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8월 4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웹툰 하이라이트] 8월 4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 승인 2017.08.21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하이라이트] 8월 4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신의탑’, ‘노블레스’, ‘복학왕’.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프리드로우’, ‘구구까까’ 등 네이버 요일별 최고 인기 웹툰의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이번 주 어떤 웹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월요웹툰

   
▲ 월요웹툰 신의탑 (SIU)

신의탑 (SIU) 263화

신의탑 2부 263화는 자왕난과 밤의 재회가 그려졌다.

지난 신의탑 2부 262화에서 자왕난은 카라카의 손에 끼워진 반지를 발견했다. 자왕난은 카라카에게 자하드 문양이 있는 반지를 자신도 가지고 있다며 대화를 시도했다. 밤 일행은 과거를 바라보는 방에 도착했다. 방의 문이 열리기 전에 호크니는 라헬에게서 수상한 기운이 느껴진다고 말했다. 자왕난은 카라카 앞에서 마스크를 벗고 붉은 뿔을 드러냈다. 자왕난은 자신이 홍등가 출신이라며 10살이 되던 해에 자신을 키우던 보모에게 왕자의 증표인 반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자왕난은 카라카에게 반지와 홍등가에 관해 물었지만 카라카는 반지를 보여주지 않는 이상 아무것도 알려줄 수 없다고 말했다. 자왕난은 현재 라헬이 반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고 결국 아무 정보도 얻지 못했다. 9시에 문이 열렸고 유리는 안에 있던 카라카를 발견했다. 카라카는 미생을 구하기 위해 다가온 밤을 공격했고 그 순간 열쇠가 빛났다.

신의탑 2부 263화 말미 문 안 쪽에 있던 라크는 문에서 발생한 빛을 발견했다.

화요웹툰

   
▲ 화요웹툰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471화

노블레스 471화는 마두크를 무찌르기 위해 힘을 합친 무자카, 라이제르의 모습이 이어졌다.

지난 노블레스 470화에서 M-21과 동료들은 블러드스톤을 발견했고 붉은 안개 속에 갇혔다. 동료들은 힘이 빠지는 걸 느꼈고 상황은 더욱 확대돼 모든 이들에게 영향을 끼쳤다. 프랑켄슈타인은 자신의 힘과 주변의 모든 생명체의 힘이 빠지는 것을 목격했다. 부상을 잎었던 마두크는 이 땅의 모든 힘을 흡수하며 더욱 기이한 모습으로 변해갔다. 라이제르는 마두크를 없애기 위해 잠시 시간을 벌어달라고 말했고 라스크레아는 시간을 벌기 위해 홀로 마두크에게 맞섰다. 라스크레아와 프랑켄슈타인이 시간을 버는 동안 라이제르는 마두크의 가슴에 박힌 블러드스톤을 이용해 그의 힘을 뺏었다.

노블레스 471화 말미 무자카는 라이제르에게 힘을 빌려줬고 둘은 마침내 마두크를 소멸시켰다.

수요웹툰

   
▲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복학왕 (기안84) 159화 ‘경포대 2화’

복학왕 159화 ‘경포대 2화’는 경포대로 놀러간 우기명과 친구들의 모습이 이어졌다.

지난 복학왕 158화에서 우기명과, 두치, 창주는 경포대의 밤을 맞이했다. 해변에는 수많은 사람들이 모여 술을 마시고 있었다. 남자들은 여자들과 술을 마시기 위해 계속해서 말을 걸었다. 창주와 두치는 시선을 끌기 위해 폭죽을 50만원어치 구매했다. 해변에는 창주가 불을 붙인 폭죽이 한 번에 터지며 난리가 났고 밝은 빛을 따라 오징어까지 따라 나왔다. 다음날 우기명은 숙소에 나와 사람들이 해변에 널린 오징어를 챙기는 모습을 목격했다. 곧이어 우기명은 봉지은의 전화를 받았고 경포대에서 재회했다. 우기명은 봉지은을 바라보며 새삼 예쁘다고 느꼈고 그녀에게 키스했다. 두치는 사이좋은 둘을 보며 기분이 더욱 우울해졌다.

복학왕 159화 말미 두치는 무슨 일이 있어도 바다에서 짝을 찾아 돌아가겠다고 다짐했다.

목요웹툰

   
▲ 목요웹툰 연애혁명 (234)

연애혁명 (232) 182화 ‘YOU’

연애혁명 182화 ‘YOU’편은 공주영과 왕자림의 화해가 그려졌다.

지난 연애혁명 181화에서 공주영은 대화를 하자며 왕자림의 손을 붙잡고 나갔다. 공주영은 전날 심하게 말했던 것을 사과했다. 왕자림은 공주영을 두고 최한별과 만난 이유를 설명했다. 왕자림은 최한별의 힘들었던 과거를 밝히며 애정과 관련한 문제는 아니라고 해명했다. 이어 왕자림은 과거 유치원 시절 공주영의 행동에 관해서는 꿀밤 한 대로 끝냈다. 공주영은 왕자림에게 자신을 좋아하느냐 물었고 왕자림은 대충 얼버무렸다. 곧이어 왕자림은 그동안 공주영의 행동들이 모두 자신이 사랑에 대한 확신을 주지 못해서 벌어진 일이라는 친구의 조언을 떠올렸다. 왕자림은 공주영에게 눈을 감으라고 한 뒤 용기를 내 키스했다. 공주영은 우주만큼 사랑한다며 마음을 고백했고 왕자림은 부끄러움에 귀가 빨갛게 달아올랐다.

연애혁명 181화 말미 공주영과 왕자림은 다정하게 손을 잡고 걸었다.

금요웹툰

   
▲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144화 ‘소풍 [06]’

외모지상주의 144화 ‘소풍 [06]’편은 수미와 하늘의 싸움이 그려졌다.

지난 외모지상주의 143화에서 하늘은 화장실 세면대를 차지하고 있는 수미에게 비키라고 말했고 수미는 다짜고짜 하늘의 머리채를 붙잡았다. 그 시간 선농은 자유이용권으로 간식을 사먹으려고 해 비웃음을 샀다. 두백은 길을 가다 우연히 명품 운동화를 발견하고 신었다. 사실 그 신발의 주인공은 재열이었지만 재열은 낯을 가려 신발을 달라고 말을 꺼내지 못했다. 하늘은 수미의 머리채를 잡고 맞서 싸웠지만 역부족이었다. 수미 일당은 유이와 미진을 구타했고 그 중 한명은 유이의 얼굴을 망가뜨리려고 했다. 그 순간 화장실 칸에서 수정이 나왔다. 수정은 자신의 사업과 관련되어 있는 유이의 얼굴을 지키기 위해 직접 나서 수미 일당을 때려 눕혔다. 선농은 수미가 맞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불같이 화내며 수정을 찾아다녔다. 선농은 수정과 함께 있던 형석을 발견하고 수정의 행방을 물었다. 하지만 형석은 수정이 자신이 몸이 두 개라는 사실을 알고 있다는 것에 충격을 받고 멍하니 앉아 있었다.

외모지상주의 143화 말미 선농은 자신의 말을 무시하는 형석에게 주먹을 휘둘렀다.

토요웹툰

   
▲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프리드로우 (전선욱) 192화 ‘부정행위 (3)’

프리드로우 192화 ‘부정행위 (3)’ 편은 대학생을 속여 공모전을 준비하던 현아영의 모습이 이어졌다.

지난 프리드로우 191화에서 민지는 봉구에게 본색을 드러낸 현아영에게 주먹을 날렸다. 공모전 결과가 나기 전 민지는 현아영의 그림실력에 의심을 품었다. 민지는 그날 이후 현아영을 미행했고 봉구의 존재를 알게 됐다. 민지는 봉구를 따로 찾아가 현아영의 정체를 밝혔다. 그러나 현아영에게 빠져 있는 봉구는 민지의 충고를 무시했다. 민지는 현아영이 공모전에서 우승하면 봉구를 점차 멀리할 거라는 말을 남겼다. 민지의 예상대로 공모전 이후 현아영은 봉구를 피하기 시작했다. 봉구는 현아영을 만나기 위해 학교를 찾아왔지만 현아영은 봉구와 거리를 뒀다.

프리드로우 192화 말미 봉구는 더 이상 현아영의 그림을 대신 그려줄 마음이 생기지 않았고 고민에 빠졌다.

일요웹툰

   
▲ 일요웹툰 구구까까 (혜니)

구구까까 (혜니) ‘EP14. 수확제 (3)’

구구까까 ‘EP14. 수확제 (3)’편은 환과 이나의 신경전이 이어졌다.

지난 구구까까 ‘EP14. 수확제 (2)’편에서 라타는 자신의 정체가 들켰다고 생각하고 급히 도주했다. 같은 시간 이나는 환과 여우부족이 수확제를 즐기는 모습을 지켜봤다. 곧이어 키스타임이 시작됐고 환은 여우부족에게 키스를 할지 망설였다. 이나에게 다른 파트너가 있다고 착각한 환은 결국 여우부족에게 키스를 하려고 마음먹었다. 그 순간 이나는 봉을 이용해 여우부족을 날려버렸고 환은 옆에 있던 다른 남자 부족의 뒤통수에 키스했다.

‘EP14. 수확제(3)’편 말미 라타는 이나를 찾아가 정체가 들켰다고 말했지만 DJ의 시선에 들어와 공개적으로 키스할 위기에 빠졌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