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3주 연속 中 인기 1위’ 이민호 또 다시 정상
[글로벌K스타랭킹] ‘3주 연속 中 인기 1위’ 이민호 또 다시 정상
  • 승인 2017.03.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여전히 굳건한 중국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들과 신흥 인기 스타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글로벌K스타 랭킹]에서는 2017년 3월 14일부터 2017년 3월 20일까지의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을 선정했다.

3월 둘째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의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와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주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이민호, 황치열,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이준기, 박시후, JYJ 김재중, 이종석, 엑소(EXO) 세훈, 빅뱅(BIGBANG) 지드래곤, 김수현 등의 한류 스타와 글로벌 Kpop 스타가 ‘톱10’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주(2017년 3월 14일~3월 20일) 글로벌K스타 인기 분석

     
 
   
 

이번주 [글로벌K스타랭킹] 1위의 영예는 3주 연속 이민호가 안았다. 최근 영화나 드라마 같은 작품 활동은 하지 않고 있는 이민호는 국내 최초로 자연다큐멘터리 프리젠터로 나서 화제가 됐다.

오는 4월 3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UHD 개국특집 MBC 스페셜 ‘DMZ, 더 와일드’의 프리젠터로 나선 것. ‘DMZ, 더 와일드’는 반백년이 넘도록 인간의 출입을 허하지 않은 미지의 세계이자 지구상 최대의 온대 원시림 DMZ의 민낯을 공개하는 야심찬 다큐멘터리로 ‘아마존의 눈물’, ‘남극의 눈물’ 제작팀과 아시아 스타를 넘어 명실상부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이민호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벌써부터 화제다.

프리젠터는 스튜디오에서 영상을 보며 소개 원고를 입히는 단순 내레이터를 넘어 직접 다큐멘터리 촬영 현장에서 핵심 정보를 전달하는 역할로 이민호가 프리젠터로 나서는 것은 데뷔 이후 처음이며 프리젠터를 도입한 형식 역시 국내 자연다큐멘터리 사상 최초의 일이다.

이민호는 세계 유일의 비무장지대이자 이제껏 세상에 드러난 적 없는 DMZ의 생태를 보다 생생하게 전하려는 ‘DMZ, 더 와일드’의 제작 취지에 공감해 재능 기부로 동참했다. 이 같은 행보는 데뷔 이후 꾸준한 선행을 이어오며 직접 기부 플랫폼까지 만들어 자신의 글로벌 영향력을 보다 의미 있는 활동에 사용해왔던 이민호의 일관된 가치관이 반영된 참여라고 할 수 있다.

2015년 10월부터 2017년 3월까지 장장 1년 5개월간 이어진 촬영 기간 전반에 걸쳐 이민호가 함께 했다. 드라마, 광고 촬영 및 해외 프로모션 일정 등 바쁜 스케줄 틈틈이 제작진과 소통하며 현장에 동참했고, 드라마 촬영이 끝난 후 가장 먼저 달려간 곳 역시 DMZ였다는 후문. 새롭게 도전하는 프리젠터의 영역에서 이민호가 보여줄 모습에 기대가 고조되고 있다.

이민호는 영하 30도에 육박하는 추위를 견디며 잠복하는가 하면 예측할 수 없는 야생의 위험 속에서도 촬영에 대한 남다른 열의를 드러내는 등 제작진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DMZ의 민낯을 보다 생생하게 소개하기 위해 노력했다. 그 덕분에 전 세계에서 얼마 남지 않은 멸종 위기의 수달과 황구렁이, 잔점박이 물범, 삵 등을 만났고 야생 멧돼지의 충격적인 동종포식 현장까지 눈앞에서 확인할 수 있었다.

이민호가 목격한 DMZ의 실상은 오는 4월 3일 밤 11시 10분 MBC ‘DMZ, 더 와일드’ 프롤로그편에서 첫 공개되며, 6월 UHD 개국에 맞춰 본편을 방송할 예정이다.

   
 

황치열 역시 이민호에 이어 3주 연속 [글로벌K스타랭킹]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최근 사드 정국으로 인한 중국 내 한한련 등을 이유로 잠시 중화권 활동보다 국내 활동에 집중하고 있는 황치열은 지난 23일 바다의 결혼식에 참석하며 동료 스테파니의 인증샷을 통해 얼굴을 비췄다.

스테파니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한 바다 결혼식 인증샷에는 스테파니를 비롯해 알리, 손승연, 황치열, 정동하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멀리서도 빛나는 황치열의 서글서글한 웃음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번 주 중국 내 인기 순위 3위의 영예는 지난 주 대비 무려 7계단이나 반등한 씨엔블루(CNBLUE) 정용화에게 돌아갔다. 지난 20일 미니 7집 ‘7℃N’을 발매한 정용화의 소속 그룹 씨엔블루는 최근 중국을 비롯한 해외 각국에서 연이은 호평을 받고 있다.

특히 씨엔블루의 신곡 ‘헷갈리게’는 21일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인위에타이 뮤직비디오 차트와 아이치이 한국음악 차트에서 각각 1위를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중국 인기 음원 사이트 쿠고우(KUGOU) 한국음원 차트에서도 발매와 동시에 1위를 차지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로써 씨엔블루는 20일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9개국 앨범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중화권 음악 차트까지 휩쓸며 전 세계를 아우르는 인기를 확인했다. 이 외에도 24일에는 미국 빌보드가 K팝 칼럼 코너 ‘K-TOWN’을 통해 씨엔블루를 극찬하기도 했다.

씨엔블루의 새 신곡 ‘헷갈리게’는 연애하기 전 애매한 남녀간의 관계와 ‘썸’의 헷갈리는 감정을 표현한 팝록 장르의 곡으로, 경쾌한 리듬의 전반부에서 록 사운드가 강한 후렴구로 이어지는 독특한 전개가 인상적이다.

   
 

이번주 4위를 차지한 이준기는 아시아 각국에서의 범접하기 힘든 인기를 ‘팬미팅 전석 매진’이라는 결과로 입증했다.

이준기 아시아 투어 앵콜 ‘Thank you again’이 지난 23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시작, 3천석 모두 매진시키는 대기록을 세운 것.

앞서 이준기는 작년 12월에 서울을 기점으로 일본 오사카, 나고야, 요코하마 그리고 대만, 홍콩, 최근 싱가포르에 이르기까지 5개국 7개 도시에서 2016-17 아시아투어 ‘Thank you’로 팬들을 만난 바 있다. 당시에 비교해 약 2배 가량 규모가 커진 이번 ‘Thank you again’은 투어를 잘 마치고 서울에서 앵콜 공연을 하겠다는 약속을 지키는 자리다.

이준기는 아시아 투어를 통해 얻은 응원과 에너지를 ‘Thank you again’에서 불태울 예정이다.

원조 한류스타인 이준기는 일본과 중국에서 막강한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니고 있다. 게다가 최근에는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와 할리우드 영화 ‘레지던트 이블’로 밀라 요보비치와 호각을 다투는 액션 연기로 아시아를 넘어 북미, 유럽까지 유명세를 떨치며 제 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는 상황.

이러한 해외의 폭발적인 반응에 이준기의 소속사 관계자는 “팬 여러분의 성원에 감사하다. 이준기 배우 역시 감동스러워하고 있다. 함께하는 팬 여러분과 좋은 추억과 기억을 나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는 각오를 전했다.

◆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는?

   
 

김재중, 韓 최초 ‘트레저 북’ 셀러브리티 선정 영예

김재중이 한국인 최초로 ‘트레저 북(Treasure Book)’의 셀러브리티로 선정됐다.

트레저 북은 세계적으로 인기를 자랑하는 저명인 혹은 캐릭터 등을 선정해 미공개 사진이나 귀중한 자료, 인생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수록한 초호화 영구보존판 서적으로 유럽 및 미국에서는 하나의 장르로 확립된 격식 높고 유서 있는 서적. 미국을 시작으로 영국, 이탈리아 등으로 퍼진 이 트레저 북의 셀러브리티로 김재중이 선정되었다.

그동안 배우 오드리 햅번을 비롯하여 가수 엘비스 프레슬리, 비틀즈, 영화 스타워즈, 캐릭터 미키 마우스, 일본 야구 선수 오 사다하루 등 각 분야에서 상징적인 활약을 펼친 셀럽들이 그 주인공이었다. 그들의 일대기를 기념하기 위해 발간된 기념품과도 같은 서적에 한국인 최초로 김재중이 그 주인공이 되어 그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함께 공개된 표지 속 김재중은 봄 햇살을 머금은 듯한 매력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LOVE&REBIRTH’라는 테마로 구성된 이 책은 김재중의 어릴 적부터 현재까지 그가 살아온 이야기가 고스란히 담겨 있다고 알려져 정식 발매 전임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팬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출판사 관계자는 “일본은 물론 전세계적으로 큰 영향력을 가진 아티스트와 함께 작업하고자 했다. 일본에도 세계적인 뮤지션은 많지만, 글로벌 시장에서 K-POP을 선두로 이끌어온 김재중을 이 트레저 북의 셀럽으로 선정하게 되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스테파니 인스타그램, 씨제스엔터테인먼트, MYM엔터테인먼트, FNC엔터테인먼트, 나무엑터스, HOW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