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9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웹툰 하이라이트] 9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 승인 2017.09.11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하이라이트] 9월 2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신의탑’, ‘노블레스’, ‘복학왕’.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프리드로우’, ‘구구까까’ 등 네이버 요일별 최고 인기 웹툰의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이번 주 어떤 웹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월요웹툰

   
▲ 월요웹툰 신의탑 (SIU)

신의탑 (SIU) 266화

신의탑 2부 266화는 숙적으로 나타난 또 다른 자신 비올레와 마주한 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신의탑 2부 265화에서 유한성은 밤에게 숙적을 조심하라고 일렀다. 유한성은 숙적은 없애도 계속해서 다시 생성된다며 주의했다. 나선 계단을 올라가던 밤에게는 자신의 다른 모습인 비올레가 숙적으로 등장했다. 그 시간 쿤, 호크니, 라크는 음유시인 미음과 산에 올랐다. 미음은 산꼭대기에 있는 ‘선악과’에 관해 설명했다. 미음은 사람들이 악한 행동을 하면 거인이 선악과를 먹고 깨어난다고 말했다. 이어 미음은 스테이지에 대한 설명을 추가했다. 숙적으로 등장한 비올레는 밤을 다짜고짜 공격했다. 비올레는 밤과 동일한 기술을 사용했다. 밤이 당황하는 동안 유한성은 설치한 트랩을 이용해 비올레를 죽이려고 했다. 하지만 밤은 몸을 날려 숙적 비올레를 구했다.

신의탑 2부 266화 말미 밤은 비올레와 다시 대결을 이어갔다.

화요웹툰

   
▲ 화요웹툰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474화

노블레스 474화는 일상으로 돌아온 라이제르와 동료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노블레스 473화에서 라이제르와 프랑켄슈타인은 학교로 돌아왔다. 라스크레아는 게슈텔과 함께 학교를 찾았고 학생들은 그들을 반겼다. 학생들은 라스크레아에게 학교로 돌아온 이유를 물었다. 신우는 혹시 라이제르를 보러 온 거냐고 농담을 던졌고 라스크레아는 고개를 끄덕였다. 반친구들은 라스크레아와 라이제르의 데이트를 돕기 위해 하나둘 자리를 피해줬다. 같은 시간 게슈텔은 이사장실에서 프랑켄슈타인을 만나고 있었다. 프랑켄슈타인은 라이제르와 라스크레아가 데이트를 하러 나갔다는 보고를 받고 안절부절 못했다. 게슈텔은 데이트의 뜻을 알지 못해 사전을 찾았고 충격에 커피잔을 떨어뜨렸다. 게슈텔은 라엘에게 모든 가주를 소집하라며 호들갑을 떨었다.

노블레스 474화 말미 게슈텔은 학교에 최고 경계태세를 의미하는 경고음을 울렸다.

수요웹툰

   
▲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복학왕 (기안84) 162화 ‘경포대 5화’

복학왕 162화 ‘경포대 5화’는 헌팅에 성공한 두치와 창주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복학왕 161화에서 해변을 걷던 두치와 창주에게 여성 두 명이 다가왔다. 여자들은 두치에게 잘생겼다며 같이 놀자고 했고 두치는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두치와 창주는 여자들의 방에서 술을 마시며 게임을 즐겼다. 봉지은과 느낌이 비슷한 여자는 술자리 벌칙으로 두치에게 뽀뽀를 했다. 두치는 부끄러워 얼굴을 가린 여자의 손톱에 때가 껴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어 게임 중 여자는 두치에게 적극적으로 키스를 했고 두치는 여자에게서 썩은 내를 맡고 얼굴을 찌푸렸다. 두치는 시간이 지날수록 여자의 이상한 점을 발견했다. 여자는 계속해서 몸을 긁고 눈빛도 이상했다. 두치는 급히 자리를 떴고 민박집으로 돌아왔다. 그날 밤 자고 있는 두치에게로 봉지은이 찾아왔다. 봉지은은 눈물을 흘렸고 두치와 함께 산책을 나갔다. 봉지은은 우기명과 헤어져도 상관없다며 두치와 함께 모텔에 들어갔다.

복학왕 162화 말미 두치는 봉지은이 있는 모텔 방에 들어간다고 생각했지만 실은 귀신에 홀려 바다로 들어가고 있었다.

목요웹툰

   
▲ 목요웹툰 연애혁명 (234)

연애혁명 (232) 185화 ‘호사다마’

연애혁명 185화 ‘호사다마’편은 생활복을 둘러싼 교사와 학생의 대립이 그려졌다.

지난 연애혁명 184화에서 공주영은 새로 나온 생활복을 입고 등교하겠다고 친구들에게 선포했다. 다음날 교감선생님은 학생들이 생활복을 입고 나왔는지 확인하기 위해 교문 앞에서 학생들을 맞이했다. 시간이 지나도 학생들은 대부분 교복을 입고 등교했고 공주영 만이 유일하게 생활복을 입고 등교해 눈길을 끌었다. 교무실로 돌아온 교감 선생님은 생활복을 입은 학생을 한 명밖에 보지 못했다며 시무룩한 표정을 지었다. 다른 선생님들은 시간이 지나면 생활복을 입은 학생이 늘어날 거라며 격려했지만 며칠이 지나도 생활복을 입은 학생은 늘어나지 않았다. 결국 선생님들은 학생들에게 강제로 생활복을 입도록 했다. 학생들은 반항했지만 선생님들을 이길 수 없었고 생활복을 입고 등교했다. 교감선생님과 교장선생님은 학생들이 억지로 생활복을 입었다는 것도 모르고 좋아했고 일부 학생들은 교무실 앞에서 피켓을 들고 항의했다.

연애혁명 185화 말미 수업을 마친 공주영과 왕자림은 데이트를 하기로 했고, 보경의 친구는 두 사람을 노려봤다.

금요웹툰

   
▲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147화 ‘소풍 [09]’

외모지상주의 147화 ‘소풍 [09]’편은 바스코의 분노가 그려졌다.

지난 외모지상주의 146화에서 바스코는 선농의 친구가 자신의 후배를 밀치자 눈빛이 돌변했다. 선농은 힘 하나는 자부했지만 바스코의 괴력에 꼼짝하지 못했다. 그 시간 재열은 지방에서 온 학생들의 도움으로 지갑과 휴대폰을 찾았다. 휴대폰은 깨지고 지갑도 더러워졌지만 재열은 기쁨의 눈물을 흘렸다. 수미는 놀이동산 직원의 호감에 자존심을 회복했다. 잠시 후 직원은 H그룹 장남 홍기태 이사를 발견하고 90도로 인사했다. 이사 옆에는 재열이 있었고 수미는 그제야 재열이 거지가 아닌 재벌가라는 걸 알게 됐다. 수정은 크리스탈TV의 성공을 위해 홍기태를 만나 인사를 나눴다. 홍기태는 자신의 동생이라며 재열을 소개시켜줬고 수미는 이를 멀리서 지켜보며 자괴감에 빠졌다.

외모지상주의 146화 말미 바스코에게 맞은 선농은 복수를 위해 친구들을 모았고 화장실에서 태성과 시비가 붙었다.

토요웹툰

   
▲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프리드로우 (전선욱) 195화 ‘도봉산 대 청부업자’

프리드로우 195화 ‘도봉산 대 청부업자’ 편은 한태성을 구하기 위해 청부업자와 싸우는 친구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프리드로우 194화에서 한태성은 다수의 청부업자에게 구타를 당할 위기에 빠졌고 재호, 철민, 덕진이 태성을 구하기 위해 나타났다. 태성의 친구들은 청부업자에게 달려들어 태성을 구출했다. 곧이어 골목 양쪽에서 태성의 후배들이 등장해 청부업자들을 둘러쌌다. 청부업자들으 압도적인 수에 밀려 꼼짝없이 당했고 태성의 친구들은 태성을 도주시켰다. 이날 사건은 뉴스에 보도됐다. 학생들은 훈방조치 됐고 청부업자들은 15명이 검거됐다. 다음날 태성은 민지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프리드로우 194화 말미 현아영은 태성에게 울면서 사과했다. 하지만 태성이 방심하는 사이 현아영은 품에서 흉기를 꺼냈다.

일요웹툰

   
▲ 일요웹툰 구구까까 (혜니)

구구까까 (혜니) ‘EP15. 사자부족 (2)’

구구까까 ‘EP15. 사자부족 (2)’편에서는 라타를 찾아온 사자부족 사우가 등장했다.

지난 구구까까 ‘EP15. 사자부족’편에서 사자부족 사우는 남장한 라타를 찾기 위해 이나를 찾아왔다. 사우는 자신을 곰부족에 머물고 있는 사신이라고 소개했다. 라타는 사우의 등 뒤에 있었고 이나는 라타가 다른 부족에 볼 일이 있어 외출 중이라고 말했다. 사우는 라타에게 전해주라며 메시지를 남겼다. 이어 사우는 환과 이나 사이에 오해가 있어 파트너가 엇갈렸다고 해명했다. 사우가 다녀간 후 라타는 결투장 메시지를 확인 했다.

‘EP15. 사자부족 (2)’편 말미 사우는 라타와의 결투를 앞두고 훈련에 돌입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