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스타랭킹] 황치열·엑소 세훈, 넘사벽 중국 인기 자랑…김수현·박유천·제시카·수지 등 랭크
[글로벌K스타랭킹] 황치열·엑소 세훈, 넘사벽 중국 인기 자랑…김수현·박유천·제시카·수지 등 랭크
  • 승인 2018.01.25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황치열과 엑소 세훈이 웨이보 인기 순위 1, 2위를 차지하며 넘사벽 대륙 인기를 자랑했다.

뉴스인사이드에서 글로벌 한류스타인 [글로벌K스타 랭킹]을 발표한다. 본 랭킹은 1월 15일부터 1월 22일까지 중국 최대 포털사이트 바이두와 SNS 웨이보 ‘스타세력차트’의 참조한 순위다.

■ 바이두 남성인기 순위 TOP5

1위 김수현

2위 정지훈(비)

3위 김종국

4위 박유천

5위 박시후

바이두 남자스타 인기 순위 1위는 2주 연속 김수현이 이름을 올렸다. 군복무 중에도 김수현은 대륙에서의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그 뒤로는 순서대로 정지훈(비), 김종국, 박유천, 박시후가 차지했다. 지난 번 순위에서 큰 변동 없이 모두 제 자리를 지켰다.

   
 

김종국 – 식지 않는 중국 인기로 웃지 못할 해프닝까지

김종국은 SBS ‘런닝맨’이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며 대륙의 스타로 자리매김 했다. 꾸준히 중국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김종국은 최근 가상화폐와 관련 된 일에 휘말렸다. 가상화폐 TNB(타임뉴뱅크) 측은 최근 공식 트위터 계정을 통해 김종국의 사진이 담긴 포스터를 공개했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M.I.T(beta)가 곧 출시됩니다. 김종국과의 ‘데이트’를 위한 준비를 하세요”라는 글이 적혀있었다. 이에 김종국의 중국 팬들은 얼마나 투자를 해야 하나고 묻기까지 했다. 이러한 사태에 김종국 측은 공식 웨이보를 통해 “가상화폐 TNB와 관련된 내용은 김종국과 직접적으로 연관이 없다”며 “팬 분들이 손해 입지 않기를 바란다”고 입장을 발표한 바 있다.

   
 

박유천 – 반려견 사고로 지인에 피소

지난 17일 박유천은 7년 전 반려견에 물려 후유증으로 고통 받고 있다며 지인 A씨에게 고소를 당했다. 지인 A씨는 “당시 박유천 측 관계자와 친분이 있어 배상도 받지 않고 법적인 조치도 하지 않았지만 오랜 치료와 후유증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며 박유천을 고소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박유천 소속사는 “저희는 치료비 부담과 병원 사과까지 하고 정리가 됐다고 알고 있었다. 그런데 최근 12억원을 배상하라는 내용증명을 받았다. 7년간 치료받은 내용과 연락이 안된 경위 등을 파악하지 못했기 때문에 사실 관계 후 원만히 해결하도록 하겠다”고 입장을 밝힌 바 있다.

■ 바이두 여인기 순위 TOP5

1위 제시카

2위 에이핑크 윤보미

3위 이요원

4위 수지

5위 서현진

바이두 여자스타 인기 순위 정상은 2주 연속 제시카가 차지했다. 활동이 많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제시카는 여전히 대륙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어 2위는 에이핑크 윤보미가 랭크됐다. 3위는 이요원이 이름을 올렸다. 4위는 배우 및 가수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수지가 차지했다. 이어 5위는 서현진이 랭크됐다.

   
 

에이핑크 윤보미– 설특집 아육대 MC

‘슈가맨2’에서 이지혜와 함께 샵으로 깜짝 변신했던 윤보미는 지난 15일 오전 경기도 고양체육관에서 열린 ‘설특집 2018 아이돌스타 육상볼링양궁리듬체조에어로빅 선수권대회’(이하 아육대)의 MC를 맡아 오랜만에 얼굴을 비췄다. 초록색 트레이닝 복장과 검정 롱패딩을 입고 나타난 윤보미는 특유의 수수한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수지 – 새 앨범 발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서 남홍주로 완벽하게 변신했던 수지가 오는 29일 새 앨범을 발표한다. 정식 컴백을 앞두고 수지는 지난 22일 앨범 수록곡 ‘다른 사람을 사랑하고 있어’를 선 공개했다. 각종 음원 사이트 1위를 차지한 수지는 새 앨범에 대한 기대치를 높였다. 또한 지난 24일 새 앨범 타이틀 곡 ‘홀리데이(HOLIDAY(Feat. DPR LIVE))’의 뮤직비디오 티저가 공개돼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 웨이보 인기 차트 TOP5

1위 황치열

2위 엑소 세훈

3위 정용화

4위 추자현

5위 헨리

   
 

황치열 – 중국 영향력 있는 아시아 스타 1위

황치열이 중국서 영향력 있는 아시아 스타 1위를 차지했다. 최근 중국의 한 연예 매체는 현지에서 영향력 있는 아시아권 스타들의 순위를 발표했다. 그 중 중국판 ‘나는 가수다’에 출연해 황쯔리에 신드롬을 일으킨 황치열이 1위에 올랐다. 또한 황치열은 최근 진행된 제 32회 ‘골든디스크’에서 음반 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엑소 세훈 – 중국 아시아권 스타 영향력 4위부터 두바이 방문까지

엑소 세훈은 중국 한 연예매체가 발표한 스타 랭킹 차트 1월 셋째주 아시아권 스타 영향력 순위서 4위를 차지했다. 또한 지난 16일(현지시간) 엑소의 노래 ‘파워(Power)’가 한국 최초로 세계 3대 분수쇼 중 하나인 두바이 분수쇼에 배경 음악으로 선정돼 엑소 멤버들과 함께 두바이에 방문했다. 엑소가 두바이를 비롯한 중동 지역을 방문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아랍에미리트의 공영방송 두바이 TV, 아랍에미리트 대표 뉴스 전문 채널 ‘알 아라비아(Al Arabiya)’, ‘알 바얀(Al Bayan)’, ‘두바이 1’ 등 주요 현지 매체들이 치열한 취재 경쟁을 펼친 바 있다.

[뉴스인사이드 소다은 기자 /사진= 뉴스인사이드DB, 김종국, 제시카, 에이핑크 윤보미, 수지, 황치열, 엑소 세훈 인스타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