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 직업 콜렉터 고수, 군인·소방관·기자·왕자에 운전수까지
[별별★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 직업 콜렉터 고수, 군인·소방관·기자·왕자에 운전수까지
  • 승인 2017.04.2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조저택 살인사건’ 속 고수가 또 한 번의 색다른 직업군의 인물로 변신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다양한 필모그래피만큼 다채로운 직업의 캐릭터를 연기해 눈길을 끈다.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드는 활발한 활동으로 끊임없이 관객들과 소통하고 있는 배우 고수가 매 작품마다 다양한 직업군의 인물을 선보여 많은 이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먼저 한국전쟁 최전방 애록고지를 배경으로 북한군과 은밀한 내통을 하고 있다는 혐의를 받은 중대와 이를 파헤치려는 군인의 이야기를 다룬 영화 ‘고지전’에서 서서히 전쟁의 광기에 물들어가는 군인 ‘김수혁 중위’역을 맡은 배우 고수. 그는 전쟁의 트라우마를 겪으면서도 생존을 위해 몸부림치는 군인을 섬세하게 표현, 많은 이들의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어 ‘반창꼬’에서는 생명과 직결된 직업을 가졌지만 미처 자신의 상처는 돌보지 못했던 소방관 ‘강일’역을 맡았다. 영화 속 그는 기존의 부드러운 이미지를 벗고 거칠고 무심한 매력을 선보여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바 있다. 꿈을 활용해 범인을 추적하는 이야기를 그린 ‘루시드 드림’에서는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대기업 비리 고발 전문 기자 ‘대호’역을 맡았다. 고수는 기자로서의 직업 특성을 십분 활용, 범인을 끈질기게 추적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대한제국의 마지막 황녀 덕혜옹주의 이야기를 그린 ‘덕혜옹주’에서는 독립운동의 중심이자 카리스마와 기품을 아우르는 ‘이우왕자’로 분했다. 특별 출연이었음에도 불구, 묵직한 존재감을 발산해 많은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특히 이목구비가 뚜렷한 고수의 외모와 당시 이우왕자의 모습이 싱크로율이 높아 신의 캐스팅이라 불리며 관객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배우 고수의 변신은 압도적 서스펜스와 스릴러를 예고한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에서도 이어진다.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해방 후 경성, 유일한 증거는 잘려나간 손가락뿐인 의문의 살인사건에 경성 최고의 재력가와 과거를 모두 지운 정체불명의 운전수가 얽히며 벌어지는 서스펜스 스릴러. 조각 같은 외모로 여성 관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고수는 이번 작품을 통해 미스터리한 과거를 감춘 운전수 ‘최승만’으로 두 번의 변신을 꾀했다. 먼저, 운전수 ‘최승만’역을 위해 고수는 헤어라인을 M자로 밀고 얼굴에 큰 흉터를 새겨 넣는 등 각고의 노력을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고수는 마술 쇼를 하며 생계를 이어갔던 ‘최승만’의 감춰진 과거를 더욱 리얼하게 표현하기 위해 각종 마술을 약 한 달여에 걸쳐 꾸준히 연습 했다는 후문. 그의 이런 노력은 마술 쇼를 선보이는 장면에서 더욱 디테일하게 표현돼 관객들에게 재미를 더할 것이다.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는 배우 고수. 이제껏 선보이지 않았던 그의 새로운 모습을 예고하며 기대감을 한껏 끌어올린 영화 ‘석조저택 살인사건’은 오는 5월 9일 개봉 예정이다.

[스타서울TV 정찬혁 기자 / 사진= 씨네그루㈜키다리이엔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