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속 무비월드] ‘살인자의 기억법’·‘로마의 휴일’·‘제인 도’·‘짚의 방패’·‘김광석’·‘올레’·‘위대한 소원’·‘완벽한 거짓말’ 등
[접속 무비월드] ‘살인자의 기억법’·‘로마의 휴일’·‘제인 도’·‘짚의 방패’·‘김광석’·‘올레’·‘위대한 소원’·‘완벽한 거짓말’ 등
  • 승인 2017.08.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접속 무비월드’에 개봉을 앞둔 새로운 영화들이 등장한다.

12일 SBS ‘접속 무비월드’가 전파를 탄다. 이날 ‘접속 무비월드’에는 ‘살인자의 기억법’·‘로마의 휴일’·‘제인 도’·‘짚의 방패’·‘김광석’·‘올레’·‘위대한 소원’·‘완벽한 거짓말’ 등이 소개된다.

   
 

‘로마의 휴일’

감독: 이덕희

출연: 임창정, 공형진, 정상훈

개봉: 2017 .08.30

▶ 줄거리:

엉뚱 삼총사 인생에도 한 방은 있다! 일확천금 만수르의 꿈, '로마의 휴일'에서 이루어질까?

돈은 없지만 깡다구가 있고, 희망은 없지만 우정은 가득한 세 남자, 진지한 놈 '인한'(임창정), 신난 놈 '기주'(공형진), 순수한 놈 '두만'(정상훈)은 실패해 죽더라도, 원 없이 돈을 써보겠다는 일념으로 현금수송 차량을 탈취하는 계획을 세우고 성공한다. 하지만 돈 냄새도 잠시, 경찰에 쫓겨 '로마의 휴일' 나이트클럽에 숨게 되고,  이상하게 흥이 오르는 상상 불허의 분위기 속에서 경찰과 인질범들 사이의 기묘한 인질극이 벌어진다.

과연 이들은 돈을 지키고 인생 역전을 할 수 있을 것인가?

   
 

‘살인자의 기억법’

감독: 원신연

출연: 설경구, 김남길, 설현

개봉:  2017 .09

▶ 줄거리:

예전에는 연쇄살인범이었지만 지금은 알츠하이머에 걸린 병수. 우연히 접촉사고로 만나게 된 남자 태주에게서 자신과 같은 눈빛을 발견하고 그 역시 살인자임을 직감한다. 병수는 경찰에 그를 연쇄살인범으로 신고하지만 태주가 그 경찰이었고, 아무도 병수의 말을 믿지 않는다. 태주는 은희 곁을 맴돌며 계속 병수의 주변을 떠나지 않고, 병수는 혼자 태주를 잡기 위해 필사적으로 기록하고 쫓지만 기억은 자꾸 끊기고, 오히려 살인 습관들이 되살아나며 병수는 망상과 실제 사이에서 혼란스러워진다.

다시 시작된 연쇄 살인사건, 놈의 짓이 맞을까!

니 기억은 믿지 마라!

그 놈은 살인자다!

   
 

‘짚의 방패’

감독: 미이케 다카시

출연: 후지와라 타츠야, 오오사와 타카오

개봉: 2013 .08.29

▶ 줄거리:

이 남자를 죽여주십시오. 일본 재계의 거물이 손녀딸을 죽인 연쇄살인마에게 현상금 100억 원을 내건다.

전 국민의 타깃이 되어버린 연쇄살인마 기요마루(후지와라 타츠야). 경시청 특수 정예요원 메카리(오사와 타카오)와 시라이와(마츠시마 나나코)는 신변의 위협을 느끼고 경찰에 자수한 그를 1,200km 떨어진 도쿄의 경시청으로 이송하라는 임무를 지시 받는다.

하지만 비밀리에 진행되던 이송 작전의 경로가 실시간 생중계되고 급기야 업무에 투입된 요원들까지 서로를 의심하게 된다. 고속열차 폐쇄, 항공비행 불가, 제한시간 48시간이라는 사상 최악의 상황까지 맞닥뜨리게 되는 이들은 연쇄살인마를 무사히 지켜낼 수 있을까?

전 국민 VS 5인의 경찰, 현상금 100억의 살인마를 지켜라!

   
 

‘김광석’

감독: 이상호

출연: 김광석, 이상호, 박학기

개봉:  2017 .08.30

▶ 줄거리:

서른 즈음에, 이등병의 편지, 먼지가 되어, 사랑했지만….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수 김광석.

그의 노래에 담긴 뜨거운 삶과 사랑, 그리고 외면해서는 안 될 마지막 진실!

1996년 1월 6일 김광석 사망 이후, 20여년이 지나도록 베일에 쌓여있는 마지막 날의 치열한 흔적을 그의 음악 인생을 통해 본격적으로 들여다본다.

   
 

‘제인 도’

감독: 안드레 외브레달

출연: 에밀 허쉬, 브라이언 콕스, 올웬 캐서린 켈리

개봉: 2017 .08.24

▶ 줄거리:

신원미상 여인의 시체를 부검하기 시작한 후… 절대 벗어날 수 없는 공포가 시작됐다.

3대째 부검소를 운영 중인 토미와 오스틴 부자는 보안관의 다급한 의뢰로 신원미상인 젊은 여성의 부검을 하게 된다. 하지만 그녀의 몸에 숨겨져 있던 흔적들에서 끔찍한 비밀이 밝혀지는데….

   
 

‘올레’

감독: 채두병

출연: 신하균, 박희순, 오만석

개봉:  2016 .08.25

▶ 줄거리:

우리만 이래? 남들도 이래? 이쯤 되면 잘 나갈 줄 알았다! 잘나가는 대기업 과장? 중필(신하균)

“먹여 살릴 처자식 없다고 명퇴 1순위가 말이 돼?” 잘 나가는 변호사를 꿈꾸는 수탁(박희순)

“13년 동안 고시 공부 안 해봤으면 말을 말아.” 잘 나가는 방송국 간판 아나운서? 은동(오만석)

“내가 부럽냐? 나 말야… 됐다. 말해서 뭐해.” 다 때려 치고 싶은 순간 제주도에서 연락이 왔다! 빨간 스포츠카, 자연산 다금바리 한 접시, 그리고 럭셔리 호텔이 아니라 게하??

인생의 쉼표가 필요할 때 제주도에서 뜻밖의 일탈이 시작된다!

올~레!!

   
 

‘위대한 소원’

감독: 남대중

출연: 류덕환, 김동영, 안재홍

개봉: 2016 .04.20

▶ 줄거리:

죽기 전에 꼭 한 번 하고 싶은 ‘ㅅㅅ’ 꿈나무, ‘고환’

어설픈 상남자, ‘남준’

매를 버는 금수저, ‘갑덕’

시한부 선고를 받은 ‘고환’의 마지막 소원은 오직 하나, “한 달이든... 내일 당장이든... 죽어도 어른으로 죽고 싶어!”

‘고환’의 위대한 소원을 들어주기 위한 절친 녀석들의 고군분투가 시작된다!

인정, 사정(?!)이 필요한 절친녀석들의 혈기왕성 코미디가 온다!

   
 

‘완벽한 거짓말’

감독: 얀 고즐런

출연: 피에르 니네이, 아나 지라르도

개봉: 2017 .08.24

▶ 줄거리:

문학의 거짓 천재가 되다!  26살의 나이에 베스트셀러를 집필한 천재 작가 마티유, 하지만 그에겐 아무도 모르는 비밀이 있다.

완벽한 차기작, 완벽한 거짓말을 위해! 3년 동안 이렇다 할 차기작이 없어 압박에 시달리던 마티유는 더 위험하고 치명적인 비밀을 만들기 시작한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각 영화 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