사평’의 전설이 전해질 만큼 효험은 증명한다. 설악워터피아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위치한 워터파크로 온천수를 이용한 테마파크라는 점이 독특하다.

오색탄산온천, 척산온천휴양촌,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와 함께 설악권인 양양군, 속초시, 고성군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하조대, 오산리선사유적박물관, 송천떡마을 떡 만들기 체험, 오색온천, 낙산사→주전골 트레킹(오색약수~용소폭포), 명주사, 남애항,  죽도정, 휴휴암, 미천골자연휴양림, 선림원지, 명주사, 탁장사마을, 진전사지, 설악산 권금성 케이블카, 신흥사, 족욕공원 산책로, 영금정, 동명항, 설악해맞이공원, 대포항, 속초등대전망대, 아바이순대마을, 외옹치항, 청호동 갯배, 영랑호, 테디베어팜, 속초시립박물관 등 추천코스가 많다.

   
눈 내린 한계령 능선. 설악산 등산을 하고 온천을 즐기면 더 할수 없는 힐링코스가 된다.

오색탄산온천, 척산온천휴양촌, 설악워터피아 워터파크 주변의 양양맛집, 속초맛집, 고성맛집은 범부메밀국수, 수림식당 도치찌개, 통나무집식당, 실로암막국수, 달래촌, 천선식당, 속초관광수산시장 만석닭강정, 동해순대국, 단천식당(이상 아바이순대), 양반댁 함흥냉면, 진솔할머니순두부, 두메산골, 해리수 생선찜, 이모네식당, 봉포머구리집, 진양횟집, 점봉산산채식당, 김영애할머니순두부, 김정옥할머니순두부, 옛날할머니순두부 등이 추천맛집이다.

오색탄산온천, 척산온천휴양촌, 설악워터피아가 위치한 양양, 속초, 고성 숙박숙소 펜션은 오색그린야드호텔, 힐하우스, 미천골자연휴양림, 대명쏠비치호텔&리조트, 약수온천모텔, 설악온천장, 설악 파인리조트, 척산온천장, 호텔아마란스, 뉴스타트 설악리조트, 산과바다스포츠호텔, 동해콘도, 리츠칼호텔, 더클래스300, 한화리조트설악, 신세계영랑호리조트, 일출펜션, SBS펜션, 설악의향기,  속초바다풍경펜션, 펜션별이 있다.

속초게스트하우스로는 하루 게스트하우스, 더하우스호스텔,  속초엔게스트하우스, Soho259게스트하우스, 인소 게스트 하우스,  마린게스트하우스, 소풍365 게스트하우스도 있다.

   
덕산온천 리솜스파캐슬(천천향)

덕산온천, 리솜스파캐슬(천천향),  온양온천, 아산온천, 도고온천

충청남도에는 예로부터 유명한 온양온천, 아산온천, 도고온천, 덕산온천등 온천여행의 중심지이다. 덕산온천은 동국여지승람과 세종실록지리지 등 옛 사료에서 온천역사 500년을 자랑하는 유서깊은 온천이다. 덕산온천은 리솜스파캐슬(천천향)이 최신식 시설을 자랑한다. 리솜스파캐슬(천천향)은 안면도 오션캐슬의 패밀리 브랜드로서, 스파를 테마로 한 국내 최초의 멤버십 스파리조트이다. 리솜스파캐슬(천천향) 전체 시설에는 500년 역사의 덕산온천수가 공급된다.

온양온천은 온양온천랜드, 도고온천은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아산온천은 아산 스파비스가 유명하며 충청남도의 온천들은 예로부터 피부병, 부인병, 위장병에 좋을 뿐 아니라 류머티즘, 동맥경화, 신경통, 근육통, 세포재생 촉진, 피부미용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있다. 특히 게르마늄 성분은 면역력을 높여 주고 산소를 공급해 노화방지는 물론 자연 치유력을 높여준다.

덕산온천, 리솜스파캐슬(천천향)과 함께 예산 덕산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추사고택, 한국고건축박물관, 윤봉길의사기념관, 한용운선생생가지, 궁리포구, 가야산, 충의사, 남연군묘, 향천사, 오케이목장이 있고 주변 당진의 가볼만한 곳으로 체험목장인 아그로랜드 태신목장이 있다.

예산덕산 숙박숙소 펜션은 그랜드모텔, 봉수산자연휴양림, 덕산스파캐슬(리솜스파캐슬, 천천향), 덕산온천관광호텔, 덕산세심천온천호텔, 가야관광호텔, 용봉산자연휴양림, 덕산도영펜션,휴펜션, 초콜릿펜션이 있고 예산덕산 맛집은 매일한우타운, 할머니딸숯불곱창마을, 오복식당, 선사시대 꺼먹돼지,  소복갈비, 삼우갈비, 삽교할머니곱창이 유명하다.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

이천 테르메덴 온천리조트, 이천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 인기

이천 테르메덴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하여 서울등 수도권에서 인기가 높은 온천이다.  이천 테르메덴은 직경 30m라는 엄청난 규모를 자랑하는 실내바데풀과 다양한 온천 프로그램으로 몸과 마음을 움직이는 실외온천풀 등 크게 두 곳으로 나뉘어져 운영된다. 삼림욕, 수영, 실내바데풀 등, 이외에 각종 스포츠 시설, 오락관, 문화관 등이 고루 갖추어져 있다.

이천 테르메덴 온천수는 중탄산과 나트륨 성분이 현저하고, 규산, 황산, 칼슘 등이 골고루 함유되어 건강증진, 체력강화,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능이 공인된 나트륨 중탄산천이다.

이천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는 서울근교에서 천연온천수를 이용해 워터파크와 온천, 찜질방을 함께 누릴수 있는 테마파크이다.  이천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는 새롭게 터닝메카드 캐릭터를 활용한 새로운 캐릭터룸을 선보여 자녀들에게 절대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천 테르메덴과 이천 미란다호텔 스파플러스 주변 가볼만한곳 여행코스는 세종대왕릉, 신륵사, 민비생가, 산수유 마을이 있다. 이천 맛집은 고미정, 버드나무집, 옛날쌀밥집, 덕제궁, 도락, 안성맛집으로 송삿갓, 여주 맛집으로 시골 해장국이 유명하며 이천숙박숙소는 호텔미란다이천호텔, 이즈호텔, 하이원 호텔, 설봉호텔, 들꽃마을, 코지모텔등 호텔, 모텔, 펜션이 많다.

   
경북 울진군 백암온천 단지

백암온천, 덕구온천 온천과 바다가 있는 힐링여행의 최고 휴양지

백암온천과 덕구온천을 끼고 있는 경상북도 울진은 바다만큼이나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다. 특히 울진군 후포리는 SBS ‘자기야-백년손님’에서 남재현과 장모 이춘자 여사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백암온천은 신라시대 부터 이어진 욕탕으로 백암산 겨울설경을 감상 하면서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덕구온천은 노천탕의 원조격으로 유래가 600년이 된 전통 온천이다. 백암온천은 천연알칼리성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며 만성피부염, 자궁내막염, 부인병, 중풍, 동맥경화 등에 탁월한 효과를 가져다준다.

덕구온천은 미끌미끌한 약알카리 성분으로 칼륨, 철, 나트륨 등 10여가지 광물이 포함돼 있어 보양 온천의 대명사로 여겨지기도 한다. 응봉산 중턱의 덕구온천 원탕에서 솟구쳐 나오는 온천수는 덕구호텔 온천의 대온천장으로 이어지는데 온천장 위 스파월드의 자스민탕 레몬 노천탕이 연인들에게 인기가 높다.

덕구온천과 백암온천지구를 찾았다면 이곳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자리한 백암신선계곡 트레킹과 후포항 대게까지 즐길수 있어 자연스러운 오감만족 여행이 완성된다.

   
경북 울진군 덕구온천

백암온천과 덕구온천을 이용하며 주변 가볼만한 곳은 백암산, 금강소나무숲길(울진금강송군락지), 성류굴, 응봉산, 덕구온천, 불영사, 불영계곡, 월송정,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죽변항, 죽변등대, 해맞이공원. 망양정해변, SBS ‘자기야-백년손님’이춘자 여사후포리 이춘자마을, 후포등대, 드라마 ‘폭풍 속으로’세트장, 백암온천마을 등이 있다.

울진 백암온천 덕구온천 맛집은  흰바위한식고을, 뉴서울숯불가든, 장수고기마을, 전주로얄식당, 한백오가피횟집대게나라, 부산회식당, 돌고래횟집, 솔밭옹심이칼국수, 곰보식당이 유명하며 울진 백암 숙박숙소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백암스프링스호텔, 호텔덕구온천, 백암온천호텔피닉스, 백암고려온천호텔, 백암온천마을, 통고산자연휴양림, 구수곡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수안보 온천은 국내 최초 온천이자 자연적으로 3만 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다.

수안보 온천,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 유성온천 ‘왕의 온천’

수안보 온천은 예로부터 왕의 온천이었으며 조선 제1대 임금 태조 이성계가 악성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 찾은 곳이다. 수안보 온천은 국내 최초 온천이자 자연적으로 3만 년 전부터 솟아오른 천연 온천수다.

수안보온천은 대중 온천 외에도 온 가족이 함께 즐길수 있는 워터파크식 온천과 가족과 연인을 위한 가족탕도 있어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다. 또, 차갑지만 상쾌한 알싸한 겨울 공기를 맞으며 즐기는 노천탕도 빼놓을 수 없다.

수안보온천과 더불어 ‘왕의 온천’으로 알려진 대전의 유성온천. 유성온천은 ‘동국여지승람’에 ‘조선 태조가 새 왕도 후보지를 물색하기 위해 계룡산에서 들렀다가 이곳에서 목욕했다’고 기록되어 있기 때문에 ‘왕의 온천’으로 불린다. 유성온천의 용천수는 화강암 단층균열층을 따라 지하 200m 이하에서 분출되는 27~56℃ 사이 온도와 pH 7.5~8.5의 약알칼리 단순천으로 부드럽고 매끄러워 중장년의 욕객들이 즐겨 찾는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는 ‘리솜포레스트’에 위치한 친환경 럭셔리 힐링 리조트로 해발고도 490~690m의 고지대에 위치해 이국적인 풍광으로 잘 알려져 있다.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에는 20m 길이의 인피니티풀과 사상체질스파, 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쿠아플레이존도 갖추고 있다. 야외 밸리스파존에서는 오붓하게 스파를 즐길수 있는 프라이빗 스톤스파와 옹달샘을 연상하게 하는 이벤트스파, 히노끼탕 등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

수안보온천과 함께 즐길수 있는 충북 충주의 가볼만한 곳은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최함월고택, 충주 미륵대원지, 충주 탑평리 칠층석탑, 향산리미술촌(향산리 미술체험학교), 수주팔봉, 탄금대이 있다. 수안보 충주맛집은 감나무집, 소라가든, 대장군식당, 느티나무가든 등 꿩요리가 유명하며 대동식당, 영화식당, 운정식당도 유명하다. 수안보 충주 숙박숙소는 한화리조트 수안보, 조선관광호텔, 수안보상록호텔, 하이스파. 수안보파크호텔, 수안보대림호텔, 동양온천호텔, 수안보성시스파호텔, 수안보온천랜드를 추천한다.

제천 리솜포레스트 해브나인힐링스파가 위치한 제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는 별새꽃돌자연탐사과학관, 청풍문화재단지, 청풍호자락길, 용화구곡, 월악산, 송계계곡, 의병전시관, 정방사, 진소마을, 제천 산야초마을, 제천한방 티테라피체험장, 제3한방명의촌, 명가박달재, 청풍호관광모노레일,박달재, 배론성지, 의림지 등이 있다.

충북 제천숙박숙소 펜션은 청풍리조트, 클럽이에스리조트, 박달재자연휴양림, 레이크관광호텔, 힐호텔, 서울파크, 노을빛호수펜션, 명암산채건강마을이 추천숙소이고 제천맛집은 개미식당,  대보명가, 박달재손두부,  청풍호청정한우, 예촌, 약초뿌리만두,  황금가든 2호점, 두꺼비식당, 비원한정식 등이 유명하다.

   
지리산 온천랜드

지리산 온천랜드, 기암괴석 사이로 떨어지는 온천 폭포

지리산 온천랜드는 100%천연 게르마늄 온천수를 사용한다. 또한 온천수의 물을 매끄럽게 하기 위하여 정수기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지리산 온천랜드만의 자랑은 노천 온천테마파트, 찜질방, 대온천장 등을 포함해 기암괴석 사이로 떨어지는 폭포아래에서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리산 온천랜드와 연계하여 들러볼수 있는 나들이명소가 많다. 보성 녹차밭, 성삼재와 노고단, ‘추노’ 촬영지 사성암 등 경유할 수 있는 관광지가 무수히 많다는 장점이 있다.

지리산 온천랜드와 함께 가볼만한 구례 하동 가볼만한 곳은 사성암, 화엄사, 천은사, 최참판댁, 쌍계사, 섬진강 어류생태관 등이 있고 구례맛집은 섬진강, 지리산회관, 지리산식당, 동아식당, 부부식당, 산아래첫집, 송죽원등이 있다. 구례 지리산 숙박숙소 펜션은 지리산1박2일펜션, 지리산아름다운펜션, 섬진강은빛물결펜션, 구례둘레길 게스트하우스, 곡전재, 지리피아, 쌍산재, 한화리조트 지리산, 오미은하수행복마을, 전망좋은집을 추천한다.

   
담양온천, 담양온천리조트

담양온천,  깨끗한 공기속 밤하늘의 별을 보며 노천탕을

담양온천은 온천탕 외에 노천탕, 바가지탕, 사우나, 이벤트탕 등 다양한 시설이 겸비해 그 기쁨이 두 배다.

특히 담양온천의 노천탕은 전국에서 밤하늘의 별이 가장 잘 보인다고 해서 깨끗한 공기와 함께 온천욕을 즐길 수 있다. 자연과 함께 즐기는 온천욕의 특징은 독소제거가 가장 효과적이기도 하다.

담양 온천수는 스트론튬이 전국평균치에 대비 ㎖/ℓ 당 3.4배나 많아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와 뇌속 신경전달 체계에 영향을 미처 뇌졸증 환자나 뇌막의 감염성질환, 말초신경, 외상후유증, 척추막염증, 신경쇠약, 관절염, 피부 등에 특히 효과가 있다.

담양온천과 함께 담양 가볼만한 곳은 가마골용소, 추월산, 금성산성, 병풍산, 삼인산, 메타세쿼이아 길, 죽녹원, 용흥사 계곡, 관방제림, 소쇄원, 담양리조트온천등이 있고 담양맛집은 덕인관 떡갈비, 제일숯불갈비 떡갈비, 들풀 한정식, 창평전통안두부, 담양 금수한방, 쌍교숯불갈비, 담양애꽃, 대담, 승일식당, 세레나데, 전통식당, 죽녹원식당등이 유명하다. 담양숙박숙소는 삼천리 한옥마을 ‘한옥에서’, 담양온천리조트, 죽림원, 하여가, 하늘초원, 하심당, 담양펜션, 한옥에서, 오쏘펜션, 죽녹원대나무향기, 해오름, 힐링텔, 골든리버텔,  블럭하우스 등이 있다.

   
전국 제일의 녹차밭으로 유명한 보성차밭

율포해수녹차탕, 함평 해수찜 보성차밭과 함께 즐기는 남도 겨울여행지

율포 해수 녹차탕은 전국 제일의 녹차밭으로 유명한 보성의 유일한 해수욕장인 율포해수욕장 내 위치해 있다. 지하 120m 에서 용출되는 해수가 풍부하게 솟는다. 해수와 녹차를 이용해 건강욕을 즐길 수 있는 독특한 온천장이라고 할 수 있다.

율포해수녹차탕의 주요 성분인 녹차는 인체 내의 콜레스트롤을 저하시켜 고혈압, 동맥경화뿐 아니라, 탄닌성분에 의한 중금속 및 유기수은을 체외로 배설시켜주고 폴리페놀성분으로 구취제거 및 구강보호와 함께 미온수를 이용할시 각질제거에 도움을 주고 모발이 부드럽게 되면서 윤기를 주고 비듬이 말끔히 제거되는 효과까지 있다고 한다.

함평 해수찜은 해수에 약쑥과 숯, 짚가마니 등을 넣고 소나무 장작불로 뜨겁게 달군 돌을 넣어 이를 수건에 적셔 아픈 곳에 덮고 해수를 적시는 건강코스이다. 함평 해수찜은 말 그대로 ‘탕’이 아니라 ‘찜’이다. 온천이 따끈한 물에 몸을 담근다면 해수찜은 수건을 해수로 적셔 몸에 얹는 방식이다.

바닷물을 끌어 탕을 채우고 그 안에 소나무 장작으로 달군 유황 약돌을 탕에 넣어 물을 데운다. 쑥과 숯도 해수에 더해준다. 취향에 따라 소나무 가지(솔잎)을 더할 수 있다. 향긋하다.

   
낙조 포인트로 꼽히는 함평 돌머리해안.

율포해수녹차탕이 있는 전남 보성의 가볼만한 곳은 대한다원 녹차밭, 태백산맥문학관, 소설 ‘태백산맥’ 배경지·탐방길, 강골전통마을, 비봉공룡알 화석지, 득량만, 대원사 왕벚꽃길, 용추폭포, 미력옹기, 낙안읍성, 순천만, 장흥 마량포구 등이 유명하다.

보성맛집은 연미정 낙지요리, 시골밥상 백반, 제일회관 꼬막정식, 원조꼬막식당, 거시기꼬막식당, 벌교꼬막식당, 만리회관, 궁한정식에서 낙지와 생선회, 꼬막요리를 즐길수 있고 차목원, 특미관, 수복식당,  보성한우식육식당 등에서는 유명한 보성녹돈과 한정식을 맛볼수 있다. 보성숙소는 보성다비치콘도, 다향모텔, 보성관광모텔, 보성다비치콘도, 보성유스호스텔, 강골마을 민박이 있다.

함평 해수찜과 함께 함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용천사, 함평엑스포공원, 돌머리해수욕장,  함평자연생태공원, 용천사 꽃무릇공원, 황토와 들꽃세상, 기쁨이 가득한 곳 체험마을이 유명하다.

함평맛집은 함평천지한우프라자, 행복한 밥상, 해월축산회관, 연수수산, 백향목, 갈비세상, 모란정, 선유식당, 대흥식당, 목포식당, 나비의 꿈등이 있다. 함평숙박숙소 펜션은 모평헌 펜션, 함평여관, 함평 다이너스티, 보은모텔, 럭키장, 예가펜션, 솔향기한옥펜션, 푸른별한옥펜션, 뉴샹젤리제호텔, 모아모텔등이 있다.

   
비발디파크 오션월드

오션월드, 캐러비안베이…젊음이 뜨거운 워터파크도 있다!

강원도 홍천군 팔봉산 자락에 위치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는 광활한 사막의 오아시스처럼 뜨겁게 작렬하는 태양의 에너지와 차갑게 몸을 식혀주는 맑은 물의 짜릿함을 추구하기 위해 이집트 사막의 오아시스 풍으로 전체를 설계했다. 특히, 오션월드의 300m 급류타기의 박진감을 온몸으로 느낄수 있는 익스트림리버를 비롯, 해변에 온것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는 실내 파도풀, 짜릿함 속으로 무한질주하는 패밀리 래프트 슬라이드와 스피드 슬라이드는 오션월드의 자랑이다.

오션월드는 이밖에 오감을 만족시키고 심신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 스파빌리지와 엔젤스풀, 192m의 수중 산책로 유수풀, 워터플랙스 등 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만족시켜주는 물놀이시설 이외에도 찜질방, 사우나, 쇼핑, 먹거리 등 다양한 부대시설까지 구비하고 있다.

'온천같은' 캐리비안 베이서 물놀이 즐기자.  에버랜드 워터파크 '캐리비안 베이'는 온(溫) 유수풀, 노천 스파 등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물놀이 체험을 마련해 겨울철 나들이 손님들을 맞고 있다. 겨울철 캐리비안 베이는 다른 계절에 비해 여유롭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따뜻한 풀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이색 겨울 즐길 거리를 찾는 가족, 친구, 연인 등 모두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캐리비안 베이 실내외를 연결하며 유유히 흐르는 유수풀은 겨울철에도 여름 성수기와 동일하게 야외 전 구간을 운영하고 있어 국내 최장 길이인 550m 유수풀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눈 내리는 날,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따뜻한 물 속에서 튜브에 몸을 맡긴 채 떠다니며 구경하는 설경 체험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겨울 캐리비안 베이의 백미다.

이밖에 이번 겨울 온천여행지로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경산스파월드, 경주 스프링돔, 경주스파월드, 서울 용산 드래곤힐스파, 제주 산방산탄산온천, 대구 스파밸리, 아산 스파비스, 김해 장유온천랜드, 화성 하피랜드, 부산 호텔아쿠아팰리스 스파&리조트, 무주 덕유산리조트 노천온천탕, 센텀시티 스파랜드, 한화리조트 산정호수온천을 추천한다.

[스타서울TV 이수민 기자 / 자료·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울진군청, 충주시청, 리솜포레스트, 이천 테르메덴, 설악워터피아, 스타필드하남 아쿠아월드, 함평군청, 지리산온천랜드, 담양리조트, 보성군청, 오션월드 및 각 지자체·온천·워터파크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