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다이빙벨 투입 불허 “구조당국, 기존 작업 방해 등 우려”
[세월호 침몰] 다이빙벨 투입 불허 “구조당국, 기존 작업 방해 등 우려”
  • 승인 2014.04.21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이상호 트위터

[SSTV l 온라인 뉴스팀] 알파잠수 이종인 대표의 다이빙벨 세월호 침몰 현장 투입이 무산됐다.

고발뉴스 이상호 기자는 21일 오후 자신의 트위터에 “5:13 한시간여 만에 돌아온 이종인 대표. 구조당국 ‘기존작업에 방해되고 기 설치된 바지선과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며 ‘다이빙벨의 사용을 허가하지 않았다’고 전언. 회항 위해 닻을 올리는 굉음만 진동”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어 그는 “이종인 대표. 구조당국 ‘기존작업에 방해, 이미 설치된 바지선과의 안전사고 우려’ 등 이유로 다이빙벨 사용 승인 얻지 못해. 이 대표 일행 사고 해역 떠나는 중”이라고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 다이빙벨 투입 무산 소식을 전했다.

다이빙벨은 2000년 제작돼 유속에 상관없이 20시간 정도 연속 작업할 수 있는 구조 도구로 ‘물 속 엘리베이터’로 불린다. 이종인 대표가 종합편성채널 JTBC ‘뉴스9’ 나와 소개한 후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작업에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여 사용 여부에 이목이 집중됐다.

이종인 대표는 안전성과 기존 구조작업 방해 등의 이유로 해경의 허락을 받지 못했으나, 실종자 가족들이 해경 측에 다이빙벨 투입을 건의해 다이빙벨이 사고현장으로 출발해 이날 오후 6시 선내 진입 예정 소식을 알렸다. 하지만 구조당국의 불허로 결국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을 떠나게 됐다.

[SSTV 보도자료 및 제보=sstvpress@naver.com

Copyright ⓒ SS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STV]


관련기사