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하이라이트] 9월 3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웹툰 하이라이트] 9월 3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 승인 2017.09.18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웹툰 하이라이트] 9월 3주차 네이버 웹툰 ‘신의탑’·‘노블레스’·‘복학왕’·‘연애혁명’·‘외모지상주의’·‘프리드로우’·‘구구까까’

‘신의탑’, ‘노블레스’, ‘복학왕’. ‘연애혁명’, ‘외모지상주의’, ‘프리드로우’, ‘구구까까’ 등 네이버 요일별 최고 인기 웹툰의 하이라이트만 모았다. 이번 주 어떤 웹툰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

월요웹툰

   
▲ 월요웹툰 신의탑 (SIU)

신의탑 (SIU) 267화

신의탑 2부 267화는 밤과 비올레의 대결이 이어졌다.

지난 신의탑 2부 266화에서 밤은 숙적으로 나타난 데이터 인간 비올레와 맞붙었다. 밤은 비올레에게 ‘같은 사람’끼리 싸우지 말자며 손을 잡자고 제안했다. 그러나 비올레는 그의 말을 듣지 않고 밤을 공격하려 했다. 밤은 침착하게 비올레의 공격을 피하며 때를 기다렸다. 밤은 비올레를 붙잡아 움직이지 못하게 제압하려 했지만 그 순간 거대 병사가 나타났다. 밤은 거대 병사의 공격을 피해 비올레를 구했다. 이어 바티스는 비올레에게 침을 쏴 기절시켰다. 그 시간 쿤은 음유시인의 마을에 도착했다. 음유시인의 마을에는 사치와 보로가 먼저 도착해 있었다.

신의탑 2부 267화 말미 음유시인의 마을 사람들은 쿤의 동료들을 영웅으로 추앙하며 환영했다.

화요웹툰

   
▲ 화요웹툰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노블레스 (손제호, 이광수) 475화

노블레스 475화는 라이제르와 라스크레아의 일상이 그려졌다.

지난 노블레스 474화에서 라스크레아는 라이제르가 있는 학교를 방문했다. 학교 친구들은 라스크레아와 라이제르가 단 둘이 시간을 보낼 수 있게 자리를 피해줬다. 레지스는 영문도 모른 채 밖으로 끌려나왔고 여전히 둘 사이의 분위기를 눈치 차리지 못했다. 친구들은 레지스에게 모태솔로도 아니고 왜 그런 분위기를 알지 못하느냐고 반문했고 레지스는 모태솔로라며 당당히 밝혔다. 그 시간 라이제르와 단 둘이 교실에 남게 된 라스크레아는 그를 바라보며 얼굴을 붉혔다. 라스크레아는 라이제르에게 방과 후 생활에 관해 궁금하다며 동행을 제안했다. 라이제르는 라스크레아를 데리고 PC방을 들렀다. 이어 둘은 마트에서 생필품을 구매해 집으로 돌아왔다.

노블레스 475화 말미 가주들은 수풀에 숨어 몰래 두 사람을 지켜봤다.

수요웹툰

   
▲ 수요웹툰 복학왕 (기안84)

복학왕 (기안84) 163화 ‘경포대 마무리’

복학왕 163화 ‘경포대 마무리’는 우기명에게 구출된 두치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복학왕 162화에서 두치는 물귀신에 홀려서 바다에 들어갔다. 두치는 봉지은의 환상을 봤고 환상 속 봉지은은 두치를 유혹했다. 같은 시간 실제 봉지은은 우기명과 함께 있었다. 우기명은 두치과 과거 봉지은을 마음에 두고 있었다는 것을 알고 좀처럼 잠에 들지 못했다. 우기명은 새벽에 두치가 사라진 것을 알고 급히 밖으로 나갔다. 두치는 정신을 차리고 바다에서 빠져나오려고 했지만 물귀신이 달라붙어 빠져나올 수 없었다. 우기명은 멀리서 두치를 발견하고 바다로 뛰어들었다. 우기명과 창주는 두치를 구했고 두치는 미안함에 차마 사과의 말조차 꺼내지 못했다. 경포대에 다녀온 뒤 두치는 우기명의 집에 놀러가지 못했다. 두치는 말없이 우기명의 집 앞에 킹크랩을 두고 갔다. 우기명은 두치가 남긴 킹크랩을 어머니, 창주, 봉지은과 함께 먹었다.

복학왕 163화 말미 두치는 창문 사이로 행복하게 킹크랩을 먹는 우기명을 보며 눈물을 흘렸다.

목요웹툰

   
▲ 목요웹툰 연애혁명 (234)

연애혁명 (232) 186화 ‘정담도 길면 잔말이 생긴다’

연애혁명 186화 ‘정담도 길면 잔말이 생긴다’편은 공주영에게 다시 연락하는 보경의 모습이 그러졌다. 지난 연애혁명 185화에서 공주영은 왕자림과 데이트를 하기 위해 시내로 향했다. 공주영은 커플통장을 만들어 왕자림에게 보여줬다. 공주영은 매일 천원씩 저금해 데이트를 할 때 사용하자고 제안했다. 공주영은 왕자림과 식당에서 밥을 먹었고 그 사이 보경에게서 메시지가 왔다. 공주영은 시내라는 보경의 메시지를 보고 당황하며 휴대폰을 감췄다. 앞서 공주영은 보경이 SNS로 연락하자 곧바로 차단했지만 보경은 공주영의 휴대폰 번호까지 알아내 연락했다. 왕자림은 누구에게 연락 왔는지 물었고 당황한 공주영은 친구라고 거짓말했다. 그 순간 보경과 친구들은 왕자림과 공주영의 데이트를 목격했다. 보경의 친구들은 왕자림의 흉을 보며 공주영에게 연락하라고 부추겼다. 보경은 적극적으로 공주영에게 메시지를 보냈고 공주영은 화장실에서 더 이상 연락하지 말라고 답장을 보냈다. 공주영은 마음이 불편해 데이트를 즐기지 못했다. 결국 공주영은 왕자림에게 집에 일찍 들어가자고 말했다. 왕자림은 공주영의 몸 상태가 안 좋은 거라 생각하고 약을 사줬다.

연애혁명 186화 말미 보경은 내일 다시 연락하겠다며 공주영을 흔들었다.

금요웹툰

   
▲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외모지상주의 (박태준) 148화 ‘소풍 [마무리]’

외모지상주의 148화 ‘소풍 [마무리]’편은 소풍을 마치고 학교로 돌아온 형석의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외모지상주의 147화에서 선농은 화장실에서 태성과 시비가 붙었다. 태성은 다수의 선농 무리를 보고도 긴장도 하지 않은 채 휴지를 달라고 했다. 선농은 온몸이 문신인 태성을 보고 긴장했지만 얕보이고 싶지 않아 곧바로 태성에게 발차기 했다. 태성은 선농의 발을 붙잡고 주짓수 기술을 사용해 그를 제압했다. 곧이어 태성은 선농을 붙잡고 뒤를 닦았다. 태성에게 굴욕을 당한 선농은 홀로 벤치에 앉아 자책했고 곧이어 진성까지 나타나 미진의 복수를 했다. 사건이 일단락 된 후 형석과 친구들은 다함께 저녁을 먹고 기념사진을 찍으며 소풍을 마무리했다. 수정은 여전히 형석의 몸이 두 개라고 생각했지만 우연히 편의점을 지나가며 작은 형석과 얼짱 형석이 함께 있는 것을 목격했다. 하지만 수정이 목격한 작은 형석의 뒷모습은 사실 형석을 대신해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도와준 덕화였다.

외모지상주의 148화 말미 수정은 형석의 정체를 확실히 하기 위해 코우지에게 연락했다.

토요웹툰

   
▲ 토요웹툰 프리드로우 (전선욱)

프리드로우 (전선욱) 196화 ‘현아영의 최후’

프리드로우 196화 ‘현아영의 최후’ 편은 한태성을 공격한 현아영의 폭주가 그려졌다.

지난 프리드로우 195화에서 현아영은 눈물을 흘리며 한태성에게 다가갔고 갑자기 태도를 돌변해 흉기로 한태성의 복부를 찔렀다. 현아영은 학생들이 보는 앞에서 소리치며 난동을 피웠고 민지는 현아영에게 주먹을 휘둘렀다. 한태성은 곧이어 병원으로 옮겨졌고 만화부 부원들은 응급실을 찾았다. 며칠 후 봉구는 태성과 민지에게 사건에 책임이 있다며 사과했다. 민지는 태성에게 새롭게 웹툰 작가 데뷔를 준비하자며 다짐했다.

프리드로우 196화 말미 태성과 민지는 연락을 끊고 잠적한 하린의 집을 찾아가기로 했다.

일요웹툰

   
▲ 일요웹툰 구구까까 (혜니)

구구까까 (혜니) ‘EP15. 사자부족 (3)’

구구까까 ‘EP15. 사자부족 (3)’편에서는 대결장소를 찾아온 사자부족 사우와 라타의 재회가 그려졌다.

지난 구구까까 ‘EP15. 사자부족 (2)’편에서 사자부족의 사우는 라타와의 결투를 앞두고 훈련에 돌입했다. 라타가 여전히 남자인줄 착각하고 있는 사우는 먼저 대결장소에 도착해 라타를 기다렸다. 사우가 자신의 남장사실을 알고 있다고 착각하고 있는 라타는 비밀을 지키기 위해 대결장소로 향했다. 라타는 대결장소로 향하는 길목에서 뱀부족과 마주쳤다. 뱀부족은 산속에서 여행자들의 물건을 훔치기 위해 숨어있었다. 뱀부족은 라타의 짐을 뺏으려 했지만 쉽지 않자 뱀을 소환했다. 라타가 위기에 빠진 순간 땅 속에 있던 사우가 나타나 뱀을 제압했다.

‘EP15. 사자부족 (3)’편 말미 기세등등하게 대결을 준비하던 사우는 남장을 하지 않은 원래의 라타를 보고 크게 당황했다.

[뉴스인사이드 정찬혁 기자 / 사진 = 네이버 웹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