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여행] 겨울축제 추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018·이월드 별빛축제·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벽초지수목원빛축제-낭만 그리고 일루미네이션 2018
[주말여행] 겨울축제 추천,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018·이월드 별빛축제·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벽초지수목원빛축제-낭만 그리고 일루미네이션 2018
  • 승인 2017.12.02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의 마지막, 12월이 밝았다. 따뜻했던 가을이 지나가고 추위가 기승을 부려 절로 집을 찾게 되는, 겨울의 본격적인 첫 시작이다. 그렇다고 마냥 집 안에만 있으면 답답한 법. 겨울을 맞아 친구들, 연인들 혹은 가족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특별한 축제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

화려한 볼거리로 눈과 귀를 사로잡아 추위도 잊게 하는 화려한 축제들. 반짝반짝 빛나는 불빛들이 어두운 밤하늘을 수놓는 따스한 광경을 볼 수 있는 빛축제들을 소개해보려고 한다.

   
 

◆ 첫 번째,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행사기간: 2017.12.08.~2018.03.25

행사장소: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아침고요수목원 내 주요정원)

10만여 평의 야외 정원 곳곳을 다채로운 조명과 빛을 이용하여 특별한 주제를 가지고 표현한 야간 조명 점등행사이다. 자연과 빛의 조화를 추구하며 국내 최초로 시도된 새로운 빛의 풍경인 ‘오색별빛정원전’은, 인공적인 조명 속에서도 한국 자연의 미를 한껏 느낄 수 있어 많은 관람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수목원 내 전 정원을 밑그림 삼아 친환경 소재인 LED 전구를 사용한 ‘오색별빛정원전’은 화려한 빛 축제의 대표격이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이 열리는 가평맛집 아침고요수목원맛집으로는 동기간, 산천애, 들풀, 송원막국수, 해피트리, 나무아래오후가 대표맛집이며 금강산숯불닭갈비, 언덕마루 가평잣두부집, 칠오숯불닭갈비, 채원, 엉클스, 송원등도 추천할 만하다. 아침고요수목원 숙박숙소로는 아침고요펜션, 초콜릿펜션, 뿌리가든, 더뮤즈 펜션, 클럽피쉬, 하늘숲펜션 등 펜션들이 많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연계여행지로 가평 가볼만한 곳은 명지산, 축령산, 도마치계곡, 유명산, 운악산, 호명산, 호명호수, 청평호반, 용추계곡, 아침고요수목원, 잣향기푸른숲, 쁘띠프랑스, 자라섬 캠핑장,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허수아비 마을 등이 있다.

   
 

◆ 두 번째,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 2018

행사기간: 2017.11.01.~2018.10.31.

행사장소: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청신로947번길 35(포천 허브아일랜드)

불빛동화축제에서는 6개의 건물에 설치된 라이트업 조명의 클래식한 불빛들과 폭포정원을 새롭게 밝혀주는 공중부양 대형문어, 하트조명 터널, 핑크 프로포즈존, 하프연주 여인 등의 조형물들, 야외정원을 가득 채운 달빛병 조형물이 새롭게 선을 보이고 있으며 산타마을 라벤더 밭을 가득 채운 오색불빛 라이팅 쇼는 언제 보아도 감탄을 자아내는 풍경을 펼치고 있다.

한 겨울일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작은 불빛들의 반짝임으로 만들어진 불빛동화축제에서는 크리스마스 포토존,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리스, 촛대, 트리), 겨울건강음료 뱅쇼 만들기, 칠면조BBQ 등 특별한 겨울 체험활동이 가능하며 겨울 대표 의상인 산타복 대여체험으로 즐거운 추억도 담아갈 수도 있다.

   
 

◆ 세 번째, 이월드 별빛축제

행사기간: 2017.11.18.~2018.01.28.

행사장소: 대구광역시 달서구 두류공원로 200(두류동) 이월드, 83타워 일대

2017년 이월드 별빛축제는 “빛의 왕국 1,000만개의 별빛 카니발”을 콘셉트로 올해 5회를 맞이한다.12만여 평의 이월드와 대구 랜드마크인 83타워 전역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전 세계의 대표 카니발축제인 열기구, 장미, 가면에 빛을 더해 한층 더 풍성해진 볼거리들로 시선을 압도한다.

밤과 함께 본격적으로 시작 되는 이월드 별빛들의 축제는 입구의 대형 캐릭터 트리를 시작으로 국내 최장 200m에 달하는 빛로드인 ‘하늘을 수놓은 우산 길: 우산로드’와 ‘LED구름 속 열기구가 안내하는 카니발 로드’로 빛의 세계로 빠져들게 만든다. 그리고 이어지는 1,000개의 빛이 만든 ‘스텔라 에어벌룬’ 포토존은 하늘 위에서 사진을 찍는 듯한 환상을 경험하게 하며, 1만개의 LED 장미로 이뤄진 프로포즈 계단은 커플들에게 로맨틱하고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월드 별빛축제가 펼쳐지는 대구 맛집은 대덕식당, 곤지곤지식당, 봉산찜갈비, 만수통닭, 가창칼국수, 옹심이칼국수, 손중헌논메기매운탕, 큰나무집, 교동면옥, 삼정돼지국밥(봉덕시장), 밀양돼지고기식당, 파크국밥, 신마산식당, 시골돼지국밥, 함남식당, 단골식당, 부창생갈비, 이계숙 한우안동갈비, 8번식당 등이 있고 대구 숙박숙소로는 히로텔, 굿스테이 뉴그랜드호텔, 앞산비즈니스호텔, 크리스탈 관광호텔등과 펜션, 모텔 등이 있다.

   
 

◆ 네 번째, 부천 아인스월드 빛축제-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

행사기간: 2017.01.01.~2017.12.31.

행사장소: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 도약로 1(상동)

세계 최고의 미니어처 테마파크인 아인스월드에서 ‘세계야경 판타지 빛축제’가 시작된다. 경기도 부천시에 위치해 있어 도심에서 가까우며 지하철 7호선 삼산체육관역 및 대중교통 또한 편리해 저녁시간대 누구나 편안하게, 즐겁게 즐길 수 있다.

   
 

◆ 다섯 번째, 벽초지수목원빛축제-낭만 그리고 일루미네이션 2018

행사기간: 2017.11.18.~2018.03.04.

행사장소: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벽초지문화수목원

자연과 하나 되어 진행하는 벽초지문화수목원 빛축제 “낭만 그리고 일루미네이션”은 파주 유일의 빛 축제다. 연간 100여편 이상의 드라마, 영화, CF, 뮤직비디오 등 촬영지로 각광받고 있는 벽초지문화수목원에서는 흡사 드라마의 주인공이 되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사진=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