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8주 연속 중국 인기 1위’ 이민호, ‘크루즈 팬미팅’ 황치열∙엑소(EXO) 세훈∙ ‘이런 엔딩’ 김수현∙박시후 ‘톱 5’
[글로벌K스타랭킹] ‘8주 연속 중국 인기 1위’ 이민호, ‘크루즈 팬미팅’ 황치열∙엑소(EXO) 세훈∙ ‘이런 엔딩’ 김수현∙박시후 ‘톱 5’
  • 승인 2017.04.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여전히 굳건한 중국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들과 신흥 인기 스타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글로벌K스타 랭킹]에서는 2017년 4월 19일부터 2017년 4월 25일까지의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을 선정했다.

4월 셋째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와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주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이민호, 황치열, 엑소(EXO) 세훈, 김수현, 박시후, 이종석, 김재중, 이준기, 엑소(EXO) 백현, 엑소(EXO) 찬열 등의 한류 스타와 글로벌 Kpop 스타가 ‘톱10’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주(2017년 4월 19일~2017년 4월 25일) 글로벌K스타 인기 분석

   
 

이민호의 중국 내 인기 질주가 심상치 않다. 일찍이 ‘한류 프린스’로 아시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던 이민호가 이번 주, 무려 8주간 중국 내 인기 1위를 지키며 놀라움을 자아낸 것.

최근 MBC 자연 다큐멘터리 ‘DMZ, 더 와일드’의 재능기부 내래이션에 참여하며 대만 수출이라는 쾌거까지 이룬 이민호는 오는 5월 12일 사회복무요원 근무를 확정지으며 군 입대를 목전에 두게 됐다.

이민호는 지난 18일 “오는 5월 12일부터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한다”고 밝혔다. 이민호는 선 복무, 후 입소 규정에 따라 1년 이내에 병무청에서 정해주는 시점에 훈련소에 입소해 4주간 훈련을 받을 계획이다.

한편 최근 이민호는 자신이 모델로 활동 중인 정관장 ‘굿베이스’의 광고 비하인드 스틸을 공개하며 또 다른 매력을 뽐냈다.

   
 

지난 27일 정관장 ‘굿베이스’측은 새롭게 온에어 되는 이민호의 TV CF 무보정 B컷을 전격 공개했다. 아름다운 제주의 푸른 하늘과 초원을 배경으로, 혼자만의 여행을 떠난 듯 편안하고 자연스런 분위기의 이민호의 모습이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온다. 마치 제주의 그림 같은 풍경의 일부가 된 듯 배낭 하나 메고 소매를 걷은 채 따스한 봄바람을 온 몸으로 느끼는 듯한 그의 모습이 내추럴하면서 따뜻한 감성을 느끼게 한다.

공개된 사진은 평소 도회적이고 세련된 이미지의 이민호가 아닌 자연스러우면서도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이민호의 우월한 바디라인과 싱그러운 미소는 화룡점정, 마치 화보로 생각될 만큼 청량한 자연미와 심플하면서도 내추럴한 감성은 기존에 보지 못했던 또 다른 매력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이어 가수 황치열 역시 이민호와 나란히 8주간 중국 내 인기 2위 자리를 지켰다.

중국판 ‘나는 가수다’로 일약 중국 스타덤에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황치열은 평소 팬 사랑을 실천하는 ‘팬 바보’답게 오는 5월 7일 또 한 번 팬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알려 또 한번 팬들을 감동케 했다.

황치열은 스카이씨 크루즈 골든에라호에서 팬미팅 ‘황치열 파라다이스 인 크루즈 팬미팅(가칭)’ 공연을 개최한다. 이날 황치열은 2000여명의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특히 황치열의 팬미팅이 열리는 대현 크루즈는 최대 4000여명이 승선 할 수 있는 7만 톤급 대형 크루즈로 알려져 남다른 스케일에 시선을 모았다.

이번 크루즈 팬 미팅은 5월 5일 부산에서 출발한 뒤 6일 일본 사세보를 거친 뒤 7일 2회에 걸친 팬 미팅을 진행하고 8일 중국 상하이에 도착할 예정이다. 일본에서 승선하는 승객은 중국 관광객들로 알려졌다. 이들은 중국 상해에서 출발한 비행기로 일본에 도착해 관광을 마치고 배에 승선한다.

한편, 이번 황치열의 팬미팅에서 국내 티켓판매는 예정에 없었지만 크루즈 팬미팅 계획 공개 이후 문의가 쇄도해 국내 판매도 진행될 예정으로 알려지며 국내 팬들의 갈증도 해소시켜 줄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오랜만에 ‘톱 5’에 이름을 올리며 3위에 등극한 엑소(EXO)의 멤버 세훈은 최근 중국 팬들에게 스케일이 다른 선물을 받아 화제가 됐다.

지난 12일 중국 시나닷컴은 엑소 세훈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중국 현지 팬들이 스코틀랜드의 땅을 샀다고 보도했다.

해당 매체에 따르면 엑소 세훈의 생일 축하 및 공공복지를 위해 스코틀랜드의 땅 1평당 피트(약 0.0281평)를 구입했다. 중국 팬들은 이 같은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지난 11일 중국 팬 사이트 ‘웜윈드(Warmwind)’에 스코틀랜드 땅 구입 증명서를 공개하기도 했다.

공개된 증명서에는 땅 구매에 관련된 정보는 물론 ‘하이랜드 타이틀’이라는 사설 환경보호단체로부터 세훈에게 귀족의 작위와 함께 남자 귀족을 칭하는 로드(Lord)라는 칭호를 부여한다는 내용이 함께 담겨 있어 놀라움을 자아냈다.

   
 

최근 아이유의 새 앨범 수록곡 ‘이런 엔딩’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반가운 근황을 알린 김수현은 4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런 엔딩’ 뮤직비디오를 통해 아이유와 함께 달달한 연인 연기를 선보인 김수현은 지난 24일 소속사 키이스트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심을 흔드는 미공개 컷을 공개하기도 했다.

24일 소속사 키이스트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김수현 뮤직비디오 '이런 엔딩' 미공개컷. 아이유 '이런 엔딩'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만난 김수현. 이런 사진 오직 키이스트에서. 곧! 더 많은 미공개 사진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대방출 기대해 주세요"라는 글과 함께 김수현의 사진 한 장을 게시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수현은 아이유를 바라보며 달달한 눈빛을 발산하고 있다. 특히 햇살을 받아 빛나는 김수현의 무결점 피부가 시선을 끈다.

   
 

마지막으로 5위를 차지한 박시후는 최근 높은 중화권 인기를 구가함은 물론 일본에서도 열풍을 일으키며 ‘아시아 한류 스타’로 자리매김 중이다.

소속사 후 팩토리에 따르면 박시후는 6월 일본에서 ‘드라마틱(DRAMATIC) 프로모션’을 열고, 현지 팬들과 더 가까운 거리에서 직접 소통하고 호흡할 수 있는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박시후는 6월 9일 후쿠오카를 기점으로, 11일 오사카를 거쳐, 15일 도쿄를 찾는 일정으로 일본을 방문한다.

무엇보다 박시후의 이번 프로모션은 ‘이름 없는 영웅-히어로’ 속 ‘영웅’ 박시후를 직접 만나길 원하는 현지 팬들의 요청으로 인해 기획됐다. 기존 팬들의 응원에 감사한 마음을 전함과 동시에 드라마를 통해 알게 된 새로운 팬들에게는 드라마 안이 아닌, 밖에서 만나게 되는 박시후의 또 다른 매력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름 없는 영웅-히어로’는 지난해 2월 지상파채널 TV오사카에서 방송된 이후 연이어 지상파 채널 방송이 결정되는 등 인기를 인정받았다. 지난 3월부터는 오카야마현, 카가와현 지상파TV에서, 4월부터는 전국 케이블 BS11에서 절찬리에 방송되고 있다.

또 여타 채널들에서도 ‘이름 없는 영웅-히어로’를 통해 식지 않은 인기를 증명해내며, 박시후의 주연작들을 되짚어보는, ‘박시후 몰아보기’를 진행하는 상태라고. 라라(LALA) TV에서는 ‘청담동 앨리스’를, 채널은하(銀閣)에서는 ‘공주의 남자’를 방송하는 등 4, 5, 6월 월화수목금토일 일본 전역에서 박시후가 등장하는 이례적인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와 관련 박시후의 ‘드라마틱(DRAMATIC) 프로모션’은 현재 ‘이름 없는 영웅-히어로’는 일본 전역에서 방송될 정도로 인기를 모은다는 점을 반영, 드라마의 주인공이 지상파 방송이 진행됐거나, 현재 방송 중인 지역을 드라마틱하게 찾아가는 콘셉트로 이뤄진다.

소속사는 “박시후는 감사한 마음으로 팬들과의 만남을 준비 중”이라며 “팬들과 교감할 수 있는 깜짝 스페셜 무대를 직접 준비하는 등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전했다.

◆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는?

   
 

김재중, 돌아온 비주얼 쇼크

김재중의 우월한 비주얼을 담은 화보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컷이 공개됐다.

씨제스 엔터테인먼트는 “’로피시엘 옴므’(lofficiel hommes) 5월호 화보와 ‘하퍼스 바자(Harper's Bazaar) 재팬’ 6월호의 표지를 장식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은 김재중의 화보 촬영현장 속 모습이 공개돼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공개된 사진 속 김재중은 검정색 수트를 입은 채 강렬한 눈빛으로 섹시미를 드러내는가 하면, 바닥에 앉아 양 손으로 브이를 그리며 귀여운 매력까지 발산하고 있다. 또한, 해사한 미소와 함께 브이를 그리는 등 반전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특히, 비하인드 컷이라고는 믿기지 않는 김재중의 인형 같은 이목구비와 완벽한 비율이 눈길을 끌며, 화보보다 더욱 화보 같은 그의 미공개 컷을 접한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고 있는 것.

한편, 김재중은 지난 4월 초 아시아투어  ‘2017 KIM JAEJOONG ASIA TOUR ‘The REBIRTH of J’를 성황리에 마치고 차기 활동을 준비 중이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고대현 기자, 황치열 인스타그램, 정관장, 후팩토리, 웜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