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운세] 원숭이띠 금운 대길 로또 사볼까, 용띠 푸른색 행운…윤달이란?
[오늘의운세] 원숭이띠 금운 대길 로또 사볼까, 용띠 푸른색 행운…윤달이란?
  • 승인 2017.06.24 0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4일 주말 토요일, 오늘은 음력으로 윤달 5월 1일 임오(壬午)일로 말띠 생의 날이다.

‘윤달’이란 음력에서 평년의 12개월보다 1개월 더 보태진 달을 뜻한다. 1삭망월은 29.53059일이고 1태양년은 365.2422일로 음력 12달이 1태양년보다 약 11일 짧다. 이에 계절과 너무 어긋나는 것을 막기 위해 음력에 간간이 넣은 달을 윤달이라고 한다.

가장 많이 쓰는 ‘치윤법’은 ‘19년 7윤법’으로 19태양년에 7개월의 윤달을 둔다. 태양력 만 3년이 채 못되어 윤달이 한 번씩 돌아오는 형태인데 윤달이 드는 빈도는 5월이 가장 많고, 11·12·1월은 거의 없다.

예로부터 윤달을 ‘썩은 달’ ‘여벌달’ ‘공달’ ‘덤달’이라고도 부르기도 하는데 보통달과 달리 걸릴 것이 없는 달로 여긴다. 속담에 ‘윤달에는 송장을 거꾸로 세워도 탈이 없다’고 할 만큼 탈이 없는 달로 전해 내려오고 있다. 이 때문에 윤달에는 이장(移葬)을 하거나 수의(壽衣)를 하는 풍습이 있고 집수리나 이사도 윤달에 하면 가릴 것이 전혀 없다고 한다.

윤달 5월 1일인 오늘의 띠별 생년월일 운세는 어떨까.

포털사이트 자료에 따르면 말띠 생은 밝고 유머가 넘치며 태양처럼 매력적이라고 한다. 개방적이며 떠들썩한 것을 좋아한다. 목표가 결정되면 한눈 파는 일 없이 계속 전진해 성공률도 높다. 가정과 환경이 자신을 중심으로 움직이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말띠 생은 분주하게 움직이다 보니 손에 쥐는 것이 없을 수도 있다고 한다. 또 처음은 거창한데 끝이 오므라드는 유형이 많다고도 한다. 특히 낭비와 유흥을 조심해야 한다고 전한다. 시간을 잘 지키지 않는 것도 단점으로 꼽힌다.

한편 말띠와 잘 맞는 띠로는 범띠, 양띠, 개띠가 꼽힌다. 잘 어울리지 않거나 상극인 띠로는 쥐띠, 소띠, 토끼띠, 뱀띠, 닭띠라고 한다. 나머지 띠와는 어느 정도 조화롭게 결합할 수 있다고 한다. (자료 = 한국민족문화대백과)

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7년 6월24일 토요일 (음력 윤달 5월1일 임오)

▶쥐띠 운세= 한 가지 일이 잘못되었다고 해서 모두를 포기한다면 그야말로 어리석다. 세상에는 여러 종류의 사람과 직업이 있다. 어느 쪽을 택하느냐에 승패가 달렸다. 개, 원숭이, 범띠와 함께 하는 일은 순조롭게 풀릴 듯.

▶소띠 운세= 목적이 있다면 결단성이 필요한 때. 감정만 앞세우지 마라. 어떠한 경우에도 상대를 미워해서는 성사될 일이 순조롭지 못하다. 2, 4, 10월생 자기 사랑 남에게 빼앗길 수 있으니 필요 이상으로 접근하는 자 경계함이 좋을 듯.

▶범띠(호랑이띠) 운세= 가정이 편안해야 만사가 순조롭다. 진수성찬도 마음이 불편하면 맛있게 먹을 수가 없다. 가정의 화목을 제일로 삼아서 화합함이 좋겠다. 애정에는 방해자가 있을 듯하다. ㅂ, ㅅ, ㅇ성씨 남쪽의 남녀를 조심하라.

▶토끼띠 운세= 스스로를 너무 비관하거나 지나치게 과신하지 말고 주위사람들의 충고를 고맙게 받아들인다면 어려운 일이 순조롭게 풀릴 듯. 자기가 좋아서 사는 사람이 누구를 원망하겠는가. 1, 5, 9월생 자신의 마음을 달래라.

▶용띠 운세= 어떠한 일을 너무 깊이 파고들면 주위사람들까지 피곤해진다. 지나쳐도 되는 일은 신경 쓰지 않는 것이 건강에 좋을 듯. 1, 2, 3월생 투자는 해놓고 빚은 늘고 있으니 현상 유지도 어렵구나. 푸른색 계통의 옷이 길하다.

▶뱀띠 운세= 활동에 한계가 있다. 무리하다가 건강을 해칠 염려 있으니 잠시 차분하게 휴식하는 것이 좋을 듯. 포부만으로는 성취할 수 없는게 현실. 지혜를 모아 노력하라. 불가능은 없다. ㄱ, ㅈ, ㅎ성씨의 조언을 참작하여 하고자 하는 일 추진하면 길.

▶말띠 운세= 누구보다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정겨운 부부라고 자부한다. 그러나 홀로 저지른 일을 하소연하며 부모와 형제에게 걱정을 끼치니 마음 편치 않구나. 이기적인 태도를 버리고 대인관계를 선의로 이끌어 갈 때 추진하는 일 대성할 수.

▶양띠 운세= 자기의 몫을 빼앗길 수도 있으니 남의 의견을 따르기보다는 주장을 확실하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가져라. 제 앞길도 알지 못하면서 남의 일을 걱정하고 있는가. 변동은 어리석다. 정확한 정보를 입수하고 나서 결정하는 것이 좋을 듯.

▶원숭이띠(잔나비띠) 운세= 자존심을 너무 내세우지 말고 유대관계를 최대한 다진다면 직장에서 좋은 소식 있겠다. 떠난 사람 생각보다 현 위치에서 아이들 생각하여 냉철한 판단이 필요한 때. 의연한 자세로 때를 기다려라. 서, 북간에서 도움 오니 금운 대길.

▶닭띠 운세= 어느 누구든 내 인생에 조언을 해줄 수 있어도 대신 살아 줄 수는 없다. 비관하고 있지 말고 올바른 길을 찾아라. 남의 것 넘보지 말고 현 위치에서 최선을 다한다면 성공을 보장받을 것이다. 유혹의 손길로 피로가 겹치니 뿌리쳐라.

▶개띠 운세= 요행을 바라지 말고 힘써 노력하라. 남의 것 탐내면 내 것부터 손실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분수를 알고 자신의 진로를 선택해야 할 때. 5, 9, 11월생은 진실한 마음으로 대하면 멀어졌던 사람도 귀인이 될 수 있다. 투기는 불길.

▶돼지띠 운세= 이것저것 끝맺음 없이 천방지축 흔들린다면 어느 것 하나 제대로 되는 일이 없을 것이다. 결단성 있게 한 가지 목적이 있으면 끝까지 결실을 보아야 한다. 서두르지 마라. 북, 동쪽에서 도움이 올 듯. ㅅ, ㅊ, ㅇ성씨 아이들 건강 주의.

[스타서울TV 편집부 / 오늘의운세, 생년월일 띠별 금전운·애정운·재물운·직장운·승진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