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 첫 가입 시 유의사항은?
실비보험, 첫 가입 시 유의사항은?
  • 승인 2018.08.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비보험은 실손의료보험으로도 불리며 국민건강 보험건강에서 보장하지 않는 MRI, 내시경, PET 등의 비급여 항목까지 보장해주는 보험 상품이다. 실비보험은 가벼운 감기부터 상해, 사고, 각종 암까지 보장하며 입원 및 치료에 있어 병원비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 실비보험 / 사진 = 게티이미지뱅크

실비보험 가입조건

실비보험의 가입조건은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비교 사이트에서 직접 조건에 맞는 상품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실비보험은 어떤 특약에 가입 했느냐에 따라 보장이 달라지기 때문에 가입 전 상품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보는 것이 중요하다.

실비보험 갱신

보통 실비보험은 1년 갱신 15년 만기로 구성된다. 갱신 시 연령과 성별, 보유 질환에 따라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고, 만기 후 재가입이 어려울 수 있어 처음 보험 가입 시 보장기간이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10대? 20대? 실비보험 가입 적정 시기

일찍 가입할수록 보험료가 저렴한 실비보험은 10대 또는 20대 때부터 가입해두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상해사고가 많은 어린이는 어린이실비보험, 자녀 보험, 태아 보험, 청소년 보험 등을 통해 미리 준비할 수 있다. 보험 가입이 쉽지 않은 60대 이상은 노인실비보험인 부모님실비보험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만 61세부터 가입이 가능하며 노후에 보장이 가능한 실비보험이다.

[뉴스인사이드 조현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