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호남에 대한 차별 없애고 공정한 경제발전 실현할 것” 호남민심 공략
안철수 “호남에 대한 차별 없애고 공정한 경제발전 실현할 것” 호남민심 공략
  • 승인 2017.03.2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안철수 / 사진= 뉴시스

안철수 전 국민의당 공동대표는 23일 '호남 발전'을 내세우며 경선 전 호남민심 공략에 나섰다.

안철수 전 대표는 이날 오전 전남 목포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사와 예산에서 소외됐던 호남에 대한 차별을 없애고 지역격차라는 불공정을 없애고 공정한 경제발전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호남 특성에 맞춘 선택과 집중식 지역발전을 비롯해 호남의 사회·문화·산업인프라 활용과 미래성장산업 중점 개발을 지역발전 방향성으로 내세운 뒤, 구체적 공약으로는 광주전남·전북·전남북공동체로 세분된 '호남 미래프로젝트'를 제시했다.

광주전남 미래프로젝트에는 미래자동차 및 우주항공산업 거점 육성 및 에너지 신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이 포함됐으며, 전북 미래프로젝트 세부안으로는 글로벌 탄소밸리와 식품농업단지 조성, 새만금 인프라 구축이 거론됐다.

그는 또 전남북 공동체 미래프로젝트로는 해양에너지 복합발전플랜트 육성, 동북아 해양수산광광산업 국제선도지구 지정, 서해 황금어장 복원 프로젝트를 제시했다.

안철수 전 대표는 "호남을 미래산업 선도지역으로 개발해 떠나는 호남이 아니라 사람이 모이는 호남을 만들고, 호남 발전이 국가 균형발전의 모델이 되게 하겠다"고 공언했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