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봄맞이 꽃세상이 열린다! 3월축제 가볼만한 곳, 진해군항제, 제주들불축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 경복궁 별빛야행, 구례산수유꽃축제, 광양매화축제 여행코스 맛집, 펜션
[주말여행] 봄맞이 꽃세상이 열린다! 3월축제 가볼만한 곳, 진해군항제, 제주들불축제,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 경복궁 별빛야행, 구례산수유꽃축제, 광양매화축제 여행코스 맛집, 펜션
  • 승인 2017.03.03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반곡마을은 대음교를 중심으로 지리산에서 흘러내리는 서시천과 반석이 산수유 꽃과 어우러진 곳이다.

3월 5일이 경칩(驚蟄)이다. 경칩은 입춘과 우수에 이어 24절기 중 세 번째 절기로 양력으로는 3월 5일 무렵이 된다. 경칩(驚蟄)에는 땅속의 개구리도 겨울잠을 깨고 튀어나오고 초목의 싹이 돋으며 완연한 봄을 느끼게 된다.

입춘-우수-경칩이 지나면서 남쪽의 꽃소식도 속속 들려오며 봄축제의 시작도 알린다. 구례산수유꽃축제가 3월 19일부터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에서 시작되어 광양매화축제, 양산 원동매화축제, 진해군항제, 제주들불축제,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로 이어진다.

봅꽃 축제와 함께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경복궁 별빛야행,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 라이팅&일루미네이션, 배내골고로쇠축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약수제. 양평딸기체험축제, 죽장고로쇠축제, 제주 노리매 매화축제 등 연중축제와 지역축제도 본격적으로 기기개를 켠다.

봄축제와 함께 도심에서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 YOUTH - 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展,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전,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등 각종 전시회도 봄맞이 나들이를 유혹하고 있다.

이밖에 3월축제로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와 영덕대게축제, 의성 산수유꽃축제,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배내골고로쇠축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약수제. 양평딸기체험축제, 죽장고로쇠축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벽초지수목원빛축제, 태안 빛축제 등 지역별 추천할만한 연계관광지 여행코스와 지역별 맛집, 숙박, 숙소, 펜션등을 소개한다.

가볼만한 전시회로 서울리빙디자인페어, YOUTH-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展,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전,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이집트 보물전,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  팀랩월드, 비밀의 화원, 르누아르의 여인도 소개한다.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복궁 별빛야행’이 3월20일부터 4월14일까지 하루 2회 펼쳐진다.

경복궁 별빛야행, 7일부터 사전예매…도슭 수라상 받고 고궁산책

‘대장금과 함께하는 경북궁 별빛야행’이 3월 20일부터 4월 14일까지 하루 2회 진행된다.

문화재청(청장 나선화)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직무대리 이향수)이 주관하는 ‘경복궁 별빛야행’이 오는 20일부터 내달 14일까지 하루 2회(저녁 6시 30분, 7시 40분 출발) 진행된다. 회당 60명이 참가하는 140분 코스다.

‘경복궁 별빛야행’ 사전예매는 오는 7일 오후 2시부터 옥션에서 가능하다. 5만원. 한 사람당 4매까지 예매할 수 있으며 만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는 일일 10매까지 전화 예매를 할 수 있다. 문의 1566-1369.

'경복궁 별빛야행'은 궁궐 문화 콘텐츠 다양화를 목적으로 궁중음식 체험, 전통공연, 경복궁 야간해설 탐방을 결합한 특색 있는 행사다. 지난해 9월 시범사업으로 첫선을 보인 바 있다. 지난해에는 15일만 운영했던 것을 올해에는 1일 2회 진행하는 방식으로 기간과 횟수를 늘렸다.

관람객은 궁궐의 부엌인 소주방에 들러 왕과 왕비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재해석한 ‘도슭 수라상‘을 받는다. ‘도슭’은 도시락의 옛말이다. ‘한국의 집’이 조리한 수라상인데, 4단 유기합에 담아 내온다. 수라를 먹으면서 국악공연도 즐길 수 있다.

   
광양매화축제의 중심지 청매실농원은 백운산 기슭으로 도도히 흐르는 섬진강을 끼고 언덕에 자리했다.

광양, 섬진강과 광양매화축제의 고향, 광양불고기 전국적 명성

매년 구례산수유꽃축제와 함께 봄꽃축제의 시작을 알려온 광양매화축제는 전격 취소됐다. 전남 광양시는 조류인플루엔자(AI)와 구제역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광양매화축제를 취소 했다.

전남 광양은 광양매화축제로 전국적인 관광객이 몰리는 최고의 여행지이다. 비록 올해는 공식적으로 취소됐지만 전라남도 광양시 다압면 섬진마을에서 열리는 광양매화축제는 구례산수유꽃축제와 함께 봄꽃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광양매화축제의 중심지 청매실농원은 백운산 기슭으로 도도히 흐르는 섬진강을 끼고 언덕에 자리했다.

광양매화축제가 열리는 섬진강변은 가볼만한 곳이 많다. 섬진강 매화마을 뿐만아니라 홍쌍리여사로 유명한 청매실농원도 필수 관광코스이다. 광양은 하동과 연계하여 여행하면 좋다. 하동 쌍계사벚꽃축제, 하동산수유축제, 화개장터벚꽃축제도 연이어 열린다. 광양 여행코스는 매천황현선생생가, 도선국사마을, 옥룡사지, 백운산자연휴양림, 돈탁마을, 망덕포구, 배알도, 김시식지, 옥룡사지 동백림, 중흥사 등이 추천코스이다.

광양맛집은 ‘광양불고기’의 본고장 답게 광양불고기집이 많다. 그중 ‘삼대광양불고기’는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집이다. 3대째 운영해오는 광양불고기 전문점으로 양념이 감칠맛을 자아낸다. 삼대광양불고기와 함께 매실한우, 대호불고기, 시내식당, 금목서회관, 섬진강고향집재첩국과 광양횟집, 하나로횟집, 망덕횟집 등에서는 벚굴을 즐길수 있다.

광양숙박숙소, 펜션으로는 백운산자연휴양림과 호텔 필레모, 스카이모텔, 비치모텔, 티파니모텔, 무한도전 펜션, 로뎀펜션, 라온제나 1박2일 펜션,  더설레임펜션, 사계절이야기펜션, 풀하우스 등이 있다.

   
구례산수유꽃축제가 열리는 구례군 산동면 서시천과 대음교 주변으로 산수유나무 군락을 따라 산책로가 나서 산수유 꽃을 만끽하기 제격이다.

구례산수유꽃축제, 지리산 자락 산동마을에서 봄꽃의 향연

행사기간 : 2017.03.18 ~ 2017.03.26

행사장소 :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구례산수유꽃축제 행사장

구례산수유꽃축제는 전라남도 구례군 산동면 노고단로와 지리산온천관광단지 일원에서 열린다. 지리산 자락 산동마을에서 열리는 구례산수유꽃축제는 매서운 겨울 바람 속에서도 노란 산수유꽃이 지리산 자락에서 그 고운 자태를 드러내며 봄소식을 전해왔다. 특히 산동면 현천마을의 산수유는 그야말로 꽃대궐이다.

구례산수유꽃축제 기간에는 산수유꽃구경과 함께 지리산자락에서 고로쇠약수와 지리산 온천 관광지를 비롯해 주변 유명한 관광 명소에서 휴식을 즐길 수도 있다. 구례산수유꽃축제와 함께 전남 구례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피아골, 삼홍소, 지리산온천, 연곡사, 화엄사, 노고단, 운조루, 하동 쌍계사, 순천 낙안읍성 등이 있다.

구례맛집은 들녘밥상 뽕잎백반, 서울회관 한정식, 초가원가든 사찰 음식이 유명하며 중동구판장 닭튀김이 유명하며 구례 숙박숙소펜션은 더케이지리산가족호텔, 오미은하수행복마을, 산에사네 펜션, 불루썬 등이 있다.

   
진해벚꽃축제(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남 창원시 내수면환경생태공원.

진해군항제(진해벚꽃축제), 100년 넘는 왕벚나무 화려한 벚꽃 자태

행사기간 : 2017.04.01 ~ 2017.04.10

행사장소 :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중원로터리 및 진해 일대 진해군항제 행사장

군항도시 진해에서 열리는 ‘진해군항제’는 세계최대 진해벚꽃축제로도 유명하다. 진해군항제는 군항도시의 특성을 살린 '군악의장페스티벌'은 힘찬 마칭공연과 의장대의 멋있는 제복에 절도 있는 공연으로 진해군항제에서만 볼 수 있다.

진해벚꽃축제 기간에는 평소 출입이 어려운 해군사관학교, 해군진해기지사령부와 거북선 관람, 함정 공개, 사진전, 해군복 입기, 크루즈요트 승선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할 수 있다. 진해군항제에서는 우리나라 해군기지 면모와 함께 100년이 넘는 왕벚나무의 화려한 벚꽃 자태를 만끽할 수 있다.

진해군항제가 열리는 경상남도 창원시는 옛 마산과 진해 그리고 창원등 3개의 도시가 합쳐진 대도시로 도시적인 낭만과 자연을 함께 느낄수 있는 남쪽 여행지로 안성맞춤이다. 최근 떠오르는 창동예술촌은 골목골목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수 있으며 창원시 북쪽 주남저수지는 우리나라 남쪽의 대표 철새도래지다. 억새와 철새가 제철의 풍광을 전한다.

창원 마산 진해가 어우러진 창원시의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창동예술촌 & 상상길, 문신미술관, 오동동 통술거리, 주남저수지(람사르문화관), 내수면환경생태공원, 마산어시장, 메타세쿼이아카페거리(용호동), 무학산, 가고파 꼬부랑길 벽화마을, 월영대, 회원현성지, 몽고정, 마산 돝섬유원지, 마산해양드라마세트장, 야촌식물원 등이 가볼만한 곳이 무척 많다.

창원마산진해 맛집은 창동분식 냄비우동과 박고지김밥, 삼도식당 삼겹살과 묵은지, 김인철동해장어막회 장어구이, 덕성복집 복국, 밀밭 해물수제비, 진짜초가집 원조아구찜, 함흥집, 6·25 떡볶이, 창동분식, 마산 빵집의 양대 지존인 고려당과 코아양과, 창동복희집, 불로식당, 마산 오동동 아구찜거리, 마산전통아구찜, 오동동아구할매집, 나들이복집, 부림시장 먹자골목, 오동동 통술거리, 한끼쌈싸먹는김치찌개가 유명하다.

창원마산 숙박숙소 펜션은 리베라관광호텔, 마산m호텔, 베니키아 호텔사보이, 헤리티지호텔, 비즈니스관광호텔, 호텔 사보이, 아이스모텔, 도무스호텔, 카스틸로모텔등이 있다.

   
새별오름에서 열리는 제주들불축제는 정월 대보름과 봄을 맞는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맛을 만끽할 수 있다.

제주들불축제, 노리매 매화축제와 함께 제주의 봄날을 즐긴다

행사기간 : 2017.03.02 ~ 2017.03.05

행사장소 : 제주 제주시 애월읍 봉성리 새별오름 제주들불축제 행사장

제주의 대표축제로 자리잡은 ‘정월대보름들불축제’는 '들불의 희망, 세계로 번지다'라는 주제로 4일간 열린다. 제주들불축제는 소와 말 등 가축 방목을 위해 중산간 초지의 해묵은 풀을 없애고, 해충을 구제하기 위해 마을별로 늦겨울에서 초 봄 사이 목야지 들판에 불을 놓았던 ‘방애’라는 제주의 옛 목축문화를 현대적 감각에 맞게 재현하여 관광 상품화한 문화관광축제이다.

새별오름에서 열리는 제주들불축제는 정월 대보름과 봄을 맞는 관광객들에게 제주의 맛을 만끽할 수 있는 제주맛집 향토음식점, 제주전통 민속주코너, 지역명품 및 특산물전시판매장, 세계다문화음식코너 등 민속장터 운영을 통해 축제의 풍성함을 더해준다.

제주들불축제와 노리매 매화축제를 함께 즐기면 금상첨화다. 노리매 매화축제는 3월 5일까지 노리매 공원에서 열린다. 노리매 매화축제는 ‘놀이’와 ‘매화’를 합성한 도시형 매화축제이다. 매화 뿐만 아니라 수선화, 유채, 하귤 등 제주의 봄을 한껏 즐길수 있다.

제주들불축제와 노리매 매화축제가 열리는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 일원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한담해안산책로,한림공원, 협재·금능해수욕장, 오설록, 제주우주항공박물관, 노리매 공원, 헬로키티아일랜드, 카멜리아힐, 저지오름(닥몰오름,새오름), 제주추사관, 산방산, 용머리해안, 수월봉, 차귀도, 테지움, 대정향교, 세계자동차제주박물관, 방림원 코스를 유명하다

제주도 제주시와 애월읍 일대 맛집은 유리네 전복뚝배기·생선조림, 칠돈가 근고기, 자매국수  고기국수, 도라지식당 갈치구이, 물항식당 고등어회, 덤장 갈치조림, 생각하는정원, 몽생이 식당, 옹포별장가든, 복단지식당, 보영반점 등이 있다.

제주시 애월 일대 숙박숙소 펜션은 늘송파크텔, 호텔 EJ, 송악리조트, 제주마리나관광호텔, 타미우스골프&빌리지, 봄날게스트하우스, 다인리조트, 제주웰빙하우스, 통나무파크, 하이클래스제주, 빌라드애월,  해변산책 등 호텔, 모텔, 펜션, 게스트하우스등 다양한 숙소가 있다.

   
양산시 원동면 봄볕 아래 환한 영포마을 매화밭. 영포마을은 마을 전체가 매화 밭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양산원동매화축제, 낙동강변에서 펼쳐지는 매화꽃의 절경

행사기간 : 2017.03.18 ~ 2017.03.19

행사장소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천태로 양산원동매화축제 행사장

양산원동매화축제가 열리는 원동 지역은 깨끗한 자연과 낙동강변 수려한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며, 봄이면 지천에 매화꽃이 만발한다. 양산원동매화축제의 풍광에 전국에서 많은 사람들이 낙동강변과 매화꽃이 어우러진 절경에서 사진을 찍고자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양산원동매화축제는 원동 6개 마을 이장과 주민들의 주최로 열려, 마을의 인심이 원동의 특산물인 원동매실로 만든 음료, 막걸리, 장아찌 등을 무료로 맛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도 있다.

양산원동매화축제가 열리는 양산의 가볼만한 곳은 영축산 통도사, 통토환타지아, 홍룡폭포, 배내골, 내원사계곡, 도자기공원, 천태산, 원동자연휴양림, 양산 순매원이 유명하며 양산 맛집은 양산 통도사 앞에 있는 산채전문점인 경기식당, 산바다집, 손영환 비빔국수, 동인동찜갈비왕갈비탕, 초원의집 한우구이, 육대장 육개장, 무한리필삼겹시대, 담소, 개울가 등이 추천맛집이다.

양산 숙박숙소, 펜션은 자연관광호텔, 통도신라호텔, 힐튼파크, 반디팬션, 느티나무펜션, 무지개팬션, 양산호텔, 카리브펜션, 원동자연휴양림, 에덴밸리리조트, 배내밸리펜션, 피렌체펜션, 천년의미소 등이 추천 숙박숙소이다.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방식

행사기간 : 2017.03.01 ~ 2017.03.31

행사장소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원동 청정미나리축제 행사장

원동 청정미나리축제는 개막식이나 별도 공연행사는 열리지 않고 미나리 시식판매 행사와 원동특산물(딸기, 매실엑기스, 고로쇠수액, 잎새버섯 등) 판매장이 운영된다. 원동 청정미나리축제가 열리는 원동미나리는 밤에 물을 대고 낮에 물을 빼는 방식으로 재배하며 농약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청정 무공해 방식으로 길러 맛과 향이 더욱 뛰어나다.

원동 청정미나리축제에서 원동청정미나리를 맛보기 위해 찾는 방문객은 재배농가에 미나리만 주문하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쌈장과 불판을 제공하고 삼결살과 같이 맛보고 싶으면 인근 식육점에서 삼겹살을 구매하면 된다. 축제기간 이후에도 4월 중순까지는 계속하여 미나리를 맛볼 수 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울진군이 타지역에서 잡히는 대게와 차별화 하고 전국에 울진대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여는 지역 최대 축제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 대게잡이 참관 및 선상 일출등 체험 프로그램

행사기간 : 2017.03.02 ~ 2017.03.05

행사장소 : 경상북도 울진군 후포면 후포리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장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울진군이 타지역에서 잡히는 대게와 차별화 하고 전국에 울진대게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여는 지역 최대 축제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는 세계 대게요리 시연 및 전시, 대게잡이 참관 및 선상 일출, 대게뚜껑 소원빌기, 떼배 노젖기체험, 풍선아트.향주머니 만들기, 울진대게.붉은대게 무료시식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울진대게와 붉은대게축제와 함께 울진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백암온천, 덕구온천, 백암산, 금강소나무숲길(울진금강송군락지), 성류굴, 응봉산, 덕구온천, 불영사, 불영계곡, 월송정, 민물고기생태체험관, 죽변항, 죽변등대, 해맞이공원. 망양정해변, SBS ‘자기야-백년손님’이춘자 여사후포리 이춘자마을, 후포등대, 드라마 ‘폭풍 속으로’세트장, 백암온천마을 등이 있다.

울진 맛집은 흰바위한식고을, 뉴서울숯불가든, 장수고기마을, 전주로얄식당, 한백오가피횟집대게나라, 부산회식당, 돌고래횟집, 솔밭옹심이칼국수, 곰보식당이 유명하며 울진 백암 숙박숙소는 한화리조트 백암온천, 백암스프링스호텔, 호텔덕구온천, 백암온천호텔피닉스, 백암고려온천호텔, 백암온천마을, 통고산자연휴양림, 구수곡자연휴양림 등이 있다.

이밖에 3월축제로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는 영덕대게축제, 의성 산수유 꽃축제,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배내골고로쇠축제,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약수제. 양평딸기체험축제, 죽장고로쇠축제,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벽초지수목원빛축제, 태안 빛축제 등이 있다.

가볼만한 전시회로 서울리빙디자인페어, YOUTH-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展,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전,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이집트 보물전,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  팀랩월드, 비밀의 화원, 르누아르의 여인도 봄나들이를 유혹한다.

   
경북 제일의 의성 사곡면 산수유 마을 일대는 산과 논두렁, 도랑둑을 짙은 노란 물감으로 채색해 놓은 듯 산수유꽃의 행렬이 10리 넘게 이어진다

영덕대게축제, 우리나라 특산물 ‘즐겨요 천년의 맛, 누려요 영덕의 멋’

행사기간 : 2017.03.23.(목)~2017.03.26(일)

행사장소 : 경북 영덕군 강구항 일원 영덕대게축제 행사장

의성 산수유 꽃 축제, 산과 논두렁 10리 산수유꽃의 행렬

행사기간 : 2017.03.25 ~ 2017.04.02

행사장소 : 경상북도 의성군 사곡면 의성 산수유 꽃 축제 행사장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전국에서 유일에서 야간에 열리는 벚꽃축제

행사기간 : 2017.03.25(토)~2017.04.09(일)

행사장소 : 이월드, 83타워 전역 이월드 별빛벚꽃축제 행사장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10만여평 정원에 환상의 빛의세계

행사기간 : 2016.12.02.(금)~2017.03.26(일)

행사장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라이팅&일루미네이션, 오색찬란 불빛향연

행사기간 : 2016.11.01 ~ 2017.12.31

행사장소 : 경기도 포천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라이팅&일루미네이션

배내골고로쇠축제, 영남알프스라 불리는 배내골의 자연경관과 건강축제

행사기간 : 2017.03.04.(토)~2017.03.05(일)

행사장소 : 경상남도 양산시 원동면 배내로 배내골고로쇠축제 행사장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서해의 담백함을 체험할 수 있는 봄철 별미여행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약수제. 지리산 뱀사골, 달궁, 반야봉의 신비의 영약

행사기간 : 2017.03.04 ~ 2017.03.04

행사장소 : 전라북도 남원시 산내면 부운리 지리산 뱀사골 고로쇠약수제 행사장

양평딸기체험축제, 딸기따기 체험과 딸기요리 경연대회, 시식 등

행사기간 : 2017.01.15 ~ 2017.05.31

행사장소 : 경기도 양평군내 농촌체험마을 양평딸기체험축제장

죽장고로쇠축제, 죽장면 서포중·경북간호고등학교 운동장서 개최

행사기간 : 2017.03.11 ~ 2017.03.11.

행사장소 :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죽장면 죽장고로쇠축제 행사장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서해의 담백함을 체험할 수 있는 봄철 별미여행

행사기간 : 2017.03.18.(토)~2017.04.02(일)

행사장소 : 충남 서천군 마량포구 서천 동백꽃 주꾸미축제 행사장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우리 집에 놀러 와(Play at home)' 주제

행사기간 : 2017.03.08.(수)~2017.03.12(일)

행사장소 : 서울 삼성동 코엑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전시장

YOUTH - 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청춘의 순수와 열정 

전시기간 : 2017.02.09.(목)~2017.05.28(일)

전시장소 : 서울 용산구 디뮤지엄 YOUTH - 청춘의 열병, 그 못다 한 이야기 전시장

   
‘이집트 보물전-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展, 세계문화유산에 17개나 등재된 작품들

전시기간 : 2016.12.06.(화)~2017.03.26(일)

전시장소 : 예술의전당 한가람디자인미술관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 코르뷔지에展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전, 밀레의 꿈 고흐의 열정 이삭줍기전

전시기간 : 2016.10.29.(토)~2017.03.05(일)

전시장소 : 서초구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프랑스 국립 오르세미술관전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세계 최대 규모의 이동통신 산업 전시회

전시기간 : 2017.02.27.(월)~2017.03.02(목)

정시장소 : 스페인 바르셀로나 GSMA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행사장

이집트 보물전, ‘이집트 보물전-이집트 미라 한국에 오다’

전시기간 : 2016.12.20.(화)~2017.04.09(일)

전시장소 : 국립중앙박물관 브루클린 박물관 소장 이집트 보물전

벽초지수목원빛축제, "사랑이 내리는 빛의 정원"으로 초대

행사기간 : 2016.11.19.(토)~2017.03.05(일)

행사장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벽초지수목원빛축제 행사장

태안 빛축제, 600만개의 LED전구 관람객들의 탄성

행사기간 : 2015.12.01(화)~2017.12.31(일)

행사장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마검포길 태안꽃축제장·태안 빛축제장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 패션부터 디지털 영상까지 

행사기간 : 2016.10.06(목)~2017.03.26(일)

행사장소 : 서울 종로구 통의동 대림미술관 닉 나이트 사진전-거침없이, 아름답게

팀랩월드, 디지털 미디어 테마파크 환상의 세계 '팀랩월드'

행사기간 : 2016.08.05.(금)~오픈런

행사장소 :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팀랩월드 행사장

비밀의 화원, 동화 '비밀의 화원' 기반으로 전시를 내레이션

전시기간 : 2016.10.18.(화)~2017.03.05(일)

전시장소 : 서울 종로구 창의문로 서울미술관 비밀의 화원 전시장

르누아르의 여인, 르누아르의 작품 47점을 ‘여인’ 주제로 전시

행사기간 : 2016.12.16.(금)~2017.03.26(일)

행사장소 : 서울 중구 서울시립미술관 서소문 본관 르누아르의 여인 전시장

[스타서울TV 이수민기자 / 자료·사진제공=한국관광공사, 뉴시스, 구례군청, 광양시청, 창원시청, 제주도청, 양산시청, 울진군청, 의성군청, 서천군청, 국립중앙박물관 및 각 자치단체, 축제 조직·운영·추진위원회 홈페이지,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