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TV] ‘생방송 오늘저녁’ 주꾸미+고르곤졸라피자+묵밥 세트 만원, 8500원 돈까스 무한리필, 연탄불고기 10000원, 김치찌개 무한대, 가평 오일장 잣, 여수 오동도, 돌산도
[오늘밤TV] ‘생방송 오늘저녁’ 주꾸미+고르곤졸라피자+묵밥 세트 만원, 8500원 돈까스 무한리필, 연탄불고기 10000원, 김치찌개 무한대, 가평 오일장 잣, 여수 오동도, 돌산도
  • 승인 2017.02.1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방송 오늘저녁’에 8500원 돈가스 무한리필이 등장한다.

17일 오후 방송 예정인 MBC ‘생방송 오늘저녁’에서는 ‘이보다 더 푸짐할 순 없다 만원의 행복’이 전파를 탄다.

날로 치솟는 물가로 장보러 가기가 무섭다는 주부들. 게다가 오랜 경기침체로 식당마다 파리 날리기 일쑤라는데~ 장사가 안 된다며 식당 주인마다 한소연이 늘어지는 요즘. 오히려 밀려드는 손님으로 행복한 비명을 지르는 곳이 있다는데~ 바로 단돈 만원이면 푸짐하게 맛있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찾은 맛집. 소고기, 돼지고기, 오리고기까지 다양한 고기를 먹을 수 있는 고깃집에 효자노릇 톡톡히 하는 이색 메뉴가 있다는데~ 그것은 바로 주꾸미. 매콤한 주꾸미 볶음에, 쫄깃한 고르곤졸라 피자 한판, 상큼한 샐러드,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묵밥까지. 한상 가득한 주꾸미 세트가 단돈 만원! 아이 동반한 가족단위 손님들에게 인기 최고의 메뉴이다. 만원으로 즐길 수 있는 두 번째 맛집은 만원이면 오히려 돈이 남는 곳. 8500원으로 냉동이 아닌 생돈가스와 각종 푸짐한 반찬을 무한대로 즐길 수 있는 무한리필 음식점. 매일매일 입맛 돋궈주는 반찬을 만들고 가격이 싸다고 품질이 떨어지느냐? 절대 그렇지 않다. 전남 보성 녹돈 생고기를 이용한 생돈가스를 직접 만들어 제공한다. 유명 돈가스 전문점과 비교해도 떨어지지 않는 맛을 자랑하는 돈가스의 품질. 돈가스 덕후라면 돈 걱정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어 홀딱 반하게 되는 곳이다. 세 번째 맛집은 매일매일 다른 반찬을 제공하는 백반과 연탄불고기를 파는 식당. 백반 7000원, 연탄불고기 10000원이면 밥은 기본! 김치찌개, 두부김치 등 다른 메뉴를 무한대로 먹을 수 있다. AI 파동 전에는 달걀 후라이도 무한제공이었다는데 요즘 달걀을 대접하지 못해 손님들에게 미안하다는 주인장. 이러다 가게 망하면 어쩌나 싶을 정도로 무한정 퍼주는 식당을 찾아가본다. 

장터 대표메뉴 개발프로젝트 <오늘은 장날> 이번 주에는 경기도 가평에 있는 ‘가평오일장’을 찾았다! 겨울의 끝자락을 만끽하기 위해 직접 잡은 빙어를 가지고 ‘가평오일장’에 도착한 장터 3인방! 이들은 빙어와 잘 어울릴만한 식재료를 찾기 위해 시장 곳곳을 누비는데... 직접 만든 손두부와 정성스레 말린 나물, 그리고 가평을 대표하는 특산품 ‘잣’까지! 다양한 재료들을 만날 수 있는 가평오일장을 둘러보는 중 장터 3인방에게는 특명이 내려진다. “레저스포츠의 메카로 성장하고 있는 가평! 이곳을 찾는 관광객을 위해 가평오일장의 ‘잣’을 이용한 새 레시피를 개발하라! 빙어로 새 레시피를 만들려고 했던 장터 3인방은 고민에 빠지는데... 빙어와 잣을 이용해 새 레시피를 만들 수 있을 것인가! 새 레시피가 관광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 것인가! 최형진 셰프의 고민은 시작되고.... 그 결과 완성된 요리는 가족을 위한 ‘어향잣두부’와 연인 또는 어린이를 위한 ‘잣 크레이프’!! 이 레시피들은 과연 가평오일장을 대표하는 새 메뉴가 될 수 있을 것인가! 

500만 나 홀로族의 시대. 본격 나 홀로 여행족을 위한 여행가이드, 나 혼자 간다!! 추운 겨울! 따듯한 남쪽으로 여행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고된 일상으로 겨우내 한없이 차가워진 감성 온도를 회복하기 위한 여행을 떠나고 싶다는 이번 주인공은 바로 엄주원 아나운서. 그가 선택한 목적지는 우리나라의 남쪽인 전라남도 여수. 이곳에서는 기다려지는 봄을 미리 만끽할 수 있다는데~ 크고 작은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여수, 오동도, 돌산도, 호명마을까지 둘러보며 3도 3색 봄맞이 여행을 떠나본다! 가장 먼저 찾은 곳은 겨울 속 붉은 자태를 뽐내는 동백꽃이 가득한 꽃 섬, 오동도! 자전거 타고 달리며 느끼는 한려수도의 아름다운 절경을 감상하는데~ 돈 주고도 사지 못할 힐링을 얻은 뒤 찾아간 곳은 향일암을 품고 있는 돌섬! 남해를 바라보며 소중한 사람에게 적는 편지부터 기괴한 바위틈을 지나가 빌어보는 소원까지 감성 충만하게 채워본다. 늦은 저녁, 체대 나온 남자 엄주원 아나운서의 운동 실력 발휘 현장 대 공개! 사계절 스포츠 탁구로 땀을 쭉 뺀 뒤, 포차에서 즐기는 친구와의 술 한잔은 시렸던 마음을 녹여주는데...마지막으로 해양도시 여수에서 찾아간 한적한 마을의 정체는?! 소중한 전통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있는 마을에서 삶의 현장을 엿보고, 마을 주민들과 하나 되어 한해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해 보는데... 볼거리뿐만 아니라 먹을거리도 가득한 관광도시 여수, 여수에서만 마주할 수 있는 색다른 식당 정보부터 골목길에 숨은 착한 숙박정보까지 알차게 담았다고 하는데~ 여수에서 보낸 다채로운 1박 2일 여행을 통해 엄주원 아나운서의 감성 온도는 높아졌는지, 확인하세요.

16일 오후 6시 10분 방송.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