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레이드 러너 2049’ 해리슨 포드 “기특하게도 아직 잘 맞아” 35년 만에 릭 데커드로 귀환
‘블레이드 러너 2049’ 해리슨 포드 “기특하게도 아직 잘 맞아” 35년 만에 릭 데커드로 귀환
  • 승인 2017.09.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의 해리슨 포드가 ‘릭 데커드’ 역으로 귀환 소식을 전해 열렬한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SF 장르의 전설로 여겨지고 있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1982)에서 ‘릭 데커드’ 역으로 열연을 펼쳤던 해리슨 포드가 이번 ‘블레이드 러너 2049’(감독 드니 빌뇌브)로 화려한 귀환을 알렸다.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는 2049년 인간의 통제를 벗어난 ‘리플리컨트’를 쫓는 블레이드 러너 ‘K’가 자신의 비밀을 풀기 위해 오래 전 블레이드 러너 ‘릭 데커드’를 찾아 나서며 펼쳐지는 이야기. 해리슨 포드는 ‘인디아나 존스’부터 ‘스타워즈’ 시리즈까지 할리우드를 대표하는 프랜차이즈 영화를 연이어 흥행 시킨 ‘최고의 흥행 보증 배우’다. 하지만 무엇보다 그의 진가를 확인할 수 있는 작품은 1982년 개봉한 영화 ‘블레이드 러너’. 당시 그는 ‘리플리컨트’를 제거하는 노련한 블레이드 러너로 등장, 카리스마 있는 모습은 물론 ‘리플리컨트’이자 연인 관계인 ‘레이첼’(숀 영)과의 애틋한 감정선을 잘 살려내면서 대체 불가한 연기력과 독보적인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이처럼 베테랑 블레이드 러너로 활약했던 그가 이번 ‘블레이드 러너 2049’에서는 30년 간 실종 상태인 전직 블레이드 러너 ‘릭 데커드’로 합류하면서, 이전 ‘블레이드 러너’가 관객들에게 남긴 여러 의문들을 풀어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K’(라이언 고슬링)가 찾고 있는 엄청난 비밀을 쥔 예사롭지 않은 캐릭터로 알려져 궁금증을 더한다.

한편 예비 관객들은 “와, 해리슨 포드가 그대로 릭 데커드 역할이라니!“(네이버 백**), “해리슨 포드는 전설이지”(네이버 jcas**) 등 해리슨 포드가 전설의 캐릭터 ‘릭 데커드’로 귀환한다는 소식에 열렬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에 더해, “30년 전쯤 연기했던 역할을 다시 맡다니 정말 재미있었다. 옛날 옷을 입어본 셈인데, 기특하게도 아직 잘 맞는다”는 해리슨 포드의 소감은 그의 활약을 더욱 기대케 하며 이번 작품에 대한 애정까지 엿볼 수 있다.

한층 더 카리스마 있는 모습으로 관객들을 만날 해리슨 포드가 열연을 예고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블레이드 러너 2049’는 오는 10월 개봉 예정이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사진= 소니 픽쳐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