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면가왕’ 93회] 아기천사에 도전할 4인 확정, 짬뽕 이용식·회전목마 박혜수·로봇덕후 천둥·삐삐 장도연 탈락…짜장면 설운도·여보세요 수란·뽑기왕 갓세븐 영재·호빵왕자 환희 정체 예상(종합 리뷰)
[‘복면가왕’ 93회] 아기천사에 도전할 4인 확정, 짬뽕 이용식·회전목마 박혜수·로봇덕후 천둥·삐삐 장도연 탈락…짜장면 설운도·여보세요 수란·뽑기왕 갓세븐 영재·호빵왕자 환희 정체 예상(종합 리뷰)
  • 승인 2017.01.09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복면가왕’ 93회]

‘복면가왕’ 8명의 복면가수가 1라운드 대결을 펼쳤다.

8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일밤-복면가왕’(이하 복면가왕)에서는 ‘신비주의 아기천사’에 도전하는 8인의 복면가수들이 대결을 펼친다.

이날 ‘복면가왕’에서 아기천사는 시청자들에게 새해 첫 인사를 건넸다. 김구라는 “아기천사에게 아기라고 부르고 싶다. 오늘 잘해야 한다”며 응원했다. 지난주 ‘복면가왕’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아기천사의 정체로 울랄라세션 김명훈을 지목했다.

‘복면가왕’ 1라운드 첫 번째 대결은 ‘짜증날 땐 짜장면’과 ‘나는야 웃기는 짬뽕’의 무대가 공개됐다. 짜장면과 짬뽕은 안상수의 ‘영원히 내게’를 선곡했다. 짬뽕과 짜장면은 연륜이 느껴지는 목소리로 능숙하게 곡을 이끌어갔다.

무대가 끝나고 김구라는 “짜장과 짬뽕을 함께 가는 음식이다. 둘이 합쳐 나이 120살은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민용은 “방송 이후 전화요금이 많이 나올 것 같다”며 근황을 전했다.

   
▲ [‘복면가왕’ 93회]

짜장면과 짬뽕의 대결은 59대 40으로 짬뽕이 승리했다. ‘복면가왕’ 1라운드에서 패배한 짬뽕은 가면을 벗었고 그 정체는 개그맨 이용식이었다. ‘복면가왕’ 방송을 지켜본 네티즌은 짬뽕의 정체로 설운도를 예상했다.

1라운드 두 번째 무대는 ‘용건만 간단히 여보세요’와 ‘멈추지 않을 거예요 회전목마’가 올랐다. 여보세요와 회전목마는 태티서의 ‘트윙클’을 선곡했다. 여보세요와 회전목마는 소울풀한 보이스로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여보세요와 회전목마의 무대를 마치고 김현철은 “두 분 다 기본기가 탄탄하다. 대단한 가창력을 가진 가수다”고 평했다. 김구라는 “둘 중 여보세요가 선배다. 당연히 가수다”고 말했다.

이윤석은 “여보세요는 15&의 박지민이 아닌가 싶다. 회전목마는 뒤에 있는 남자 방청객들 반응이 너무 좋다. 본능적으로 여자 아이돌이라는 걸 직감한 것 같다”고 예상했다.

   
▲ [‘복면가왕’ 93회]

‘복면가왕’ 여보세요와 회전목마의 1라운드 대결은 58대 41로 여보세요가 승리했다. ‘복면가왕’ 1라운드에서 탈락한 회전목마는 이하이의 ‘한숨’을 부르며 복면을 벗었고 그 정체는 배우 박혜수였다. 박혜수는 “엄친딸, 모범생 이미지를 깨고 싶었다. 조금 아쉽다”며 “노래하고 싶어 하는 친구가 있으니 좋은 곡 있으면 연락주세요”라고 말했다. ‘복면가왕’ 2라운드의 진출한 여보세요의 정체로 네티즌들은 가수 수란을 지목했다.

‘복면가왕’ 1라운드 세 번째 무대는 ‘궁금하면 500원 뽑기왕’, ‘내친구 로봇덕후’가 대결을 펼쳤다. 뽑기왕과 로봇덕후는 듀스의 ‘나를 돌아봐’를 선곡했다.

뽑기왕은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여유롭게 박자를 탔다. 로봇덕후는 탁성과 미성이 오묘하게 섞인 보이스로 눈길을 끌었다. ‘복면가왕’ 시청하는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뽑기왕의 정체로 갓세븐 영재, 로봇덕후의 정체로 천둥을 예상했다.

무대가 끝난 후 테이는 “로봇덕후는 아스트로의 멤버 같다”라고 예상했고 방탄소년단 지민은 “뽑기왕이 아스트로 멤버 같다. 방송에서 저런 의상을 많이 입었다. 두 분 다 10대 같다. 나보다 신인 같다”고 말했다.

이후 방탄소년단 지민은 로봇덕후와 뽑기왕이 후배라고 예상하며 춤 실력을 지적했고 “제발 선배님이면 안 된다. 막말을 많이 했다”고 뒤 늦게 걱정해 웃음을 자아냈다.

   
▲ [‘복면가왕’ 93회]

뽑기왕과 로봇덕후의 대결은 54대 45로 뽑기왕이 승리했다. 로봇덕후는 복면을 벗었고 정체는 엠블랙 출신 천둥이었다. 지민은 “죄송하다. 10대 같은 풋풋함이 있었다”며 사과했다.

천둥은 “솔로로 돌아온 천둥이다. 엠블랙에서 데뷔를 급하게 했다. 보컬리스트를 꿈꿨는데 한 명이 빠지면서 일주일 연습하고 래퍼로 데뷔했다. 늘 보컬에 미련이 있었다”고 고백했다.

이날 ‘복면가왕’ 93회 1라운드 마지막 무대는 말괄량이 삐삐와 팥의 전사 호빵왕자가 대결을 펼쳤다. 삐삐와 호빵왕자는 장혜진의 ‘1994년 어느 늦은 밤’을 선곡해 무대에 올랐다. 삐삐와 호빵왕자는 묵직한 목소리로 감성을 자극했다. ‘복면가왕’ 방송을 지켜보던 네티즌들은 실시간으로 삐삐의 정체로 개그우먼 장도연, 호빵왕자의 정체를 환희로 예상했다.

   
▲ [‘복면가왕’ 93회]

무대를 마치고 김구라는 곧바로 삐삐의 정체로 장도연을 지목했다. 반면 신봉선은 “너무 대놓고 명랑한 게 함정이다. 한혜진인 것 같다”고 말했다.

‘복면가왕’ 93회 말미 호빵왕자와 삐삐의 결과가 발표됐고 18대 81로 호빵왕자가 승리했다. 삐삐는 가면을 벗었고 패널들의 예상대로 장도연이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사진=MBC ‘일밤-복면가왕’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