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MADE’ 앨범, 日 오리콘 위클리 차트 정상 등극
빅뱅 ‘MADE’ 앨범, 日 오리콘 위클리 차트 정상 등극
  • 승인 2017.02.21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빅뱅 ‘MADE’ 앨범, 日 오리콘 위클리 차트 정상 등극

 

그룹 빅뱅의 ‘MADE’ 앨범이 일본 오리콘 위클리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5일 일본에서 발매된 ‘MADE’ 앨범은 오리콘 데일리 CD 앨범 랭킹 차트에서 진입과 동시에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위클리 CD 앨범 랭킹에서도 정상을 기록했다.

 

이번 앨범은 발매 첫 주 10만장 이상의 판매 기록을 달성, 빅뱅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빅뱅은 2014년 발매했던 ‘THE BEST OF BIGBANG 2006-2014’, 2012년 발매했던 ‘MADE SERIES’에 이어 3번 연속 발매 첫 주 판매고 10만장 돌파를 달성하는 기록을 세우게 됐다.

 

‘MADE’는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MADE SERIES’를 완결하는 앨범. 탑의 군입대 전 마지막이 된 이번 앨범에는 ‘에라 모르겠다’, ‘LAST DANCE’, ‘GIRLFRIEND’ 등 3곡과 ‘MADE SERIES’의 ‘뱅뱅뱅’, ‘루저’, ‘IF YOU’ 일본어 버전 3곡 등, 총 14곡이 수록되어 있다.

 

한편, 빅뱅은 10주년 투어를 통해 해외 포함, 총 6개 도시에서 24회 공연을 개최하며 112만여 팬들과 만났으며 올해는 활발한 솔로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대성은 오는 4월 일본 돔 투어를 앞두고 있고 이에 앞서 미니 앨범 ‘D-DAY’를 발표할 것으로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YG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