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뭐해?]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은?...광양매화축제 개막, 전남 경남 3월 봄꽃 축제구경 갈만한 곳은? 주말날씨 내일날씨 고속도로 교통상황 가이드
[주말뭐해?]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은?...광양매화축제 개막, 전남 경남 3월 봄꽃 축제구경 갈만한 곳은? 주말날씨 내일날씨 고속도로 교통상황 가이드
  • 승인 2015.03.13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도 갑곶돈대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

[주말가이드]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은?...광양매화축제 개막, 전남 경남 3월 봄꽃 축제구경 갈만한 곳은? 주말날씨 내일날씨 고속도로 교통상황 가이드

[SSTV l 이수민기자] 꽃샘추위가 휘몰아친 3월 두 번째 주말을 보내고 본격적인 봄꽃축제가 열리는 주말을 맞았다.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기온이 상승하며 봄꽃 축제구경 갈만한 곳이 궁금해 진다. 이번 주말부터 광양매화축제가 열리며 전남 경남을 시작으로 봄 꽃 축제가 쉴새 없이 이어진다.

특히, 다음주말인 21일이 춘분(春分)이어서 본격적인 봄을 교향악이 울려 퍼진다. 춘분(春分)은 경칩(驚蟄)과 청명(淸明)의 중간에 드는 절기로 24절기중 네 번째 절기이다. 춘분으로 농사철이 시작되며 완연한 봄을 알리는 절기가 춘분이다.

   
광양매화축제 주말여행 봄축제 추천여행지 구례산수유축제, 진해군항제벚꽃축제

전남 경남 제주에서는 매화축제, 산수유축제가 시작됐다. 광양매화축제 구례산수유축제와 진해군항제 벚꽃축제가 연이어 열린다.

화이트데이인 14일 주말날씨 내일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고 포근하여 주말나들이에는 최적의 날씨를 보이겠다. 다만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서 외투는 반드시 준비하는게 좋겠다.    

주말날씨 내일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서울의 낮 최고기온이 10도까지 오르는 등 포근한 날씨가 예상된다.

기상청은 14일 내일날씨 주말날씨 예보로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면서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늦은 오후부터 구름이 많아지겠다"고 밝혔다.

14일 주말날씨 내일날씨 기온은 아침 최저기온 서울 영하 2도등 중부권은 영하로 출발하고  대구 1도, 부산 4도, 제주 6도, 울릉 2도 등 남부권은 영상의 날씨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0도, 인천 7도, 수원 10도, 춘천 10도, 강릉 9도, 청주 12도, 대전 11도, 세종 11도, 전주 11도, 광주 14도, 대구 9도, 부산 13도, 제주 12도, 울릉 7도 등으로 전국이 영상의 날씨를 보이겠다.

주말 휴일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봄꽃축제등 가족여행 단위의 나들이객이 증가로 혼잡할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경부고속도로와 영동고속도로의 지체 정체가 예상된다.

주말과 휴일(3월14~15일) 전국의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지난주보다 다소 증가한 419만대로 예상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주말·휴일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토요일(14일)의 경우 419만대, 일요일(15일)은 351만대로 예측된다. 주말 수도권을 빠져나가는 차량은 41만대, 휴일 수도권으로 들어올 차량은 35만대로 예측된다.

주요도시간 예상 소요시간은 주말인 토요일 지방방향 고속도로 교통상황의 경우 ▲서울~대전 1시간50분 ▲서울~강릉 2시간40분 ▲서울~부산 4시간40분 ▲서울~광주 3시간20분 ▲서서울~목포 3시간40분 등이다. 휴일인 일요일 서울방향 고속도로 교통상황은 ▲대전~서울 2시간10분 ▲강릉~서울 3시간20분 ▲부산~서울 4시간50분 ▲광주~서울 3시간40분 ▲서서울~목포 3시간50분 등이다.

이번주 주말여행 주말나들이 코스로는 강화도 여행코스와 강화도 맛집을 추천한다. 봄이 오는 길목에서 드라이브와 강화도 바다를 구경하고 맛집에 들러 미각여행을 즐기면서 주말을 충전하면 좋을 듯 하다. 강화도는 체험학습여행 역사여행코스로 서울경기등 수도권에서 가볼만한 곳으로 접근성이 좋고 바다를 감상할수 있어 수도권 주말여행으로는 최적의 코스이다.

   
마니산 참성대(첨성대)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

강화도 가볼만한 곳은 전통적인 여행코스인 ‘강화8경’을 추천한다.

강화8경은 전등사, 석모도 보문사, 연미정, 갑곶돈대, 마니산, 광성보, 초지진, 초지진등 8곳으로 이름에서 알수 있듯이 자녀들과 함께 가족여행을 하며 체험학습여행과 역사여행으로 제격이다.

강화도 가볼만한 곳, 강화1경은 전등사로 단군왕검의 세 아들이 쌓았다는 전설이 있는 ‘삼랑성’안에 자리잡은 사찰이다. 고구려 소수림왕 11년(372년)에 ‘아도화상’이 진종사로 창건한 전등사는 고려 충렬왕비였던 정화공주가 옥등을 시주했다하여 전등사로 이름이 바뀌었다 한다.

강화2경은 석모도 보문사로 신라  선덕여왕 4년(635년)에 회정대사가 금강산으로 부터 이곳에 와서 처음 창건하였다고 전해지는데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로 대학입시 수능등 시험철이 되면 불신자들의 기도처로 유명한곳이 석모도 보문사이다.

 강화3경은 정자인 연미정으로 고려 고종이 학생들의 면학을 하였다는 기록이 있고 조선 중종 5년(1510년)에 황형이 삼포왜란때 왜적을 무찌르고, 1512년에 반란을 진압하여 정자를 하사받았다고 전해지는 곳이 연미정이다.

   
석모도 보문사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

강화4경은 갑곶돈대인데 고려가 1232년부터 1270년까지 도읍을 강화도로 옮겨 몽골과의 전쟁에서 강화해협을 지키던 중요한 요새이다. 갑곳돈대는 역사학습여행 체험학습여행으로 매우 중요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

강화5경은 마니산이다. 마니산은 단군이 천제를 올리던 역사여행코스 체험학습여행코스 이다. 마니산 첨성단(참성단)은 매년 전국체전의 성화가 채화되는 곳으로 유명하다. 마니산 첨성단(참성단)은 지난해 열린 인천 아시안게임의 성화도 이곳에서 채화됐다. 마니산은 해발 468m로 등산코스로도 적당하다.

강화6경은 광성보로 역시 역사적인 여행지이다. 광성보는 조선 광해군 10년(1618년)에 고려시대의 외성을 보수하고, 1656년에 광성보를 설치했는데, 1745년 석성으로 개축되어 성문도 설치되었다. 광성보는 신미양요 당시 가장 격렬했던 격전지로 잘 알려져있다.

강화7경은 초지진으로 해상으로 침입하는 외적을 막기위해 조선 효종 7년(1656에)에 구축한 요새이다. 초지진은 병인양요, 신미양요, 일본군함 운양호 침공 등 근대외침에 줄기차게 싸운 격전지로서 근대역사 학습을 위한 역사여행과 체험학습여행의 필수 코스이다.

강화8경은 적석사로 고려산 서쪽에 위치한 사찰이다. 적서사는 고구려 장수왕 4년(416년)에 천축국 스님이 고려산에 올라 오련지를 발견하고 붉은 꽃이 떨어진 이곳에  ‘적련사’에서 유래된 곳이 적석사이다.

이밖에 강화도는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강화도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캠핑장, 맛집이 무수히 많다. 강화도는 30여개 캠핑장이 있다. 가장 인기가 많은 곳은 마니산 ‘함허동천’이다.

함허동천은 ‘구름 한 점 없이 맑은 하늘에 잠겨 있는 곳’이라는 뜻으로 500개 텐트를 칠 수 있는 대규모 야영장에 각종 편의시설을 갖췄다.

   
강화나눔펜션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

강화 외포리 선착장에서 페리호를 타고 10분만 가면 섬속의 섬, 석모도가 있다. 보문사, 민머루해수욕장, 해명산 등이 있다. 보문사 419개 계단을 오르면 마애석불좌상과 아름다운 바다 풍경, 서해 3대 낙조는 즐겨 찾는 코스다.

민머루해수욕장 갯벌에는 미네랄 성분이 있어 신경통과 피부미용에 좋다. 전득이고개에서 보문사, 무료 용궁온천 천연해수탕을 둘러 보는 것도 좋다.

강화도에는 맛집도 많다. 특산물인 강화인삼과 사자발약쑥, 더리미장어구이마을 등 활력을 주는 먹거리가 가득하다.

강화에는 유명한 낙조 명소도 많다. 이 중 이름부터 남다른 '장화리 낙조마을'은 우리나라 서해안 3대 일몰(강화도 장화리, 충남 안면도, 전북 부안 솔섬) 중 하나로 꼽힌다.

 

'장화리 낙조마을'은 꾸미지 않은 대자연 앞에서 숙연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장화리 낙조마을은 강화도 천혜의 갯벌과 자연 환경을 바탕으로 뛰어난 낙조 명소로 꼽힌다.

동막해변 가는 길목에 위치한 동검도도 추천코스이다. 예전에는 강화도에서 떨어진 조그만 섬이었지만 현재는 다리가 놓여 접근이 용이하다. 서해안에서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는 몇 개 되지 않는 섬으로 유명하다. 해변길 일대의 갈대밭도 일품이다.

강화도 맛집으로는 왕자정묵밥, 별미정숯불장어, 광성보숯불장어, 황토옛집, 등대참숯불장어, 신아리랑집, 장수촌, 서울횟집, 강나루 숯불장어, 어부네꽃게탕등 입맛에 맞게 찾으면 된다. 어부네꽃게탕은 외포리에 어부 직영 음식점이다. 강화앞바다에서 직접 잡은 숭어, 우럭, 농어 등 자연산회를 맛볼수 있다.

강화도 길상면 선두리 어시장에 위치한 '진영호 횟집'은 싱싱한 활어회와 해산물로 유명한 맛집 중 하나다. 보광호횟집은 보광호 선주와 아들이 바다에 나가 직접 잡은 싱싱한 해산물을  푸짐하게 맛볼수 있다. 두부요리로는 '토속손두부마을'이 있는데 직접만든 손두부를 경치 좋은 강화도 푸른 자연과 함께 즐길수 있는 강화도맛집이다.

강화도 펜션 숙소로는 ‘한눈에 다본다 강화도 올펜(gh.all-pen.com)이나 강화도 강화 펜션짱 (www.ghjjang.com), 강화도 예쁜펜션들(www.abcdxyz.co.kr)을 방문하면 여러 펜션중에서 골라서 이용할수 있다. 이밖에 강화도동막해수욕장 밀물때민박, 강화도펜션 어디어디가봤니, 마니꼴똥돼지, 강화도스파펜션 갑비고차펜션, 천사의아침 펜션등이 있다.

사진=광양매화축제 축제위원회, 강화도 올펜(gh.all-pen.com),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강화군청 홈페이지

[주말가이드] 강화도 주말여행 체험학습여행 가볼만한 곳 여행코스, 맛집 펜션은?...광양매화축제 개막, 전남 경남 3월 봄꽃 축제구경 갈만한 곳은? 주말날씨 내일날씨 고속도로 교통상황 가이드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