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화부장, 차별화된 입주·이사청소 우수업체 매칭 서비스 제공
미화부장, 차별화된 입주·이사청소 우수업체 매칭 서비스 제공
  • 승인 2017.05.26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실이나 원룸, 오피스텔, 아파트 등 장소와 상관없이 전문청소서비스를 원하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입주청소나 이사청소 전문 업체를 스마트폰이나 웹에서 검색해 본인이 생각한 청소비용과 조건 등을 꼼꼼히 비교해 업체를 선택하게 된다.

최근 청소서비스 수요가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확장되면서 많은 청소서비스업체들이 생겨나곤 있지만, 기본적인 청소장비도 없거나 경험조차 없는 인력들로 구성돼 표면적인 청소원가만을 낮춰 소비자들의 눈을 속이는 업체들이 많다.

심지어 이런 업체들은 청소서비스 당일 현장에서 소비자들에게 불필요한 추가옵션 등을 이유로 청소비용을 더 부르기도 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청소서비스에 대한 기본지식이 없는 만큼, 양심적이면서 전문적인 청소업체를 원하는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우수청소업체 추천서비스 ‘미화부장’에서는 차별화된 방법으로 해당지역에 청소업체를 추천해주고 있다.

이를 위해 미화부장에서는 고객만족도조사, 이용고객 업체후기, 자체평가시스템으로 청소업체별로 평점을 부여하여 그중에 평점이 가장 높은 업체 2~3개를 추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품질을 최대한 끌어올리고 있다. 또한 각 업체별 업무평가제를 적용해 청소업체 경쟁유도 및 서비스 품질을 한층 더 강화했다.

 

한편 미화부장에서는 프랜차이즈 업체부터 개인소형업체까지 전국의 우수하다고 소문난 청소업체와 제휴하여 전국 청소업체망을 구축하여 서울, 인천, 경기지역, 대전, 세종, 광주, 대구, 부산, 제주도 등 모든 지역에서 입주청소와 이사청소가 필요한 고객에게 우수청소업체를 매칭해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