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입춘대길 건양다경! 뱀띠 금전운 대박 로또 사볼까, 개띠 내실 기하고 토끼띠 욕심 줄여라…생년월일·띠별 운세
[오늘의운세] 입춘대길 건양다경! 뱀띠 금전운 대박 로또 사볼까, 개띠 내실 기하고 토끼띠 욕심 줄여라…생년월일·띠별 운세
  • 승인 2017.02.04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입춘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 사진 = 뉴시스

2월 4일 토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1월 8일 임술(壬戌)일로 개띠 생의 날이다. 또 24절기 중 첫 번째 절기인 입춘(立春) 절후다.  입춘은 대한(大寒·1월 20일)과 우수(雨水·2월 18일) 사이에 들며 이때부터 봄이 시작된다는 뜻이다.

입춘은 새해의 첫째 절기이기 때문에 입춘이 되면 도시 시골 할 것 없이 각 가정에서는 기복적인 행사로 입춘축(立春祝)을 대문이나 문설주에 붙인다. 대표적인 입춘축으로는 ‘입춘대길 건양다경’(立春大吉 建陽多慶·입춘이 되어 크게 길하며, 따스한 기운이 도니 경사가 많다)이 있다.

입춘인 오늘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먼저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개띠 생은 솔직하고 인정이 많아 분노를 다른 사람에게 표출하는 일이 잘 없다. 명랑하고 발랄해 모든 사람이 좋아하는 성격을 지녔다. 물질적이고 형식적인 것보다 평범한 것을 좋아한다. 자신이 옳다고 생각하면 책임감을 갖고 용감히 나선다.

하지만 보금자리를 침범 당하거나 자신을 흥분시키면 공격적으로 변한다. 고집과 반발심은 자제력이 필요한 부분이라고 한다.

한편 개띠랑 잘 맞는 띠로는 쥐띠, 범띠, 토끼띠, 말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소띠, 용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2월4일 토요일 (음력 1월8일 임술, 입춘)

▶쥐띠= 나의 삶을 대신 살아 줄 수 있는 사람은 없다. 비관만 하고 있지 말고 올바른 길을 찾아라. 남의 것 넘보지 말고 현 위치에서 최선을 한다면 성공의 보증수표를 받는다. 2, 4, 10월생 유혹의 손길은 뿌리쳐라. 피로만 겹칠 뿐.

▶소띠= 나의 몫을 빼앗길 수도 있으니 남의 의견을 따르기보다는 자기주장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져라. 내 앞길도 알지 못하면서 남의 일을 걱정하고 있는가. 변동은 어리석은 것. 정확한 정보를 입수하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범띠(호랑이띠)= 이것저것 끝맺음 없이 천방지축으로 흔들린다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되는 일이 없을 것이다. 결단성 있게 한 가지 목표를 정해 끝까지 결실을 보아야 성공할 수 있다. 서두르지 마라. 북, 동쪽에서 도움이 올 듯. ㅅ, ㅇ, ㅊ성씨 아이들 건강 주의.

▶토끼띠= 부부간의 정이 깊다.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 수 있다고 자부할 수 있다. 그러나 혼자 저지른 일로 하소연하니 부모, 형제에게 걱정만 줄 뿐. 마음 편치 않구나. ㅂ, ㅅ, ㅊ성씨 이기적인 성격을 버리고 대인관계를 선의로 이끌어 갈 때 추진하는 일 대성할 수.

▶용띠= 요행을 바라지 말고 힘써 노력하라. 남의 것 탐내면 내 것부터 손실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분수를 알고 나의 진로를 선택할 때. 5, 9,11월생은 상대를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면 멀어졌던 사람도 귀인이 될 수 있다. 투기는 불길.

▶뱀띠= 자존심을 너무 세우지 말고 유대관계를 최대한으로 한다면 직장에서 좋은 소식 있겠다. 떠난 사람 생각보다 현 위치에서 자녀들 생각하여 냉철한 판단이 필요할 때. ㄱ, ㅁ, ㅈ성씨 의연한 자세로 기다려라. 서, 북간에서 도움 온다. 금운 대길.

▶말띠= ㄴ, ㅇ, ㅈ성씨 나를 너무나 비관하지 말라. 너무 과신하지도 말라. 주위사람들의 충고를 고맙게 받아들인다면 어려운 일이 순조롭게 풀릴 듯. 자기가 좋아서 사는 사람이 누구를 원망하겠는가. 1, 5, 9월생 자신의 마음을 스스로 달래라.

▶양띠= ㄱ, ㅂ, ㄹ성씨 목적이 있다면 결단성이 필요할 때. 감정만 앞세우지 마라. 어떠한 경우에도 상대를 미워해서는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2, 4, 10월생 자기 사랑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필요 이상으로 접근하는 사람 경계함이 좋을 듯.

▶원숭이띠(잔나비띠)= 활동에 한계가 있다. 무리하다가 건강을 해칠 염려 있으니 잠시 동안 차분하게 휴식을 갖는 것도 좋을 듯. 포부만으로는 성취할 수 없는게 현실. 지혜를 모아 노력하라. 불가능은 없다. ㄱ, ㅈ, ㅎ성씨의 조언을 참고하여 하고자 하는 일 추진하면 길.

▶닭띠= 한 가지 일이 잘못되었다고 해서 모두를 포기한다면 그야 말로 어리석은 사람이다.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사람과 직업이 있다. 어느 쪽을 택하느냐에 승패가 달렸다. 3, 4, 10, 12월생 범, 원숭이, 개띠와 함께 하는 일은 순조롭게 풀릴 듯.

▶개띠= 어떠한 일을 너무나 깊이 파고들면 주위사람들까지 피곤해진다. 지나쳐도 되는 일은 신경 쓰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을 듯. 1, 2, 3월생 투자는 해 놓고 빚은 늘고 있으니 현상 유지가 어렵구나. 더욱 내실을 기할 것. 푸른색 계통의 옷이 길.

▶돼지띠= 3, 4, 8, 12월생 가정이 편안해야만 만사가 순조롭다. 아무리 좋은 진수성찬도 마음이 불편하면 맛있게 먹을 수가 없듯이 가정의 화목을 제일로 삼아서 화합함이 좋겠다. 애정에는 방해자가 있을 듯하니 ㅂ, ㅅ,ㅇ성씨 남쪽 남녀 조심하라.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