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의원 "문재인 정부 오래 못가" 발언 비판 "적폐세력, 궤멸위기에 해선 안 될 얘기"
이철우 의원 "문재인 정부 오래 못가" 발언 비판 "적폐세력, 궤멸위기에 해선 안 될 얘기"
  • 승인 2017.06.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철우 의원, 문재인 정권 비난

자유한국당 이철우 의원의 "문재인 정부가 오래 못 갈 것 같다" 발언이 비판을 받고 있다.

20일 오전 방송된 채널A '신문이야기 돌직구쇼+'에서는 이철우 의원의 부적절한 발언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이철우 의원은 19일 오후 제주퍼시픽호텔에서 열린 합동토론회에 참석해 "다음 대통령 선거는, 대통령 선거까지 지금 안 갈 것 같다"며 "(문재인 정부가) 오래 못 갈 것 같다. 반드시 찾아오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이철우 의원은 "지금 문재인 정부 하는 걸 보면 정말 기가 막힌다"며 "나라를 망하게 할 것 같다"고 주장했다. 

자유한국당은 오는 7월 3일 전당대회를 앞두고 있다.

김병민 경희대학교 객원교수는 "나를 지지할 사람 환호시킬 발언을 했다. 부적절한 발언이다. 문재인 대통령이 취임한지 한 달이다. 보수적 유권자 보기에 불편한 상환 존재하지만 문재인 정부에 대한 객관적 비판을 해서 문제 해결 노력을 해야 한다"라고 의견을 전했다.

이어 "완전 색깔론이다. 문재인 정부가 남북관계 개선, 안보 불안할 여지 있지만 문제 제기 막는 효과 나타날 수 있다. 국민적 시각에서는 너희 둘다 나쁘다고 생각할 거다. 자유한국당이 비상시국 극복하고 총선승리하겠다는 입장이라면 이런 방식으로 발목잡기 식은 안된다. 이렇게 미래 그리면 희망 없다. 세련된 방식으로 하면 어떨까?"라고 꼬집었다.

김근식 교수는 "자유한국당 서울시당위원장 입에서 담지못할 칭호가 나왔다"라며 "자유한국당 분위기 심정 이해간다. 거대 제1여당이었는데 대통령 끌어내려지고 적폐 세력으로 궤멸 위기에 처했다. 심정 이해하나 이철우는 3선 국회의원이다. 공인 중의 공인이다. 할 얘기가 따로있지 '임기 못채우고 내려올 거다'는 말을 했다. 박근혜가 내려오면서 국민들은 혼란이 있고 또 있어서는 안된다는 생각인데 자유한국당이 궤멸 위기에 있어 해선 안 될 이야기했다. 보수가 어떻게 재타생할지 새로운 문화 창출할지 생각 모색해야한다. 중간에 내려오길 바라고 탄핵으로 끌어내리겠다? 정말 부적절하다. 그럴 수록 힘들어진다"라고지적했다.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채널A '신문이야기 돌직구쇼'+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