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 자격 요건에 따라 '이자까지 절감한다'…"빠른 시일내에 알아보는 것이 관건"
개인회생대출, 자격 요건에 따라 '이자까지 절감한다'…"빠른 시일내에 알아보는 것이 관건"
  • 승인 2018.02.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 개인회생 및 파산면책 제도는 과도한 채무로 인해 오랜시간 고통을 받고 있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이다.

작년 대법원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17년 한 해 동안 접수된 개인회생사건은 9만 여 건으로 집계됐다.

또, 개인파산사건은 5만여 건, 개인회생 인가 후 회생금 납부를 하지 못하여 폐지가 된 건수가 2만건 이상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생각보다 많은 이들이 개인회생, 파산면책제도를 이용하고 있다. 그러나 회생금을 납부할 상황이 되지 못해 유지하지 못하는 경우가 흔하다.

개인회생, 파산면책의 전문 대출상품 중에는 개인회생 중 미납금이 있어도 최대 6,000만원까지 받아볼 수 있는 상품도 있다.

실제로 개인회생 미납금이 있어, 대출진행을 받아보지 못했지만 조금만 찾아보면 신속하게 상담을 받아 미납된 회생금을 전부 납부 할 수 있었던 사례도 종종 등장하고 있어 미납으로 고통을 겪고 있던 개인회생자들에게 희소식이 되고 있다.

이에 최근에는 ▲대혼대출 ▲저축은행 ▲개인회생자대출 ▲일수 ▲대출자격 ▲기대출과다자대출 ▲신용회복중대출 ▲개인사업자대출신용7등급대출을 알아보는 개인회생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과거 개인회생, 파산면책 중 여러 금융권에서 높은 금리로 받았다고 해도 직장인으로 일정한 소득이 있고, 회생 납부 20회 이상일 경우 개인회생자 대출대환 상품을 이용해 최저 18%부터 저금리로 대환까지도 가능하다.

한편 대출 전문가들은 "맞춤형 채무설계로 현재의 상황에 맞추어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실제로 가능한 상품과 금리, 한도 등을 비교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러 안 좋은 여건을 빌미로 불법업체들이 기승하고 있어 개인회생자대출 가능한 곳, 파산면책자대출 가능한 곳을 찾는다면 업체가 정식으로 등록된 업체인지 확인해야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