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블랙 지오 “‘남자답게’ 포인트 안무? 미세먼지춤”
엠블랙 지오 “‘남자답게’ 포인트 안무? 미세먼지춤”
  • 승인 2014.03.24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제이튠캠프

[SSTV l 장민혜 기자] 그룹 엠블랙이 이번 곡 안무를 ‘미세먼지춤’이라고 정의했다.

엠블랙(지오, 이준, 천둥, 미르, 승호)의 여섯 번째 미니앨범 ‘브로큰(Broken)’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 어린이대공원 와팝 홀에서 열렸다.

이날 지오는 “모든 춤이 소화하기 어렵다. 몸을 써서 하다보니 몸에 익숙해지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린다. 새로운 안무가 주어질 때마다 어려움이 느낀다”라고 말했다.

지오는 ‘남자답게’의 재킷 터는 춤을 ‘미세먼지춤’이라며 “요즘 미세먼지가 많다. 재킷 터는 춤을 출 때 다 털라고 ‘미세먼지춤’이라고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에 다른 멤버들은 지오의 애드립에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차례 폭소 후 승호는 “뮤직비디오 촬영장에서 밑에 모래를 깔고 춤을 췄다. 화면에서는 보이지 않겠지만 현장에서는 눈에 보일 정도로 먼지가 떠다녔다”라고 털어놓았다.

이번 앨범은 선공개된 ‘우리 사이’를 비롯해 타이틀곡 ‘남자답게’, ‘브로큰(인트로)’, ‘12개월’, ‘열쇠’, ‘둘이라서’, ‘스틸 위드 유(아웃트로)’ 등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남자답게’는 웅장하고 화려하면서도 절제미가 있는 슬로우 템포의 R&B 곡이다. 휘성이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엠블랙 멤버별 섬세하고 개성 있는 목소리와 매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한편 엠블랙은 이날 정오 여섯 번째 미니앨범 음원 공개를 시작으로 활발한 음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