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Kpop랭킹] 빅뱅 ‘루저·베베’ 강세 속 티아라 은정(엘시)·걸스데이 ‘헬로버블’·보아 ‘키스마이립스’ 인위에타이 톱5… 베스티 ‘익스큐즈미’, 엑소 백현·‘콜미베이비’·보아·소녀시대 제치고 ‘아이치이’ 1위
[글로벌Kpop랭킹] 빅뱅 ‘루저·베베’ 강세 속 티아라 은정(엘시)·걸스데이 ‘헬로버블’·보아 ‘키스마이립스’ 인위에타이 톱5… 베스티 ‘익스큐즈미’, 엑소 백현·‘콜미베이비’·보아·소녀시대 제치고 ‘아이치이’ 1위
  • 승인 2015.05.15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Kpop랭킹] 빅뱅 ‘루저·베베’ 강세 속 티아라 은정(엘시)·걸스데이 ‘헬로버블’·보아 ‘키스마이립스’ 인위에타이 톱5… 베스티 ‘익스큐즈미’, 엑소 백현·‘콜미베이비’·보아·소녀시대 제치고 아이치이 1위

   
▲ 빅뱅, 티아라 은정(엘시), 베스티, 엑소 백현

스타서울TV(SSTV)가 주말 [글로벌Kpop 랭킹]을 선정 발표한다. [글로벌Kpop 랭킹]은 국내 뿐만 아니라 세계무대에서 활약하는 Kpop스타들을 각종 글로벌 데이터를 기반으로 선정하는 글로벌 한류스타 랭킹이다.

[글로벌Kpop 랭킹]은 지난 5월 첫째주에 발표한 ‘[글로벌Kpop랭킹] 방탄소년단 ‘I NEED U’ 中 흥행예감…빅뱅 ‘루저·베베(BAEBAE·배배)’-보아 ‘후아유’ 인위에타이·아이치이 1위 양분, 장현승 ‘니가 처음이야’ 톱5 진입, 티아라 은정(엘시)·엑소 백현·소녀시대 ‘굳건’에 이은 8번째 선정이다.

[글로벌Kpop랭킹] 방탄소년단 ‘I NEED U’ 中 흥행예감…빅뱅 ‘루저·베베(BAEBAE·배배)’-보아 ‘후아유’ 인위에타이·아이치이 1위 양분, 장현승 ‘니가 처음이야’ 톱5 진입, 티아라 은정(엘시)·엑소 백현·소녀시대 ‘굳건’ 

국내 가요 주요음원차트에서는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승리, 대성)의 신곡 ‘루저(LOSER)’가 공개된 지 15일째 1,2위를 지키고 있다. 더블 타이틀곡 ‘베베(BAEBAE 배배)’도 2,3위를 달리고 있는 상황이다. 3~5위는 산이(San E)의  ‘미 유(Me You - Feat. 백예린 Of 15&)’와 보아의 ‘후아유 (Who Are You - Feat. 개코)’, 산이(San E)의  ‘미 유(Me You - Feat. 백예린 Of 15&)’ 그리고 로꼬, 유주 (여자친구) 의 ‘우연히 봄 - 냄새를 보는 소녀 OST Part.2’이 순위를 다투고 있다.

   
▲ 인위에타이 아이치이 kpop 뮤직비디오 차트

뮤직비디오 순위를 집계한 인위에타이 V차트에서도 국내와 비슷하게 빅뱅의 ‘루저(LOSER)’가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아이치이 음악차트는 베스티의 ‘익스큐즈미 ’Excuse Me’가 1위에 자리했다.

15일, 현재 중국 내 음악 전문 사이트인 인위에타이(音悦台)와 중국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 아이치이(爱奇艺)의 ‘음악’ 부문 KPOP 실시간 순위를 공개한다. 인위에타이 V차트와 아이치이 음악차트는 뮤직비디오 순위를 집계한 랭킹이다.

위 차트에서 볼 수 있듯이 인위에타이의 1위는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승리, 대성)의 ‘루저(LOSER)’가, 2위는 티아라 은정(엘시)의 ‘혼자가 편해졌어(I’m good-Feat. 케이윌)’차지했다. 3위는 지난 주 2위를 차지했던 빅뱅의 ‘베베(BAEBAE 배배)’가 자리했다.

4위는 걸스데이(혜리,유라,민아,소진)와 미장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된 프로젝트 싱글 ‘헬로버블’이 차지했으며 5위는 보아의 ‘키스 마이 립스(Kiss my Lips)’가 올랐다.

   
▲ 빅뱅(탑, 태양, 지드래곤, 승리, 대성), 베스티(혜연, 유지, 다혜 해령)

이번 주 아이치이의 순위가 다소 의외다. 1위가 SM 엔터테인먼트(이하 ‘SM’)의 소속 아티스트가 아닌 베스티(혜연, 유지, 다혜 해령 )의 ‘익스큐즈미(Excuse Me)’가 차지했다. 2위에서 5위는 여전히 SM 소속 가수들이 차트를 점령했다.

2위는 엑소(백현, 디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의 백현이 부른 ‘Beautiful(우리 옆집에 엑소가 산다 OST)’가 차지했고 3위는 명불허전 엑소의 ‘콜미베이비(Call Me Baby)가 순위에 올랐다. 이어 4위는 보아의 ‘후 아 유(Who Are You)’ 5위는 소녀시대의 일본 싱글 신곡 ‘캐치 미 이프 유캔 (Catch me if you can)’ 이다.

이번 주 [별별★뮤직]에서는 15일째 주요 음원 일간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한 빅뱅(BIGBANG)의 중국 인기와 인위에타이에서 2주 연속 ‘톱5’을 지킨 티아라 은정(엘시)에 관해 자세히 살펴본다.

 

[별별★뮤직]빅뱅, 중국 베이징 콘서트 전석 ‘매진’+ 웨이보 인기 지수 ‘톱10’

그룹 빅뱅이 15일째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일간차트 정상을 유지하는 가운데 중국내 음원순위에소도 ‘톱’을 지켜며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우선 15일 기준으로 국내 음원 상황을 살펴보면 빅뱅의 신곡 ‘루저(LOSER)’와 ‘베베(BAE BAE)’는음원사이트인 멜론을 비롯해 벅스, 지니 일간차트에서 1위와 2위, 네이버, 올레뮤직에서는 1위와 3위를 각각 기록, 공개 보름째 정상을 고수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고수했다.

   
가온차트 빅뱅

공개 2주차인 14일에는 빅뱅의 ‘LOSER’가 가온차트 20주차(2015.05.03~2015.05.09)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 BGM차트, 모바일차트 등 총 5개 차트에서 1위에 올라 5관왕을 차지했다. 특히 이번 주간차트 집계 기간 ‘LOSER’의 스트리밍 횟수는 753만 6246회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며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앞서 중국 SNS 웨이보는 빅뱅이 컴백한다는 소식에 빅뱅 연관 검색어를 약 9억 5200만명이 검색한 것으로 알려지며 중국 내 높은 인기를 자랑했다.

빅뱅의 월드투어 베이징 콘서트가 2회 전석 매진되기도 했다. 오는 6월5일 공연은 티켓 오픈 15분, 6일 공연은 10분 만에 매진되며 국내 못지않은 중국팬들의 성원을 확인시켰다. 놀라운 점은 최근 빅뱅은 중국에서 몇 년간 전석 매직을 기록한 콘서트가 없는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번의 계기로 중국 내 빅뱅에 대한 관심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된 것을 알 수 있다.

   
▲ 빅뱅(태양, 지디, 대성, 승리)

빅뱅의 중국 인기는 웨이보에서 더욱이 실감할 수 있다. 웨이보에서 매주 한류스타들의 웨이보 계정 ‘멘션’ ‘전송량’ 및 ‘좋아요’를 통계해서 ‘스타세력차트’를 발표한다. 빅뱅은 컴백과 동시에 매주 순위권을 차지하면서 중국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빅뱅의 지드래곤(권지용)은 컴백 이전인 이번 해 1월에서 4월부터 항상 ‘톱10’을 유지하여 활발한 웨이보 활동없이도 늘 3~4위를 차지해 중국 내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컴백 후 발표한 44주차 (4월 27일~5월3일), 45주차 (5월4일~5월10일)순위에서는 ‘지드래곤’ ‘빅뱅 아시아’ 계정이 항상 ‘톱10’을 자리했다.

한편 빅뱅은 매달 1일 2곡 이상의 싱글앨범을 발매, 9월 1일에는 정규앨범 ‘메이드(MADE)’를 발표한다. 앞으로의 중국 활동과 팬들의 관심에 대해 기대해 본다.

[별별★뮤직]티아라 은정 솔로 데뷔, 성공할까?

그룹 티아라 은정이 엘시라는 솔로 예명을 내세우며 솔로 활동에 나섰다. 그는 지난 7일 첫 번째 미니앨범 ‘아임 굿(I’m good)’을 공개했다. 케이윌이 피처링한 타이틀곡 ‘혼자가 편해졌어’를 포함 총 6곡이 수록됐다.

타이틀 곡 ‘혼자가 편해졌다’는 어쿠스틱한 사운드를 바탕으로 그루비한 리듬과 블루지한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애절한 케이윌의 보컬과 덤덤한 은정의 보컬이 더해져 이별을 견뎌내는 가사가 특징이다. 앨범의 콘셉트는 블랙과 그레이가 떠오는 쓸쓸함과 공허함이다.

   
▲ 티아라(보람, 지연, 효민, 은정, 큐리,소연)

앞서 티아라의 중국 인기가 대단하다. 지난해 중국 인기 가수 젓가락형 제와 한중 프로젝트 앨범 ‘리틀 애플(Little Apple)’을 발매해 중국에서 최고의 인기를 노렸다. 현재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 요우쿠의 실시간 뮤직 검색 수 및 플레이 수를 찾아보면 ‘리틀 애플’이 정상을 차지하고 있다.

그 외 티아라는 지난 4월 11일 중국 베이징 우커송 마스터카드센터에서 개최된 ‘인위에 V차트 어워드’에서 핫스타상과 최고인기상, 최고여가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중국 방송 관계자들은 티아라의 인기에 대해 “히트곡이 많다는 것이 티아라의 인기 비결이다. ‘롤리폴리’, ‘TTL’, ‘보핍보핍’ 등등 중독성도 있고 따라 하기가 쉽다”고 밝혔다.

   
 

이번 은정의 솔로 활동이 과연 중국 내에서도 영향을 미칠지는 아직 미지수다. 인위에타이 V 차트에서 2주간 높은 순위를 보였고 그룹 티아라 자체만으로는 중국 내 인지도가 높지만 은정 자체만으로의 인지도는 낮은 편이다.

티아라 멤버 중에는 지연이 중국팬 수가 제일 높고 그 외에는 효민이다. 다른 멤버들의 인지도는 큰 차이가 없다. 또한 은정이 솔로 활동을 시작했음에도 불구하고 중국 SNS 등에서 큰 화제를 모으지 못하고 있다.

티아라의 은정은 “은정이란 이름이 아닌 음악으로 승부하고 싶다”라며 다짐했다. 그의 말처럼 앞으로의 무궁무진한 활동을 기대해 보며 국내에서 겪었던 고난을 뚫고 해외에서는 더욱 ‘엘시’로써 빛을 바라길 기대해 본다.

   
▲ 티아라 엘시(은정)

빅뱅(지드래곤, 태양, 탑, 승리, 대성)소녀시대(윤아, 최수영, 효연, 유리, 태연, 티파니, 써니, 서현) 엑소(EXO 백현, 디오, 타오, 첸, 세훈, 수호, 시우민, 카이, 레이, 찬열),베베, 루저/사진 = 고대현 기자, YG 엔터테인먼트, 은정 인스타그램, ‘엠카운트다운’ , 가온차트 캡처

[스타서울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