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오늘의운세] 돼지띠 직업변동수, 쥐띠女 사기 조심, 소띠 속빈 강정
[우수 오늘의운세] 돼지띠 직업변동수, 쥐띠女 사기 조심, 소띠 속빈 강정
  • 승인 2017.02.18 0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정유년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직장운 승진운 애정운 사업운 금전운 재물운 / 사진 = 뉴시스

2월 18일 토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1월 22일 병자(丙子)일로 쥐띠 생의 날이다. 또 오늘은 24절기 중 두 번째인 우수(雨水)절기다.

우수는 눈이 녹아서 비가 된다는 뜻이다. 봄에 들어선다는 입춘(立春·2월 4일)과 동면하던 개구리가 놀라서 잠을 깬다는 경칩(驚蟄·3월 5일) 사이에 드는 절후다. 관련 속담으로는 ‘우수 뒤에 얼음같이’(우수가 지나면 얼음이 슬슬 녹아 없어진다는 뜻)나 ‘우수 경칩에 대동강 풀린다’ 등이 있다.

주말이자 우수인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쥐띠 생은 재치가 있으며 민첩하다. 양기가 많아 부지런하고 예감이 날카롭다. 또 근검 절약하는 버릇이 몸에 배여 있다. 하지만 매사에 신중하고 소심하고 경계심이 강한 편이라고 한다. 성질이 한번 폭발하면 물불 가리지 않아 자제력과 수양이 필요한 덕목이라고 한다.

한편 쥐띠랑 잘 맞는 띠로는 소띠, 용띠, 원숭이띠, 돼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는 띠로는 말띠, 양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2월18일 토요일 (음력 1월22일 병자, 우수)

▶쥐띠= 힘에 겨워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심정이구나. 2, 7, 11월생 여성은 몸과 마음 의지할 곳 없는 상태라고 자칫 잘못하다 속아 넘어갈 수. 타인의 호의를 무조건 받아들이지 말 것. ㄱ, ㅇ, ㅁ, ㅊ성씨 불가능이란 없으니 용기백배하여 자신을 얻을 것.

▶소띠= 남에게는 알 차 보이지만 속은 빈 껍질뿐이구나. 현재는 인내가 필요. 무한한 힘과 성장이 숨겨져 있으니 하고 있는 일 계속 노력하라. 1, 6, 8, 10월생 살아가는 방법은 여러 가지. 그 모양이 어떻게 변하느냐에 달려 있음을 알 것. 파란색이 행운.

▶범띠= 힘겨운 일 이리 뛰고 저리 뛰며 처리하지만 좋은 소리 들리지 않는구나. 남의 일 함부로 참견하지 마라. 내 탓이 아닌데 내 탓이라. ㅅ, ㅇ, ㅈ성씨 범, 돼지띠로부터 원망 듣겠다. 7, 8, 9월생 노란색을 삼가라. 자신이 나약해짐을 알 것.

▶토끼띠= 물질적인 것보다 정신적인 면에서 시달림이 올 수. 자존심을 내세우는 것도 좋지만 상대방의 의사를 존중하고 유대관계를 원만히 하라. 잘못하다 내 것까지 빼앗기며 뒷북 맞는 격. 1, 2, 3월생 검정색은 자신을 나타내지 못하니 피할 것.

▶용띠= 상대를 탓하지 전에 자신의 단점을 고쳐 봄이 어떨까. ㄱ, ㅁ, ㅈ, ㅊ성씨 실속 없이 심신만 피곤하니 잊을 건 잊고 때를 기다리면 반드시 얻을 수. 1, 8, 10월생 애정문제가 다소 복잡하게 엮여가니 애간장 타겠다. 홧김에 운전대 잡지 말 것.

▶뱀띠= 눈앞에 보이는 것은 그림의 떡. 그것을 취하기 위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 줄 수 있으니 뜬구름 잡지 말 것. ㄱ, ㅂ, ㅇ성씨 말 한마디로 모든 것 그르칠 수 있으니 언행 함부로 하지 마라. 그동안 곱던 정 한순간에 무너질 수. 서로를 신뢰할 수 있어야 한다.

▶말띠= 내 것이 아니면서 내 것처럼 하다가 꼬리를 감추는 격. 4, 5, 7월생 범, 뱀, 닭띠가 염려하고 있다. 진실을 털어놓고 원위치로 돌아감이 좋겠다. 증권, 화공, 세탁업은 변동수와 이사수 있을 수 있으나 서둘지는 말 것. 노란색이 길.

▶양띠= ㅂ, ㅈ, ㅎ성씨는 도움 받고 마음의 안정을 찾을 수 있으나 쥐, 뱀띠의 뜻과 행동을 무시하다가 날벼락 맞을까 염려된다. 1, 3, 9월생 예능, 예술, 의류, 창작, 기술직 종사자는 아랫사람이나 동년배의 시비를 조심할 것.

▶원숭이띠= 한 가지 일에 골몰하다가 우울증이나 질병으로 고생할 수. 5, 6, 7월생은 잡은 고기 놓쳐 놓고 안타까워하는 격. 지난 것은 빨리 단념하라. 친할수록 지킬 것은 꼭 지켜야 할 때다. 서, 남간에 있는 자에게 마음의 문 열어라.

▶닭띠= 3, 4, 8, 10, 12월생 하는 일 이상 없고 부부 간에도 이상 없다. 그럼에도 내 마음에서 점점 멀어져 가는 그를 탓하고 있는 격. ㄴ, ㅅ, ㅈ성씨 풍선이 계속 커지는 재미로 불다간 터져 버린다. 하나만 알지 말고 그 다음 것을 생각할 줄 알아야 할 때다.

▶개띠= 출세하고 소원을 성취하려면 높은 것만 바라보지 말 것. 부족한 것을 택할 때 후일 만족이 더욱 클 것 같다. 금융, 화학, 의류, 금속업계 ㄱ, ㅇ, ㅎ성씨는 주머니 부피가 크겠으니 귀가시간 늦지 않도록 서두름이 좋겠다.

▶돼지띠= 가족 간에 신병수 아니면 직업을 변동하려는 운이 있을 듯. 2, 4, 10, 11월생 방황에서 벗어나야겠다. 기술, 연구, 공직자는 가정에 더욱 신경 써야 할 때. 자아도취에서 깨어 일어나라. 뛰면 늦지 않았다. 미혼자는 늦은 시간 외출은 삼갈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