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돼지띠 꿀벌 꿀 빨듯 길운, 소띠 금전운 좋고, 개띠 운기 상승…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돼지띠 꿀벌 꿀 빨듯 길운, 소띠 금전운 좋고, 개띠 운기 상승…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7.01.21 0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유년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 사진 = 뉴시스

1월 21일 토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12월 24일 무신(戊申)일로 원숭이띠(잔나비디)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원숭이띠(잔나비띠) 생은 성격이 밝고 항상 긍정적으로 살아가려는 적극성이 있다. 감각이 뛰어나 모방하는 재주도 탁월하다고 한다. 양의 기질을 가지고 있어 움직이기를 좋아하고 사교적이다. 대중이나 조직을 이끄는 입장에 서면 그 재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다.

하지만 기운이 산만해 지속성이 모자라는 흠이 있다. 말이 많아 오해받기도 쉽다. 신중하고 지속성을 갖도록 노력하고, 잔재주가 화근이 되는 일이 없도록 조심할 필요가 있다고 한다.

한편 원숭이띠와 잘 맞는 띠로는 쥐띠, 용띠, 말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소띠, 범띠, 원숭이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1월21일 토요일 (음력 12월24일 무신)

▶쥐띠= ㄱ, ㅇ, ㅎ성씨 모든 일은 출발이 중요하니 새로운 각오로 임할 때 양, 범, 뱀띠의 도움을 받겠다. 2, 4, 8월생 꾸준히 연구할 때 명예지킬 수 있으니 창작, 예술, 교육 계통 종사자는 안이한 태도를 멀리하라. 오늘은 바닷가보다는 등산이 좋은 날.

▶소띠= 결심이 확고하다면 마음을 비우고 사랑에서 벗어날 것. 1, 5, 9, 10월생 당분간 마음은 아프겠지만 더 이상 밑 빠진 독에 물 붓지 말고 새로운 독에 자신의 물을 채워가라. 차차 마음의 정리를 하여 새로운 길 모색함이 좋을 듯. 금전운은 양호함.

▶범띠(호랑이띠)= 우정, 특히 그중에도 이성과 우정을 맺을 때는 신중을 기해야 한다. 비록 처음에는 미덕이라는 동기로 시작해도 1, 2, 7, 11월생은 나중에 큰 손해의 원인이 되겠으니 주의하도록 할 것. ㅂ, ㅇ, ㅈ, ㅎ성씨는 침착 냉정하라. 동쪽이 길함.

▶토끼띠= 쌓인 피로를 잠으로만 풀려고 하지 말고 등산이나 레저스포츠로 푸는게 좋겠다. 4, 9, 12월생 수면도 적당히 취해야지 지나치면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으니 유념할 것. 1, 2, 3월생 남쪽은 다된 밥에 재 뿌리는 격이니 피하라.

▶용띠= ㄱ, ㅁ, ㅈ성씨는 소심한 성격을 바꾸어 보는 것도 사업에 큰 도움이 되어 아랫사람 거느리는데 장점으로 부각됨을 알 것. 5, 10월생 교육, 학원 관계자는 지나친 과로로 건강에 이상 왔으니 검진을 받아보고 휴일엔 충분히 쉬도록 하라.

▶뱀띠= 전진자세가 갖춰지고 한걸음 나가는 기운. 5, 7, 10, 12월생 너무 강한 행동을 보이지 말라. ㄱ, ㅇ, ㅈ성씨는 말 한마디 한마디에 신중을 기할 것. 구설이 따르게 되니 문제가 생기면 동남쪽 사람과 상의함이 좋겠다. 자기역할에 충실하도록.

▶말띠= 허황된 생각으로 시간낭비하지 말고 4, 11, 12월생 빨리 제자리 찾아 안주하라. ㅂ, ㅅ,ㅇ성씨 노력으로 자신을 빛내야지 남을 딛고 한순간에 일어서려는 생각은 접어둠이 좋겠다. 급진보다 확실한 한걸음이 중요함을 깨달을 때.

▶양띠= ㄱ, ㅈ, ㅊ성씨 혼자서 무엇인가 부족한 상태라고 도움을 청하는 것은 좋지만 자기만의 욕심을 가지려고 하니 상대가 떠나는 격. 1, 8, 9월생 뿌린 만큼 거둔다는 것을 음미해보라. 무엇이든 쉽게 빨리 얻으려다가 하는 일 힘에 겨워질 수.

▶원숭이띠(잔나비띠)= 망설이는 일을 서둘러 결정하라. 1, 3, 10월생 일의 매듭이 어려워도 힘을 다하면 풀 수 있으니 용기를 가지고 생활할 때 운이 열린다. ㄱ, ㅂ, ㅅ, ㅇ성씨는 제자리걸음으로 성과를 놓치지 말도록. 하루하루를 새로운 마음으로 임할 것.

▶닭띠= 무리한 일인 줄 알고도 떠맡는 것은 위험하다. 1, 2, 7, 11월생 자신의 능력을 초월하면 일에서 실패할 염려 있으니 주의할 것. ㄱ, ㅂ, ㅇ, ㅈ성씨는 분위기에 휩쓸려 억지로 일을 하게 되면 결국 자기의 입장만 난처해지니 가려서 받아들여라.

▶개띠= 2, 7, 10월생 운기가 상승하니 새로운 계획을 구상하고 준비할 시기이다. 모처럼 먼 곳으로의 여행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나 머리도 식힐 겸 동쪽으로 떠나보라. 해답을 얻어 올 것이다. 만사 신중하게 한다면 평온무사한 날.

▶돼지띠= 꿀벌이 온갖 꽃에서 꿀을 빨아 모으듯 1, 3, 5, 11월생은 토끼, 닭, 말띠의 마음에서 보게 되는 아름다운 점을 본받도록 하라. 미혼자는 서, 남간에 있는 사람이 인연이니 ㄱ, ㅂ, ㅈ성씨가 있으면 한번 만나볼 것. 외출은 조심함이 좋겠다.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