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라인’, ‘장그래’ 임시완x ‘서상사’ 진구의 재발견 (종합)
‘원라인’, ‘장그래’ 임시완x ‘서상사’ 진구의 재발견 (종합)
  • 승인 2017.03.20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라인’ 완벽한 케미를 발산한 임시완과 진구의 재발견이었다.

20일 오후 서울 광진구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영화 ‘원라인’의 언론배급시사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연출을 맡은 양경모 감독을 비롯해 배우 임시완, 진구, 박병은, 이동휘 김선영이 참석했다.

‘원라인’ 속에서 환상의 케미로 ‘작업대출’의 전설을 만든 진구와 임시완. 진구는 “장 과장이 ‘원라인’ 팀에서는 가장 능구렁이 같았고, 그런 것을 표현하고 싶었다. 현장에 미술팀이 꾸며준 세팅이 능구렁이를 표현하기 쉽게 스태프들이 표현하게 해줬기 때문에 힘이 자연스럽게 빠졌던 것 같다. 최대한 열심히 하려고 했다. 영화 상영 동안 병원을 다녀와서 영화를 완벽하게 보진 못했다. 시완씨의 얼굴을 보니 만족스러웠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임시완은 “저는 아무리 힘을 빼려고 해도 쉽지 않더라”며 “그게 바로 이 기라성같은 진구 선배님과 저의 차이점이 아닌가 싶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작품과 연기 연습, 연구를 해야할지 모르겠지만 그런 생각과 더불어 다시 한 번 진구 선배님을 비롯해서 옆에 계신 많은 선배님들께 심심한 존경의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너스레를 떨었다.

또 임시완은 “저도 오늘 영화를 처음 봤는데 일단 진구 형이랑 촬영을 함께 할 때는 그 신을 아니까 그냥 찍었는데 오늘 영화 속에서 보니까 ‘내가 이 완구 커플이 되고 싶다’는 소망이 더욱 커지더라. 그래서 완구 커플을 앞으로 더 많이 밀고싶다”고 말했다.

이어 임시완은 진구에게 “이제까지 많은 커플들이 있으셨는데 ‘완구커플’을 포함해 타 방송사의 커플 들 중에서 어느 커플이 제일 좋냐”고 물었다.

이에 진구는 “지금 원라인이라는 영화 홍보 중이기 때문에 ‘완구 커플’이라고 말씀드리겠다. 홍보가 끝날 때는 금방 바뀔 것 같다”고 재치있는 답을 내놨다.

이번 영화에서 단연 눈길을 끌었던 것은 그간 착하고 모범적인 캐릭터로 통하던 임시완의 색다른 연기 변신. 임시완은 ‘원라인’에서 능글맞은 사기계의 샛별로 앞서 보여줬던 이미지 탈피를 시도했다.

이에 대해 임시완은 “제가 변신에 성공을 한건지 아닌지는 모르겠으나 기존의 캐릭터와는 사뭇 다른 캐릭터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같다. 그런 새로운 캐릭터를 하면서 도 다른 캐릭터의 매력도 느꼈고 기대를 하는 부분은 ‘이런 장르의 캐릭터도 하는구나’ 하는 생각 정도만 해주셔도 감사하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답했다.

   
 

한편 ‘원라인’에서 역대급 악역으로 첫 주연 신고식을 마친 박병은은 신스틸러로 제대로 활약했다. 박병은은 “첫 주연이라고 말씀하셨는데 주조연을 가려서 연기한 적은 없다. 처음에 제작사를 통해 시나리오를 받았을 때 혼자 카페에서 읽고 다시 한 번 커피 한 잔 마시고 또 읽었다. 정말로 내가 ‘박실장’이라는 캐릭터를 잘 할 수 있겠구나 하는 확신이 들어서 이 작품을 선택하게 됐고 이 캐릭터에 대해서 수백번을 생각했다. 그렇게 생각했던 것이 중요한 작업이었던 것 같고 여러 모습들을 생각해보려고 노력했다. 그러다가 한 가지만 생각하자, ‘박실장은 명예, 돈을 좋아한다는 것을 숨기지 않고 드러내는 인물’이라는 생각이 들었고 그런 부분을 생각했던 것이 도움이 많이 됐던 것 같다”고 말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