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1월 3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웹툰 하이라이트] 1월 3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 승인 2017.01.1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하이라이트] 1월 3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신의탑’, ‘노블레스’, ‘복학왕’.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프리드로우’, ‘구구까까’ 등 네이버 요일별 최고 인기 웹툰의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이번 주 어떤 웹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월요웹툰

   
▲ 월요웹툰 신의탑 (SIU)

신의탑 (SIU) 2부 233화

신의탑 2부 233화는 죽음의 층에 도착한 밤과 동료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신의탑 2부 232화에서 밤의 일행, 라헬의 일행, 카라카 등은 죽음의 층에 도착했다.

화련은 쿤과 사치 등에게 죽음의 층에서는 열차에서 직접 뛰어내려야 한다고 알렸다. 화련은 죽음의 층에 보이는 바다는 엔류에게 죽은 관리자들의 사체에서 나온 피라며 그곳으로 뛰어들어야 진짜 죽음의 층에 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설명을 들은 후에도 보로는 뛰어내리기를 망설였고, 호크니가 다시 등장해 합류하겠다고 말했다. 호크니는 에밀리가 죽음의 층에서 그의 그림을 찾을 수 있을 거라고 알려줬다며 죽음의 층에 뛰어들 준비를 했다. 쿤은 그의 모습을 보고 라헬이 에밀리를 통해 그를 이용하려는 것을 눈치 챘다. 그 순간 하유라와 얼굴을 가린 인물이 등장해 밤의 일행에게 인사했다. 하유라는 가시의 조각에 대한 정보와 동료들의 행방을 알려주는 대신 하유라 일행이 빠져나갈 수 있게 해달라고 제안했다. 밤은 하유라에게 왕난의 행방을 물었고 하유라는 열차 어디에 숨어있을 거라고 답했다. 밤은 하유라의 말을 믿었지만 쿤은 수상함을 감지했다. 이어 하유라는 가시 조각의 정보로 ‘깊은 물 빛을 닮은 공주가 사는 집을 찾아가서 물으라. 세 줄기의 폭포가 흐르는 곳’이라는 단서를 알렸다. 하유라는 정보를 알려주고 풀어달라고 했지만 쿤은 여전히 그녀를 의심했다. 그 순간 카라카가 등장했고 유리 자하드와 맞붙었다. 카라카는 하유라를 발견하고 자신과 함께 죽음의 층에 가자며 그녀를 빨아들였다.

신의탑 2부 233화 말미 카라카는 밤도 흡수하려고 했고 밤은 신원류로 맞섰다. 에반은 밤을 감싸며 카라카에게 잡혀가는 걸 막았다. 카라카가 사라진 후 밤의 신원류는 카라카의 신수를 파괴시켜 에반을 놀라게 했다.

화요웹툰

   
▲ 화요웹툰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440화

노블레스 440화는 도란트를 지키려는 무자카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노블레스 439화에서 프랑켄슈타인은 도란트를 제압한 후 최후의 일격을 가하려 했으나 무자카가 막아섰다. 로드 성을 습격당한 웨어 울프족 로드는 성을 파괴한 귀족을 잡아오라고 지시했다. 하지만 그 사이 로자리아는 힘을 모아 한 번 더 공격했다. 프랑켄슈타인은 도란트 앞에 선 무자카에게 그를 지키는 이유를 물었다. 무자카는 오래전부터 지켜보던 녀석이라 죽는 걸 볼 수 없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프랑켄슈타인의 힘에 놀라움을 표했고 프랑켄슈타인은 당장이라도 대결을 할 것처럼 힘을 표출했다. 곧이어 무자카는 지금의 상태로 대결하는 건 무의미하다며 순순히 도란트를 넘겨달라고 권유했다. 프랑켄슈타인은 잠시 고민하다고 무자카의 뜻을 받아들이라고 했다. 그러나 프랑켄슈타인은 화를 풀어야겠다며 다크스피어로 무자카를 내려쳤다.

노블레스 440화 말미 무자카는 다크스피어의 공격에 상처가 회복되지 않는 걸 확인했고, 프랑켄슈타인은 도란트를 지칭하며 신체개조를 받은 자들에게는 더욱 치명적이라고 말했다.

수요웹툰

   
▲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복학왕 (기안84) 128화 ‘김원호 4화’

복학왕 128화 ‘김원호 4화’는 우기명과 김원호의 패션 대결이 펼쳐졌다.

지난 복학왕 127화에서 김원호는 선배들의 쇼핑몰 모델을 선발하는 오디션에 참가해 기량을 마음껏 펼쳤다. 김원호의 우승이 유력할 때쯤 처음 보는 학생이 들어왔고 남다른 감각을 뽐냈다. 눈을 가린 헤어스타일을 한 학생은 우기명으로 김원호와 쇄골 패션 대결을 펼쳤다. 김원호는 우기명과 패션 대결을 통해 자신이 보통 사람과는 다른 멋에 미쳐있는 ‘패션종’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곧이어 우기명은 교실에서 춤을 췄고 그를 시작으로 주변에 있던 학생들도 갑자기 춤을 추기 시작했다. 김원호는 교실에서 춤을 추는 학생들을 보며 클럽에 온 듯한 착각에 빠졌다. 오디션은 결국 우기명의 승리로 끝이 났고 홀로 남겨진 김원호는 “세상에 그렇게 멋진 놈이 있다니”라며 감탄했다. 다음날 김원호는 전날 오디션에 우승한 학생이 이전에 봤던 모범생 우기명이라는 것을 알고 놀랐다. 그날 이후 학생들은 우기명을 ‘패션왕’이라고 치켜세웠고 김원호도 그에게 큰 기대를 걸었다.

복학왕 128화 말미 5년이 지난 시점에서 김원호는 유명한 모델이 됐고 우기명은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는 버는 복학생이 됐다.

목요웹툰

   
▲ 목요웹툰 연애혁명 (234)

연애혁명 (232) 159화 ‘갑과 을’

연애혁명 159화 ‘갑과 을’편은 왕자림과 공주영의 입장차이가 그려졌다.

지난 연애혁명 158화에서 공주영은 왕자림의 집에서 데이트를 즐겼다. 시간이 지나 왕자림의 생일이 왔고 공주영은 선물을 직접 미역국을 끓이고 플래카드를 만드는 등 정성을 쏟았다. 공주영의 이벤트를 모르는 왕자림은 학교에 도착하자 학생들이 수군거리기 시작했다. 왕자림이 교실에 들어오자 폭죽이 터졌고 공주영이 준비한 케이크와 각종 음식들이 준비돼 있었다. 공주영은 칠판에 왕자림의 생일을 축하하는 문구를 써놓고 기타를 치며 노래를 불렀다. 왕자림은 모두가 웃으며 그녀를 바라보자 크게 당황하며 황급히 교실을 빠져나갔다. 공주영이 따라가 이유를 묻자 왕자림은 쪽팔리게 만들지 말라며 화를 냈다. 공주영은 자신이 정성껏 준비한 이벤트가 무시당하자 서운함에 같이 화를 냈고 결국 싸늘한 분위기가 흘렀다.

연애혁명 159화 말미 둘은 서로 고개를 돌리고 말을 하지 않았다.

금요웹툰

   
▲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113화 ‘스토커 1’

외모지상주의 113화 ‘스토커 1’편에는 형석을 따라다니는 스토커가 등장했다.

지난 외모지상주의 112화에서 작은 형석은 배고픔에 정신을 놓고 바스코에게 주먹을 휘둘렀다. 바스코는 형석을 진정시키기 위해 뒷목을 가격해 기절시켰고 얼짱 형석이 깨어났다. 얼짱 형석은 집에서 나와 바스코와 작은 형석이 있는 곳으로 급히 달려갔지만 이내 정신을 잃고 길바닥에 쓰러졌다. 얼짱 형석이 잠에 들며 다시 작은 형석이 깨어났다. 바스코는 작은 형석을 깨우기 위해 그에게 바나나를 먹였다. 작은 형석이 깨어나 길거리에 쓰러져있는 얼짱 형석을 구하려했지만 곧바로 의식은 얼짱 형석에게 넘어갔다. 얼짱 형석이 눈을 뜨자 한 여성이 그를 흔들고 있었다. 그 여성에게는 수상한 기운이 느껴졌지만 형석은 활짝 웃으며 감사인사를 건넸다. 이어 얼짱 형석과 바스코, 의식이 없는 작은 형석이 모두 모여 급히 자리를 떴고 그 자리에는 형석의 집 열쇠가 떨어져있었다. 수상한 여성은 열쇠를 집어 들고는 싸늘한 미소를 지었다.

외모지상주의 113화 말미 작은 형석이 편의점에서 일을 하고 얼짱 형석이 집에서 잠을 자는 시간에 스토커 여성은 얼짱 형석의 머리맡에서 그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토요웹툰

   
▲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프리드로우 (전선욱) 161화 ‘도연의 정보 (2)’

프리드로우 161화 ‘도연의 정보 (2)’편은 현아영을 매장시킬 증거를 확보하고도 이를 무시하는 구하린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프리드로우 160화에서 납치를 당할 뻔했던 도연은 자신을 구해준 구하린에게 현아영의 악행이 담긴 영상을 보여줬다. 영상 속에는 지난해 구하린과 사귀던 박세준과 키스하는 현아영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이를 함께 보던 민지는 인터넷에 올려 아영을 매장시키자고 말했지만 구하린은 복수심을 접었다. 민지는 현아영도 태성의 과거 영상을 가지고 있다고 걱정했고 구하린은 모든 것이 자업자득이라고 말했다. 이어 구하린은 진정한 복수는 신경 끄고 행복하게 살면 되는 거라며 민지를 진정시켰다. 다음날 도연은 현아영을 불러 3백만원은 없던 일로 해주겠다고 알렸다.

프리드로우 161화 말미 현아영이 이유를 묻자 도연은 구하린과의 일을 언급했다. 홀로 남겨진 현아영은 그런 구하린을 비웃으며 또 다시 복수를 다짐했다.

일요웹툰

   
▲ 일요웹툰 구구까까 (혜니)

구구까까 (혜니) ‘EP7. 치마대소동 (3)’

구구까까 ‘EP7. 치마대소동 (3)’는 슈빌새에 습격을 당한 코끼리 부족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구구까까 ‘EP7. 치마대소동 (2)’에서 코끼리 부족은 호랑이 부족을 습격하러 가는 길에 거대 조류 슈빌새의 습격을 당했다. 족장은 슈빌새에게 잡힌 부족원을 구하기 위해 고군분투했고 그런 모습에 감동한 다른 부족원들도 다함께 슈빌새와 맞서 싸웠다. 이 과정에서 족장은 엉덩이에 부상을 입었고 다른 부족원들도 크고 작은 부상을 입었다. 결국 코끼리 부족은 부상자가 많아 마을로 돌아가야 했고 복수는 실패로 끝났다. 같은 시간 호랑이 부족에서 김범수는 이나에게 환이 클럽 죽돌이라며 거리를 두라고 충고했다.

구구까까 ‘EP7. 치마대소동 (3)’ 말미 김범수와 이나는 환이 있는 움막의 문을 열었고 그 곳에는 한 여성 부족원과 키스하는 환이 있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