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이 인기 실화냐?’ 이민호, 끝없는 인기에 1위 굳건...‘매일 듣는 노래’ 황치열·엑소(EXO) 세훈·‘무제’ 빅뱅(BIGBANG) 지드래곤·‘리얼’ 김수현 ‘톱5’
[글로벌K스타랭킹] ‘이 인기 실화냐?’ 이민호, 끝없는 인기에 1위 굳건...‘매일 듣는 노래’ 황치열·엑소(EXO) 세훈·‘무제’ 빅뱅(BIGBANG) 지드래곤·‘리얼’ 김수현 ‘톱5’
  • 승인 2017.06.24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서울TV(SSTV)가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스타 랭킹]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한류스타,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여전히 굳건한 중국내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스타들과 신흥 인기 스타들이 접전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 [글로벌K스타 랭킹]에서는 2017년 6월 14일부터 2017년 6월 20일까지의 한류 남자 스타 랭킹 TOP 10을 선정했다.

6월 셋째주 [글로벌K스타 랭킹]은 중국 최대포털 사이트 바이두(www.baidu.com)와 한국 남자 스타 순위, 중국 한일스타 투표 사이트인 ‘123fans’(123fans.cn), 웨이보 ‘스타세력차트’를 참조하여, SSTV의 방문자 수와 검색 수를 합산하여 선정한 랭킹이다. 매주 스타들의 화제성에 따라 순위가 약간씩 변동된다.

   
 

이번주 스타서울TV [글로벌K스타 랭킹]에는 이민호, 황치열, 엑소(EXO) 세훈, 빅뱅(BIGBANG) 지드래곤, 김수현, 박유천, 엑소(EXO) 백현, 엑소(EXO) 찬열, 씨엔블루(CNBLUE) 정용화, 지창욱 등의 한류 스타와 글로벌 Kpop 스타가 ‘톱10’에 랭크되는 영예를 안았다.

◆ 이번 주(2017년 6월 14일~6월 20일) 글로벌K스타 인기 분석

   
 

이민호의 인기에는 끝이 없었다.

지난달 12일부터 강남구청에서 사회복무요원으로 근무를 시작한 이민호는 입대 전 재능기부를 통해 출연했던 MBC ‘DMZ, 더 와일드’를 통해 입대 후에도 팬들을 만나고 있다.

지난 19일에는 ‘DMZ, 더 와일드(이하 ’더 와일드‘)’의 두 번째 이야기 ‘대지의 파수꾼’ 편이 그려졌다.

앞서 방송된 1부 ‘끝나지 않은 전쟁’에서 진지하면서도 천진한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DMZ로 안내했던 이민호는 ‘대지의 파수꾼’편에서도 야생 동물들의 보금자리 쟁탈전을 생생하게 전달했다. 마지막으로 남은 대장정의 마지막 이야기 3부 ‘공존의 땅’은 오는 26일 공개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자연다큐멘터리 프리젠터에 도전한 이민호는 영화, 드라마 외에 방송 출연이 많지 않았던 만큼 신선하고 다채로운 매력으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낯선 환경에 맨몸으로 던져진 상황에서 점점 자연에 친밀해져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맷돼지 발자국, 새들의 알에 대한 친절한 설명을 더했다. 친밀해진 성기수 생태전문가에게 엉뚱하고 재기발랄한 질문을 던지고, 어미를 잃은 새끼 새를 다정하게 걱정하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 미방송 분량을 통해 이민호는 ‘끝없는 호기심’, ‘구지도 솔로몬’, ‘주체적 프리젠터’, ‘비운의 사나이’, ‘준비 왕’의 타이틀을 획득하며 ‘별명 부자’에 등극하기도 하며 진취적이고 성실한 모습으로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이민호에 이어 최근 국내활동에 집중하고 있음에도 식지 않는 중국 내 인기를 자랑하는 ‘중국의 新황태자’ 황치열이 랭킹 2위를 지켰다.

황치열은 지난 13일 발매된 첫 미니앨범 ‘Be ordinary(비 오디너리)’로 초동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하며 2013년 조용필의 ‘헬로’ 이후 그룹이 아닌 남자 솔로가수 가운데 최다 판매량을 기록하는 신드롬을 일으켰다.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에 따르면 황치열의 첫 미니앨범 ‘Be ordinary(비 오디너리)’ 초동 판매량(발매 첫 주 음반 판매량, 6월 14일~20일 집계)은 총 103,787장이었다.

또한 황치열은 23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에 출연해 타이틀곡 ‘매일 듣는 노래’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황치열의 음악방송 출연은 10년 만으로 당초 황치열은 첫 미니앨범 'Be ordinary(비 오디너리)' 발표 이후, 24~25일 개최되는 단독 콘서트 준비로 음악방송 출연 계획이 없었으나 타이틀곡 ‘매일 듣는 노래’ 인기에 힘입어 10년 만에 음악방송 무대에 출연하게 됐다. 더욱이 황치열이 첫 단독 콘서트를 하루 앞둔 23일 음악방송 출연을 결심한 데는 팬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서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처럼 황치열은 10년 만의 컴백에도 불구하고 독보적인 보이스와 감성으로 황치열표 발라드의 힘을 확인시킨 동시에 오로지 음악만으로 10년 내공을 증명,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국가대표 남성 발라더로 우뚝 섰다.

황치열의 첫 미니앨범 ‘Be ordinary(비 오디너리)’는 ‘음악은 일상'이라는 의미를 담아 지극히 평범한 일상에서 찾은 황치열의 감성 모음집으로, 타이틀곡 ‘매일 듣는 노래’는 이별을 겪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편안한 피아노 선율, 화려한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황치열표 정통 발라드 곡이다.

한편, 황치열은 24일~25일 양일간 서울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첫 단독 콘서트 ‘욜로콘’을 앞두고, 뜨거운 여름 ‘이열치열한’ 무대를 꾸미기 위해 맹연습 중이다.

   
 

이어 랭킹 3위에 안착한 스타는 엑소(EXO) 세훈. 최근 여름 컴백을 예고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인 엑소는 컴백 준비에 한창인 것으로 전해졌다. 그런 가운데 세훈은 지난 22일 자신의 웨이보를 통해 팬들을 향한 근황을 알렸다.

세훈은 웨이보에 한 장의 사진과 함께 “잘자요”라는 글을 게시했다. 해당 사진 속에서는 해안가에 위치한 건물 난간에서 밖을 바라보며 몸을 내밀고 있는 세훈의 모습이 담겨있었다. 팬들은 세훈의 근황에 반가움을 표했다.

   
 

이어 4위는 빅뱅(BIGBANG)의 지드래곤이 차지했다. 지드래곤의 솔로 앨범이 꾸준히 국내 음원차트 상위권에 랭크되고 있는 가운데, 지드래곤은 최근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차트 2주 연속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미국 빌보드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지드래곤이 미국에서 거의 두 배의 판매량으로 2주째 월드앨범차트 1위에 오르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지드래곤의 이번 앨범 ‘권지용’의 현지 성적을 발표했다.

빌보드에 따르면 지드래곤의 ‘권지용’은 지난주 4천 장을 판매한데 이어 이번 주 3천 장을 판매, 총 7천 장 이상 판매고를 기록했다.

지난 12일 발표된 빌보드 월드앨범차트에서 지드래곤은 당시 단 하루 판매량만으로 차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어 빌보드는 “이 성적은 한국 솔로 가수로는 처음으로, 한국 가수로는 두 번째로 2주 동안 차트에서 1위를 기록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솔로 앨범 ‘권지용’을 발표한 후 국내외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지드래곤은 월드투어 ‘ACT III, M.O.T.T.E’를 진행 중이며, 오는 24일과 25일 양일간 싱가포르 ‘SINGAPORE INDOOR STADIUM’에서 콘서트를 개최한다.

◆ 스타서울TV가 뽑은 이번 주 [별별★스타]는?

   
 

‘리얼’ 김수현, ‘무한도전’·‘이홍기의 키스더라디오’ 출격...대세 배우의 의리 클라스

영화 ‘리얼’에서 강렬한 카리스마를 선보일 예정인 김수현이 MBC ‘무한도전’에 다시 한 번 출연한다는 소식과 함께 KBS Cool FM ‘이홍기의 Kiss the Radio’까지 출연을 예고해 화제가 되고 있다.

먼저, 김수현은 지난 6월 10일 ‘무한도전’ 멤버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무한도전’에 다시 한 번 출연한다. 지난 방송에서 ‘잘빙’(잘생긴 빙구)이란 애칭을 얻으며 수준급 볼링 실력까지 보여준 김수현이 이번엔 어떤 매력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는 24일 방영되는 이번 방송에서는 볼링 대결에서 이긴 김수현에게 선물을 주겠다고 약속한 ‘무한도전’ 팀이 선물로 밥차를 준비했으나 쉽게 주지 않아 김수현과 멤버들이 밥차를 찾아 헤매는 모습으로 유쾌한 웃음을 선사할 예정.

뿐만 아니라 김수현은 6월 27일 화요일 KBS Cool FM ‘이홍기의 Kiss the Radio’에 출연, 방송에서와는 또 다른 재치 있는 입담으로 청취자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특히 DJ 이홍기와는 프로볼러에 함께 도전하며 친분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져 남다른 ‘절친 케미’를 기대하게 한다. 이처럼 김수현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의리를 지키며 관객들에게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다.

특급 의리를 과시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김수현의 강렬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 ‘리얼’은 오는 6월 28일 극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고대현 기자, HOW엔터테인먼트, MBC '무한도전', YG엔터테인먼트, 세훈 웨이보, MBC 'DMZ, 더 와일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