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말띠 이상형 만난다, 닭띠 모임 피하라, 뱀띠 투기하다 큰코
[오늘의운세] 말띠 이상형 만난다, 닭띠 모임 피하라, 뱀띠 투기하다 큰코
  • 승인 2017.04.16 0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 애정운 금전운 사업운 승진운 직장운 재물운 / 사진 = 뉴시스

4월 16일 일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3월 20일 계유(癸酉)일로 닭띠 생의 날이다.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별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닭띠 생은 지능과 지모가 뛰어나 무슨 일이든 꼼꼼하게 처리해 헛일을 하지 않는 편이다. 날카롭고 단정하고 체계적이다. 결단력을 겸비해 사물을 이루는 비상한 재주가 있다. 주위에 인심을 사 정보수집 능력도 탁월하고 예견력도 지녔다.

하지만 자아 중심적이고 고집이 센 면은 단점으로 꼽힌다. 이기적으로 자신의 이익만을 좇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닭띠 생은 크게 되든가 졸아들든가 독단적인 운기를 타고 났으므로 자신의 지적 능력을 어떻게 쓰는가에 달렸다고 한다.

한편 닭띠와 잘 맞는 띠로는 소띠, 용띠, 뱀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토끼띠, 말띠, 양띠, 닭띠, 개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4월16일 일요일 (음력 3월20일 계유)

▶쥐띠= 자기욕심을 채우려고 기분에 따라 살아가는 태도를 바꿔 보아라. 한꺼번에 둘을 가지려는 욕심 때문에 의견대립이 있을 수. 1, 4, 9월생 하는 일 변동도 가능하나 현 상태에서는 투자가 더 길할 듯. 기분전환 겸 여행을 떠남이 좋겠다.

▶소띠= 현재만 생각하고 남에게 의존하는 것은 퇴보의 길이다. 마음을 넓고 크게 가져라. 독선적인 데가 있어 타인으로부터 구설이 따르겠다. ㅁ, ㅊ, ㅎ성씨 자녀문제로 신경 쓸 일 생길 듯. 대화로 풀어 나간다면 이해 폭이 넓어지겠다.

▶범띠(호랑이띠)= 그동안의 고독감에서 벗어나 활기찬 내일을 준비하라. 한꺼번에 모든 것을 얻으려다가 진실 자체를 잃는다는 것을 알 것. ㅈ, ㅂ, ㅇ성씨 지켜보고 있는 사람의 마음을 헤아려라. 자신감 있게 벌여 놓은 일 도전하면 대성할 수.

▶토끼띠= 하는 일 잘된다고 들뜨지 말고 끝마무리에 신경 쓸 때 이익이 따른다. 애정을 잡으려고 서둘다 가는 유혹의 손길에 빠질 수. 4, 7, 9월생 언행에 특히 신경 써라. 구설이 따르겠다. 흰색과 검정색으로 자신을 나타낼 것.

▶용띠= 가정이 흔들리니 몸과 마음이 불안한 상태구나. ㄱ, ㅂ, ㅍ성씨 자기가 벌여 놓은 일 책임져라. 그로 인해 울고 있는 자 있음을 알 것. 진실로 책임있는 삶이 요구된다. 양, 개, 소띠의 도움을 받으면 실타래에서 실이 풀리듯 순조롭게 진행되겠다.

▶뱀띠= 무엇이든 하면 된다는 자신감은 좋으나 욕심이 욕심을 낳는다. 투기하다 큰코 다칠 수. 애정에 자신을 가질 것. 망설이다 천정배필 놓칠 수. 변동하고자 하는 일 서둘지 말고 추진하면 길할 듯. 4, 5, 6월생 붉은색과 밤색이 자신감을 준다.

▶말띠= 여행길에서 만난 친구의 도움으로 마음 끌리는 사람이 생기겠다. 당신의 이성적인 성격과 잘 맞는 이가 나타날 듯. 푸른색으로 차려입고 접근하면 찬스가 온다. 3, 5, 8월생 주위에 사람이 없다. 짝 잃은 철새처럼 고독하구나.

▶양띠= 마음만 착하다고 모든 일이 성사되는 것은 아니다. 재치와 지혜를 갖추어야 인정받는 재능인이 되겠다. 기회는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외국 진출의 꿈 성사되면 눈치싸움 하지 말라. 가정과 사랑에 더 많이 신경 쓸 때.

▶원숭이띠(잔나비띠)= 정직하고 부지런한 사람이지만 무엇이든지 결단력이 부족하니 행운도 놓칠 우려 있겠다. 3, 5, 9월생 남자는 여자를 조심하라. 피난처는 북쪽과 남쪽이다. 갑자기 다가오는 사람을 경계하라. 금전관계로 모든 것 잃을 수 있다.

▶닭띠= 사소한 일에 신경을 쓰지 말고 자기 일에만 충실하라. 남을 도와주려다 자칫 망신당할 수 있다. 여러 사람이 모이는 곳은 피하라. 내 것을 버리고 남의 것 탐내다가 영영 헤어 나오지 못하는 늪에 빠진다. 7, 9, 10월생 사업전망은 길하나 지금은 답답.

▶개띠= 눈치가 빠르고 배짱 또한 두둑한 면이 있지만 투기는 삼감이 좋다. 미혼자 중 생일이 짝수면 올해 결혼할 수. 7, 9, 11월생은 녹색과 파란색 옷을 입지 말 것. 상대에게서 만족을 얻으려다간 덫에 걸린다. ㄴ, ㅈ, ㅍ성씨 서북쪽이 길.

▶돼지띠= 무기력한 자신을 돌아볼 때가 된 것 같다. 나를 알아야 남을 이해할 수 있다. 모든 사물을 시야를 넓히고 바라보라. 사랑은 과거를 생각지 말라. 사랑하는 사람 있으면 구혼하라. 기혼자는 가정에 신경 쓸 것.

구삼원 원장 02-959-8493, 010-5584-9393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 사업운 직장운 재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