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밤TV] ‘썰전’ 표창원·김경진 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처 공수처 설치 핵심과 쟁점은? 유시민·전원책 문재인 정부 출범 40일 평가
[오늘밤TV] ‘썰전’ 표창원·김경진 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처 공수처 설치 핵심과 쟁점은? 유시민·전원책 문재인 정부 출범 40일 평가
  • 승인 2017.06.22 22: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썰전’에 표창원 김경진 의원이 등장한다.

22일 오후 방송 예정인 JTBC ‘썰전’ 2부에서는 핫한 뉴스의 뒷이야기를 ‘뉴스의 당사자’와 함께 이야기 하는 시간이 전파를 탄다. 이 시간에는 검사 출신 국민의당의 김경진 의원과 경찰 출신의 더불어민주당의 표창원 의원이 출연했다. 

 

이들은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검찰 개혁’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먼저 김구라는 “가장 첨예한 사안으로 떠오른 게 검찰과 경찰의 수사권 조정 문제다”라고 언급했다.

 

이에 표창원은 “(경찰 입장은) 수사와 기소를 분리 하자는 거다. (그런데) 검사출신의 금태섭 의원이 낸 형사소송법 개정안은 검찰은 수사를 못 하고 대신 지휘를 하도록 하는 거다. 그런데 나는 반대다“라고 경찰의 입장을 이야기했다.

 

그러자 김경진은 “제 입장은 수사와 지휘 둘 다 해야 한다는 주의다. (검사 입장에서) 보면 경찰들의 수사를 보면 결정적인 오류가 간혹 가다 눈에 띈다”고 검찰 입장을 대변했다. 이에 김구라는 “쉽지 않네요. 쉽지 않아”라고 한탄 섞인 정리를 해 현장에 웃음을 자아했다. 

▶ “올릴까~ 말까~♪” 새 정부 세제개편, 현실화 가능성은? 

- 문재인 정부 출범 40일! 유시민&전원책의 총평! 

- 문 대통령의 세제개편 시동! 전원책의 ‘국가 부채’ 언급과 유시민의 반론은? 

▶ 새 정부의 검경 개혁! ‘검찰 출신’ 국민의당 김경진 의원 VS ‘경찰 출신’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 

- 검찰 개혁이 필요한 근본적인 이유에 대한 ‘검찰’ VS '경찰‘의 입장! 

- 최대 현안으로 떠오른 ‘고위 공직자 비리 수사처’ 설치! 핵심과 쟁점은? 

22일 오후 10시 50분 방송.

[스타서울TV 이현지 기자/사진=JTB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