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생일] 3.9 방탄소년단 슈가(민윤기), 상남자부터 스윗함까지 ‘무한 매력’
[오늘★생일] 3.9 방탄소년단 슈가(민윤기), 상남자부터 스윗함까지 ‘무한 매력’
  • 승인 2017.03.0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9일)은 방탄소년단 슈가(본명:민윤기)의 생일이다. 1993년 3월 9일에 태어난 슈가는 방탄소년단 내에서 랩을 맡고 있으며 경상도 상남자다. 무뚝뚝하고 무기력한 모습으로 멤버들에게 할아버지라는 소리까지 듣고 ‘슙기력’(슈가+무기력)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슈가는 팬들과 있을 때는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전형적인 경상도 남자이지만 팬들을 챙기는 모습은 상남자가 아닌 스윗가이의 매력을 뽐내는 것. 츤데레 속 사려 깊은 성격도 인상적이다. 

방탄소년단 대표 진행자이기도 하다. 그는 방탄소년단 꿀FM[28]에서 '슙디(슈가+DJ)'로 DJ를 맡기도 했다. 차분한 저음과 능숙한 진행능력이 눈길을 모은다.

슈가는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도 능하다.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미니 앨범인 ‘Skool Luv Affair’ 때부터 본인이 프로듀싱한 곡을 꾸준히 트랙리스트에 올리고 있는 슈가는 지난해 사운드클라우드에 첫 믹스테잎 ‘Agust D’를 공개하기도 했다.(관련 기사 : 방탄소년단 슈가, 오늘(16일) ‘Agust D’ 믹스테잎 공개…“저항과 복종 사이에서”)

 

◆ 슈가의 연관 검색어 : 슈가 믹스테잎

앞에서도 언급한 믹스테잎이다. 특히 슈가는 방탄소년단 슈가가 아닌 ‘Agust D’라는 이름으로 믹스테잎을 올렸다. 

이 믹스테잎은 'Intro ; Dt sugA (Feat. DJ Friz)'을 시작으로 'Agust D' 'give it to me' 'skit' '치리사일사팔 (724148)' '140503 새벽에 (140503 at dawn)' '마지막 (The Last)' 'Tony Montana (Feat. Yankie)' 'Interlude ; Dream, Reality' 'so far away (Feat. 수란 (SURAN))'까지. 총 10트랙으로 구성되어 있다. 10트랙에는 슈가 본인이 음악을 시작해 아이돌로 데뷔, 그리고 현재의 모습까지, 자신의 생각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담았다. 

뮤직비디오는 OUI 김성욱 감독와 작업했다. OUI 김성욱 감독은 PRIMARY(프라이머리), OHHYUK(오혁)의 ‘Island’과 딘(DΞΔN)xAnderson .Paak ‘Put My Hands On You (Prod. by Mr. Carmack & esta.)’을 작업한 감독으로, 독특한 프레임 구성과 영상미가 인상적이다. 

이러한 특징은 ‘Agust D’ 뮤직비디오에서도 드러났다. 억압 속에 분노를 표출하고 있는 슈가의 모습 사이로 불, 경찰, 기계, 철조망들이 겹쳐 보여지며 긴장감은 물론, 곡의 분위기를 제대로 느끼게 만들어줬다.

관련기사 : [별별★뮤비] Agust D(방탄소년단 슈가) ‘Agust D’, 연기력+OUI 김성욱 감독의 영상미 ‘금상첨화’

◆ 사진으로 보는 슈가의 매력 

   
 
   
 
   
 
   
 
   
 
   
 
   
 
   
 

[스타서울TV 송초롱 기자 / 사진=고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