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생은 처음이라’ 이솜, 회사 안과 밖이 다른 이여자…볼수록 빠져든다
‘이번 생은 처음이라’ 이솜, 회사 안과 밖이 다른 이여자…볼수록 빠져든다
  • 승인 2017.11.03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솜이 ‘이번 생은 처음이라’의 자유 연애주의자 우수지와 찰떡같은 싱크로율 자랑하고 있다.

케이블채널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연출 박준화 l 극본 윤난중)에서 자유 연애주의자 우수지로 분한 이솜의 연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극 중 우수지(이솜 분)는 “난 남자랑은 연애 안 해요. 추억만 만들지”라고 공공연하게 말할 정도로 확실한 연애사상을 가지고 있는 인물. 그녀의 이러한 면모는 마상구(박병은 분)와 함께 있을 때 더욱 극적으로 드러나며 마성의 ‘수지앓이’를 유발하고 있다.

먼저 상구와 처음 만났을 순간부터 원나잇 이야기에도 얼굴 하나 붉히는 기색 없이 덤덤하게 대꾸하는 수지를 통해 범상치 않은 그녀의 캐릭터를 짐작케 했던 터. 원나잇 상대를 예기치 못한 장소에서 만났을 때의 당혹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수지의 쿨한 태도는 안방극장에 신선한 충격을 선사했다.

특히 이번 주 방송에서는 상구를 쥐락펴락하는 수지의 도발적인 스킬이 빛을 발했던 상황. 투자자와의 미팅 자리에서 희롱을 당하는 자신을 구해준 상구에게 “내가 먼저 마대표님을 덮칠 것 같다”면서 그를 먼저 차에서 내리게 한 그녀의 행동은 상구는 물론 보는 이들의 심장까지 짜릿하게 만들었다.

그간 자신을 향한 순정을 보여준 상구를 향한 호감을 표하는 방식도 지극히 우수지 스러웠기 때문.

뿐만 아니라 이토록 당당한 그녀지만 회사라는 거대한 사회 조직 안에서 살아남기 위해 연애도 마음대로 할 수 없는 수지의 애환이 안쓰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자신에게 꽃을 주려고 찾아온 상구에게 날 선 말들로 대꾸할 수밖에 없는 그녀의 현실에 감정을 이입케 하며 연민을 불러일으킨 것.

이와 같이 수지는 연애에 확고한 가치관을 가진 주변에서 보기 드문 캐릭터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동시에 그럼에도 어쩔 수 없이 자신의 진심을 꾹꾹 눌러 참아야 하는 직장인의 속사정까지 품고 있어 한층 더 극의 몰입도를 높이고 있다.

여기에 극 중 수지와 비슷한 나이대로 그녀가 겪는 고민들을 함께 겪어봤을 이솜의 밀도 높은 연기가 어우러져 리얼함을 배가 시키고 있다는 평.

때와 장소에 따라 카멜레온같은 처세술을 보이고 있는 인물에 완벽하게 녹아든 이솜이 앞으로 우수지의 앞날을 어떻게 그려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연애, 결혼, 직업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다채롭게 담아내며 나날이 흥미를 더하고 있는 tvN 월화드라마 ‘이번 생은 처음이라’는 매주 월, 화 밤 9시 30분에 방송된다.

[뉴스인사이드 장규형 인턴기자 / 사진=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