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임수향, 애 낳고 도망간 산모 보고 안하자…도지한 "옷 벗고싶어?"
'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임수향, 애 낳고 도망간 산모 보고 안하자…도지한 "옷 벗고싶어?"
  • 승인 2017.06.20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수향이 도망간 미혼모를 걱정했다.

19일 방송된 KBS1 일일 드라마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고영탁 연출/염일호, 이해정 극본) 16회에서 무궁화(임수향)가 도망간 미혼모를 걱정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무궁화는 길에서 힘들어하는 임산부를 병원으로 옮겨졌다. 그런데 문제는 이 임산부가 아이를 낳고 사라졌다는 것. 분명 아빠도 없는 미혼모가 분명했다.

이 문제를 사건으로 송치하면 미혼모는 범죄자가 될 상황. 무궁화는 걱정되는 마음에 미혼모가 돌아올때까지 잠시만 지연시키기로 했다. 그리고 혼자 남겨진 아이가 걱정돼 아이를 살피러 병원을 찾았고 미혼모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렸다.

이 사실을 두고볼 수 없던 차태진(도지한)은 사건을 보고했다. 아이를 출산한 어린 산모가 아이를 보호하지도 않은채 병원을 떠났다는 사실이 태진을 화나게 했다. 반면 무궁화는 사라진 산모를 하루도 기다려주지 않고 상부에 보고한 차태진을 다그쳤다.

차태진은 "무 순경은 제대로 된 경찰이 될 수 없다"고 기막혀했고 무궁화는 "그 말이 여기서 왜 또 나오냐. 우리가 산모를 범죄자로 만드는게 하는 일은 아니지 않느냐"고 되물었다.

화가 난 태진을 멱살을 잡듯 무궁화의 옷깃을 잡고 흔들며 "그 여자 안돌아오면 넌 직무유기다. 알아?"라고 일갈했다. 이어 "죽어도 경찰 그만둘 생각 없다면서 옷 벗고싶냐"고 화를 냈다.

과연 아이를 버리고 가버린 산모는 다시 돌아올 수 있을지, 무궁화는 이 사건을 제대로 마무리 지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스타서울TV 김혜정 기자/사진=KBS1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